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 인 아프리카/조직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 In Africa/Organisation and the translation is 96%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Organisation Wiki-links
HOME (On Meta): Wiki In Africa
Website: www.wikiinafrica.org
Strategy Documents: on Metaon the website
Wiki In Africa Commons Category
Wiki In Africa News
Wiki In Africa people – staff & board
Job openings
Fiscal Sponsorship
Grants and Reports
Make a donation
Project external links
Blog : WIA blog
Subscribe to newsletter
Youtube: Wiki In Africa channel
Twitter: @WikiAfrica
Instagram: @WikiLovesWomen
Facebook page : @WikiAfrica
Linked In: Connect here
edit this template

위키 인 아프리카는 아프리카 전역과 그 밖의 지역에서 콘텐츠 기여, 교육 및 커뮤니티 개발을 장려하는 재미있고 접근하기 쉬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조직입니다. 위키 인 아프리카는 2017년 3월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에 공식적으로 등록되지 않았지만 많은 프로젝트가 2014년부터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활동 뒤에 숨겨진 이유와 위키 인 아프리카 및 위키아프리카 운동의 역사는 이 역사 페이지에서 포괄적으로 다룹니다.
 Read about Wiki In Africa's strategic process

위키 인 아프리카 조직

 
The constitution of the organisation Wiki In Africa

공식 조직 주소:

114 Runciman Drive
Simon’s Town
Cape Town
7975
South Africa

현황

  • 2017년 남아프리카 케이프타운에 기반을 둔 비영리 자원 봉사 단체
  • 남아프리카 공화국 사회 개발부 등록 번호: 187-625 NPO
  • 위키 인 아프리카 사용자 그룹으로 가맹위원회(2018년 중반)에 사용자 그룹 상태 요청

위키 인 아프리카 역사

  • 2016년 11월 11일: 이올란다 펜사, 플로렌스 드부아르 및 이슬라 하도우-플러드와 함께 케이프 타운에서 AGM 모임 설립
  • 2017년 3월 23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사회보장국은 위키 인 아프리카를 자발적 조직 및 공식 NPO(187-625 NPO)로 등록하는 것을 승인합니다.

위키 인 아프리카 이사회 구성원


Isla Haddow-Flood (South Africa), Chair and Co-lead
 
출생은 짐바브웨, 입양된 케이프토니안으로 옥스퍼드에서 교육을 받은 이슬라-하도우 플러드는 는 지식에 대한 개방적 접근에 열정을 갖고 있으며 이전에는 과소 대표되거나 '보이지 않는' 커뮤니티의 성장을 촉진하여 그들의 이야기, 경험 및 목소리를 세상과 공유하는 프로젝트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가입니다. 이슬라는 2011년부터 아프리카의 영화 제작자와 예술가를 홍보하는 일을 하는 경력에서 아프리카 활성화를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위키아프리카 운동의 구성원들과 함께 작업하면서 #OpenAfrica, 쿠무샤 버스 및 위키기업가를 개념화하고 선동했습니다. 그녀는 위키 러브 아프리카(연례 사진 콘테스트) 및 쿠무샤 테이크스 위키와 같은 획기적인 아프리카 중심 프로젝트의 공동 리더였습니다. 2016년 플로렌스와 이슬라는 위키 러브 우먼, 위키팩 아프리카, 위키펀디 및 위키챌린지 아프리카 학교를 개발하고 출시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오픈 교육 글로의 커뮤니케이션 이사로 시간제로 일하고 있습니다.
Florence Devouard (France), Co-Lead
 
2002년부터 위키백과인, 위키미디어 재단의 전 의장이자 위키미디어 프랑스의 창립 멤버인 플로렌스 드부아르는 현재 살고 있는 프랑스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무료 지식 옹호자, 연설가 및 컨설턴트입니다. 무엇보다도 그녀는 새로운 관행과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녀는 언어 다양성과 다문화적 대화에 관심이 있으며 오픈 소스 및 자유 지식 운동의 지지자입니다. 2013년부터 플로렌스는 위키아프리카 운동의 일환으로 위키백과 및 아프리카와 관련된 프로젝트의 공동 리더입니다. 2016년 플로렌스와 이슬라는 아프리카에서 위키를 만들기로 결정했고 그 이후로 공동으로 주도해 왔습니다.
Rachel Zadok (South Africa), Treasurer
 
레이첼 자독은 편집자, 작가, 디자이너이며 두 소설의 저자입니다. 젬 스쿼시 토콜로셰(팬 맥밀란, 2005), 휘트브레드 첫 소설상 및 존 르웰린 리스 상 최종 후보에 올랐고 IMPAC 상 최종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시스터-시스터(크웰라 북스, 2013), 요하네스버그 대학교 상 및 허먼 찰스 보스만 상후보에 올랐고 선데이 타임즈 픽션 어워드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녀는 단편소설이라는 매체를 활용한 아프리카 작가 육성 및 육성 프로젝트인 단편 소설의 날 아프리카의 편집장을 맡고 있으며, 현재까지 7편의 아프리카 단편선집을 출간했으며 8편을 출간할 예정이다. 그녀는 또한 아프리카 위키의 이사회에 있고, 아프리카 위키의 커뮤니케이션 감독 관리자이자 아프리카 위키 프로젝트인 위키 러브 우먼의 팟캐스트 시리즈인 영감을 주는 개방(Inspiring Open)의 프로덕션 관리자입니다. 그녀는 2012년 케인상 워크숍에 참석했고, 2015년에는 실트 재단 상주 작가이자 라인-남아프리카 펠로우였습니다. 2018년 미얀마에서 열린 질트 재단의 "변화와 정체성 - 트라우마와 화해" 워크숍에 참석했습니다. 그녀는 케이프타운에 살고 있습니다.
Emma Kaye (South Africa), Secretary
직위
Iolanda Pensa (Italy/Switzerland)
 
이올란다 펜사는 스위스에서 태어나 현재 이탈리아 밀라노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그녀는 미국에서 영국, 러시아에서 아프리카까지 모든 곳을 여행했습니다. 2006년부터 활동적인 위키백과 기여자인 이올란다는 위키아프리카 프로젝트에 깊이 관여하고 있지만 연구원이자 미술 평론가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현재 스위스 SUPSI에서 위키백과 초등학교 SSAJRP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습니다. 그녀는 2016년 위키마니아 에시노 라리오의 수석 조직자이기도 했습니다.
Gino Fransman (South Africa)
 
지노 프란스만은 남아프리카 넬슨 만델라 대학의 교육 인플루언서 프로젝트의 창립자입니다. 그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유네스코 열린 교육[OE4BW] 프로그램의 현재 아프리카 허브 코디네이터이자 프로그램의 멘토이자 이전 프로젝트 작성자입니다. 그의 고도로 협력적인 개방형 온라인 코스 제목은 열린 교육 인플루언서 되기(BOEI)입니다. BOEI는 MandelaUni Open Engage LMS에서 사용 가능한 개방형을 통한 교육 혁신을 위한 학생 권한 부여 및 옹호 도구입니다. 지노는 OE4BW 자문 위원회의 위원이자 글로벌 이머징 리더상의 2021년 수상자입니다. 또한 열린 교육 글로벌의 독립 회원이기도 합니다. 2023년에 그는 지식 평등 네트워크(KEN)의 핵심 파트너로 선정되었으며, 핵심 파트너는 고등 교육 기관의 다양한 사고 리더를 대표하며 영향력 있는 조직 및 전 세계의 다양한 관점을 포함합니다.
Tobechukwu Precious Friday (Nigeria)
 
토치라고도 알려진 토베추쿠는 나이지리아의 아비아 주에서 태어났습니다. 중등 교육을 마치고 은수카에 있는 나이지리아 대학교에서 외국어와 문학을 공부했습니다. 그 후 그녀는 프로젝트 관리 석사 과정을 위해 로마 비즈니스 스쿨로 진학했으며 현재 스위스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전략 및 관리 박사 과정 학생입니다. 토치는 교사, 번역가 및 기업가입니다. 그녀는 쉐리 블레어 재단 여성 기업인 멘토십 프로그램의 졸업생이자 차세대 경제, 나이지리아 기업가 정신 프로그램의 졸업생으로 2018년에 나이지리아 대사가 되었고 그 후 젊은 아프리카 기업가들이 린 모델을 사용하도록 멘토링하는 멘토가 되었습니다. 토치는 또한 짐바 여성 멘토십 프로그램 우간다에서 멘토로 활동하면서 젊은 아프리카 소녀와 여성이 생산성을 높이고 더 나은 직업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멘토링했습니다. 2020년부터 2021년까지 그녀는 웬노베이션 허브에서 프로그램 관리자로 일했습니다. 나이지리아의 선구적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및 인큐베이터로서 여성 중심의 비즈니스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인 아이디어 투 비즈니스 프로그램과 청소년 중심의 비즈니스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인 차세대 경제 프로그램과 같은 프로젝트를 관리했습니다. 그녀는 언어 서비스 회사인 스마트한 언어 허브의 창립자이자 운영 코디네이터, 이그보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의 공동 창립자이자 프로그램 코디네이터, 몰스킨 재단의 위키미디어인 상근자입니다. 그녀는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고양함으로써 성장한다고 믿으며 따라서 많은 멘토십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Dominique Eliane Yao (Côte d'Ivoire)
 
도미니크 엘리안은 커뮤니케이션 및 홍보 전문가입니다. 2014년부터 위키미디어의 정회원이 된 그녀는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코트디부아르 커뮤니티 부의장을 역임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도미니크 엘리안은 프랑스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의 공동 작업인 위키프랑카 관리 위원회의 초대 의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그는 프랑스어권 커뮤니티의 통합 허브인 위키프랑카를 만드는 것을 주요 목표로 커뮤니티 참여의 새로운 단계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또한 코트디부아르 커뮤니티에서 자신의 국가에서 위키 프로젝트의 성별 격차를 줄이기 위한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따라서 코트디부아르의 주목할만한 여성에 대한 콘텐츠를 만들고 풍부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Wikimusso» 극의 리더입니다.

자금, 파트너, 협업 및 지원

비 위키미디어인 아프리카 파트너
성별 격차/다양성 지향
All Wiki Loves Women partnering gender-centric organisations can be found here.
아프리카 위키미디어 및 기타 협력 조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