Fundraising 2012/Translation/Jimmy Appeal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Fundraising 2012/Translation/Jimmy Appeal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NOTE TO TRANSLATORS

This letter is a new translation request, but re-uses large parts of the 2011 Jimmy Appeal, with slight modifications in the second version.

https://meta.wikimedia.org/wiki/Fundraising_2011/Jimmy_Letter_002/en

If the 2011 Jimmy Letter has been translated into your language, you can probably re-use much of it for this translation. :-) Jseddon (WMF) (talk) 18:37, 27 September 2012 (UTC) [reply]

Version 1 (Millions)

구글은 백만개 정도의 서버를 갖고 있고, 야후에는 12,000 명의 직원이 있습니다. 우리는 약 800 개의 서버와 150 명의 직원이 있습니다.

위키백과는 웹에서 다섯 번째 사이트로, 매달 4억 5천만 명이 접속하여 수십억 페이지를 열람하고 있습니다.

상업은 좋은 일이고, 광고도 나쁜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여기 위키백과에서는 이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는 특별해서, 도서관이나 국립 공원과 같습니다. 여기는 정신을 수양하는 사원과 같습니다. 여기오는 모두는 생각하고, 배우고, 우리의 지식을 서로 공유하기 위하여 오는 곳입니다.

제가 위키백과를 처음 만들었을 때 저는 광고 표지를 띄워 상업적으로 운영할 수도 있었지만, 저는 그렇게 하지 않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우리는 지난 시간동안 위키피디아를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열심히 일하였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목적을 달성하고 있으며 낭비없는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 메시지를 읽는 누구든지 기부를 하시게 된다면, 우리는 일년에 단 하루만 모금을 해도 될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위키백과 이용자가 기부를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또 기부하지도 않습니다. 매년 단지 적당한 수의 분들만 기부를 해고 있습니다.

금년에도 위키 백과에 기부해 주세요. 위키 백과를 보호하고 계속 키워갈 수 있는 만큼의 금액이면 얼마든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미 웨일스
위키백과 설립자

Version 2 (Thousands)

구글과 야후에는 수천 대의 서버와 직원이 있습니다. 우리는 약 800 개의 서버와 150 명의 직원이 있습니다.

위키백과는 웹에서 다섯 번째 사이트로, 매달 4억 5천만 명이 접속하여 수십억 페이지를 열람하고 있습니다.

상업은 좋은 일이고, 광고도 나쁜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여기 위키 백과에서는 이러한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마치 도서관이나 국립 공원과 같습니다. 정신을 수양하는 사원과 같은 곳입니다. 이 곳에 오는 모두는 생각하고, 배우고, 또 다른 사람들과 우리의 지식을 서로 공유하기 위하여 오는 곳입니다.

제가 위키 백과를 처음 만들었을 때 저는 광고 배너를 띄워 상업적으로 할수도 있었지만, 저는 그렇게 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우리는 지난 수년동안 위키 백과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하기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목적을 달성하고 있으며 낭비없이 해나가고 있습니다.

만약 이 메시지를 읽고 누구나가 다 기부하게 된다면, 우리는 일년에 단 하루만 이 모금 행사를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위키백과를 이용하는 모든 분들이 기부를 하는 것도 아니고, 또 모두가 기부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일것입니다. 그것은 그런대로 괜찮습니다. 매년 적절한 수의 분들이 기부를 해주고 있습니다.

금년에도 위키백과를 위해서 기부해주세요. 금액의 많고 적음에 관계없이 위키백과를 돕는 것이라면, 얼마든지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미 웨일스
위키백과 설립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