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 러브 위민/쉬세드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 Loves Women/SheSaid and the translation is 66%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위키 러브 우먼ː SheSaid

    SheSaid위키 러브 우먼 계획의 일환으로 위키 인 아프리카에서 운영하는 드라이브입니다. 이 캠페인은 위키인용집에서 여성의 대표성과 가시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어 여성을 축하하고 인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드라이브를 통해 WLW 이니셔티브는 이러한 영향력 있는 여성과 관련된 위키인용집 항목의 생성 및 개선을 장려하여 그들의 목소리와 관점을 보다 포괄적이고 다양하게 표현하는 데 기여합니다.

    #SheSaid 2023 포스터

    위키인용집에 대한 #SheSaid 캠페인의 영향은 정말 놀랍습니다. 지난 3개의 에디션에서 11개의 다른 언어로 작성되거나 편집된 7,721개 이상의 새로운 문서가 있습니다. 이 인상적인 성과는 위키 러브 우먼 이니셔티브와 다양한 참여 커뮤니티가 여성 리더의 가시성을 축하하고 높이는 데 있어 공동의 노력과 헌신을 반영합니다.

    각 에디션에서 생성되거나 편집되는 문서의 지속적인 증가는 캠페인의 지속적인 성공을 보여줍니다. 이는 전 세계 기여자들이 대표성과 인정의 성별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인식과 노력이 커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성공과 아직 할 일이 많다는 점을 고려하여 #SheSaid 드라이브는 2023년에 다시 실행되며 2023년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실행됩니다.

    SheSaid 캠페인이 필요한 이유

     
    Screenshot of the English Wikiquote on 2020-10-06. The list of people contains only three women (Helen Keller, Eleanor Roosevelt, and Emily Brontë).

    To balance the representation of gender in the entries of Wikiquote.

    상황을 설명하기 위해 몇 가지 흥미로운 수치가 있습니다:

    • 2020년 10월 6일 영어 위키인용집 메인 페이지 "선정된 사람들" 섹션, 남자 29명, 여자 4명(오른쪽 스크린샷 참조)
    • 프랑스어 또는 영어 위키백과에 260명의 여성이 있으며 프랑스어 위키인용에는 항목이 없습니다.
    • 영문 위키백과에 위키인용집 항목이 없는 문서를 특집으로 올린 여성은 162명입니다.
    • 프랑스어 위키인용집에는 777명의 여성3504명의 남성이 있습니다.
    • 2022년 12월 현재 독일어 위키인용집에 나열된 남성 2876명과 달리 [$url5 여성은 374명]입니다.
    • [$url6 264명의 여성이 독일어 또는 영어 위키백과에 특집 문서]를 냈지만 [$de-wiki 독일어 위키인용집]에는 항목이 없었습니다.

    As of September 2023 there are 375 women as opposed to 2876 men listed on the German wikiquote.

    분명히, 모든 여성이 "좋은 인용문"이라고 해서 위키 인용문 항목이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직...

    영향

     
    보츠와나의 SheSaid 2022

    위키인용집에서 2020년 10월 시작된 #SheSaid 캠페인은 놀라운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2021년 1월 5일까지 7개 언어에 걸친 이 캠페인은 총 867개의 신규 또는 개선된 문서로 이어졌으며, 대부분은 새로운 기여였습니다.

    "이탈리아어 위키인용집의 405개 문서에 이어 우크라이나어가 187개 문서로 2위, 프랑스어가 105개 문서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두 번째 에디션1500개 이상의 새로운 위키인용 항목이 9개 언어로 생성되고 개선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836개의 신규 또는 개선된 문서가 있는 이탈리아어와 308개의 신규 또는 개선된 문서가 있는 타갈로그어가 가장 활발한 언어였습니다."

    2022년 3차 캠페인은 2022년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어 4158개 이상의 문서가 생성되거나 수입되었고 1918개 이상의 문서가 개선되었습니다.

    "1위는 1212개의 신규 또는 개선된 문서가 포함된 이탈리아어 위키인용집으로 이동하고, 1514개의 신규 또는 개선된 문서가 포함된 타갈로그어와 1003개의 신규 또는 개선된 문서가 포함된 영어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여기에서 이전 버전의 모든 결과를 확인하십시오.

    The second edition was a resounding success, with 1500+ new Wikiquote entries created and improved in 9 languages!

    Italian, with 836 new or improved articles and Tagalog with 308 new or improved articles, were the most active languages.

    In 2022, the 3rd edition of the campaign run from the 1st October to 31st December 2022 and resulted in 4158 articles created or imported and 1918 articles improved.

    The first place goes to the Italian Wikiquote with 1212 new or improved articles, followed by Tagalog with 1514 new or improved articles and English with 1003 new or improved articles.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홍보하기 위한 시각 자료를 만들고 각 버전의 위키인용집은 청중을 참여시키고 이니셔티브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엽서, 책갈피, 배너와 같은 시각 자료는 캠페인의 사명을 눈길을 사로잡는 알림으로 사용하고 사람들의 참여를 독려합니다. 이벤트, 회의 및 기타 모임에서 배포하여 관심을 끌고 위키인용집에 대한 관심과 여성을 인식하고 축하하는 것의 중요성을 촉발할 수 있습니다.

    캔버스의 템플릿에 대한 도움말 및 접근은 Afek에 문의하십시오.
    분류 링크: SheSaid 2023 영상SheSaid 모든 영상

    북마크

    엽서

    소셜 미디어

    블로그 게시물

    우리의 영향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면 다음 블로그 포스트를 읽어보세요ː

    외부 언론 보도

    지금 무엇을 할까요?

     
    우크라이나에서 활동 중인 쉬세드 참가자를 위한 기념품

    우리가 할 계획!

    1. 원하는 언어로 위키인용집에 약간의 사랑을 주세요. 기존 위키인용집 여성 항목을 확인하고 개선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또는 주목할만한 인용문을 만든 주목할만한 여성을 위해 새 항목을 만드세요. 또는 다양한 항목에 여성의 주목할만한 인용문을 추가하세요. 또는 여성에 대한 깨진 분류 수정.
    2. 항목을 개선할 때 댓글 상자에 #SheSaid를 추가하여 우리가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또는 언어 포털 페이지에 항목을 나열하십시오.
    4. #SheSaid 드라이브를 친구와 커뮤니티에 전달하세요!

    관심이 있나요?

    소셜 미디어 및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