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부정행위 방지필터/2014년 공지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lobal AbuseFilter/2014 announcemen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안녕하세요.

부정행위 방지필터는 문서 훼손과 스팸을 막기 위해서 사용하는 미디어위키의 확장 기능입니다. 관리자와 권한을 가진 사용자는 해당 위키에서의 행동(문서 편집 또는 계정 생성 등)을 분석하고 특정의 악용하는 행동 패턴(예를 들어, 반복적인 문구를 삽입하는 편집 등)을 감지하기 위해 필터를 생성합니다. 부정행위 방지필터 관리자는 필터 각각을 공개 또는 비공개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공익 필터는 누구든지 그것과 연관된 공격이 있을 떄 필터의 소스 코드를 보는 것을 허용합니다. (필터가 작동되었을 때). 전용 필터는(소스 코드하고 공격) 부정행위 방지필터 관리자에 의해 제한됩니다.

AbuseFilter는 편집, 페이지 옮기기, 파일 업로드, 계정 창조 등을 맞출 수 있습니다. AbuseFilter의 제작자는 다음 행동을 하는 도중에 맞수가 발견되었을 때는 고를 수 있습니다:편집을 방해할 때, 편집을 막을 때, 제작한 접속기로 사용자를 협박할 때, 아니면 사용자를 막을 때. 매번 로그인할 때, 편집한 필터가 이동합니다. 본문은 AbuseFilter 확장 MediaWiki.org에 있습니다.

전역 (위키미디어 위키 묶음 전반에 걸쳐) 편집 필터를 만드는 기술 작업은 2009년에 시작되었습니다. 2012년에 메타 위키에 전역 편집 필터를 만들라는 제안이 작성되었습니다. 메타위키 토론 페이지에서 다수의 지지와 함께 투표가 열렸지만 토론은 잘 광고되지 않았고 참여도 거의 없었습니다. 거의 2년 동안 제안은 지체되었지만 기술 개발은 천천히 계속되었습니다. 2013년에는 제한된 위키 묶음(메타 위키와 위키생물종, 인큐베이터 위키, 테스트 위키, 테스트 2 위티, 미디어위키 및 2014년 "소형 위키")에서 전역 편집 필터가 활성화되었습니다. 이것은 시험 단계의 시작이었습니다. 전역 편집 필터는 최근 "중형 크기의 위키"에서도 활성화되었습니다. 전역 편집 필터에 대한 일부 규칙이 제안되었지만 완전히 수락되지는 않았습니다. 전역 편집 필터의 사용을 관리하는 정책에 대한 의견 요청이 진행 중입니다. 그 동안 특정 위키는 전역 편집 필터 사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키는 전역 편집 필터/옵트 아웃 위키에 간단히 요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