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계획/커뮤니티 상담/배경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trategy/Wikimedia Foundation/2015/Community consultation/Background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배경

WMF 안에서 우리는 우리가 위키미디어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최고의 길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확실히 하기 위해 우리의 전략적인 방향을 갱신하는 계획을 최근에 시작했습니다.

당신이 아는 것과 같이, 2009년에, 위키미디어 재단은 중요한 공동체와 직원이 함께하는 위키미디어 운동을 위한 5년 전략을 구상했습니다. 그 때 이후로, 5년 목표가 설정되었습니다. 그 목표들은 우리의 기술적인 기반을 안정화하는 것, 혁신을 위한 공간을 만드는 것과 편집 도구를 향상시키는 것에 대한 투자를 촉진했습니다. 그 계획은 대담하고 동기를 부여했지만, 5년의 시간이 변화하는 인터넷 환경에 적응하는 것의 어려움을 입증했습니다.


2009년 전략 계획은 매우 넓고 많은 것을 포함했습니다. 그것은 위키미디어 운동과 수백만의 그 일원들을 위한 중요한 문제들을 반영했습니다. 실제로는, WMF가 그것의 일상의 활동들을 계획과의 관계에 따라 집중하고 우선순위를 매기는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2012년의 "초점 좁히기" 발표는 말 그대로 WMF의 초점을 좁히기 위한 시도였고 운동을 지원하는 것에 더 효과적으로 되려는 목적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전략 계획과 '초점 좁히기' 결정을 재고하고 갱신할 시간입니다.


2015년에 들어가며, WMF는 새로운 전략 과정을 만들고 있습니다. 전체 운동을 위한 오개년 문서를 구상하기보다, 우리는 진행중인 전략적인 연구, 평가, 정렬를 위한 규율이 될 것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 더 민첩하며, 적응 가능한 과정은 직접적으로 우리의 우선 순위와 목표를 알리고 갱신할 것이며, 우리가 위키미디어의 비전과 일치하는 전략적 방향을 유지하는 것을 도울 것이며, 위키미디어의 프로젝트들을 도우며, 변화하는 국제 환경에 민감합니다.


"전략적인 상상" 공동체 협의는 우리의 새로운 전략적 과정의 첫 번째 발걸음입니다. 우리가 미래에 어떤 위키미디어 운동과 프로젝트가 있을지 함께 분석하는 것은 기회입니다. 우리는 당신의 생각에서 배울 것이고 그것들을 우리의 전략적인 생각을 알리고 개선하는 데 사용할 것입니다. 그 후, 우리는 WMF 전략 방향을 규정할 것이고, 우리가 2015년에 이를 당신과 공유할 것입니다. 이 전략 방향은 우리 공동체 지원, 기술, 교부금 만들기, 모금을 안내할 것이며 매년 갱신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우리가 전략을 세우는 것을 도울 구체적인 질문들(예를 들어, 기술이나 교부금에 관련해서)에 접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