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Candidates/CandidateQ&A/Question3/ko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Candidates/CandidateQ&A/Question3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후보자는 이사회에서 커뮤니티와 어떻게 연결됩니까?

게시판 선택 텔레그램 채팅에서 커뮤니티 회원으로부터 받은 질문

Gerard Meijssen (GerardM)

이사회 구성원은 일반적으로 특별한 능력을 위해 선택됩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고 결과적으로 자신의 지위 요구 사항을 고려할 때 모든 것에 대해 공개할 자유가 없습니다. 제 "플랫폼"은 데이터를 대중에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가 더 잘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배우는 데 특히 관심이 있고 무엇이 효과가 있을지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Dariusz Jemielniak (Pundit)

힘든 일입니다. 이사회는 경청해야 하지만 너무 성급하게 말할 수는 없습니다. 이사회 업무는 집단적 결정이 내려지기 전에 개별적으로 진술이나 약속을 하지 않도록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선언은 전체 이사회가 옳은 일을 하도록 설득하는 것을 더욱 어렵게 만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재임 기간 동안 질문에 즉각 반응하고 열린 태도를 취했으며 공통 채널에서 진행 중인 토론을 모니터링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여전히 우리가 의사소통 측면에서 더 잘해야 하고 중요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여러 우려의 목소리가 커뮤니티를 대표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제 성명서에 쓴 것처럼, 나는 우리가 집계된 피드백과 의사 결정을 위한 도구와 양식을 개발해야 한다고 강력히 믿습니다. Pundit (talk) 11:14, 7 July 2021 (UTC)[reply]

Lionel Scheepmans (Lionel Scheepmans)

제가 생각하는 한, 제가 이사회 구성원으로 선출될 경우 가장 먼저 하게 될 질문은 어떤 조건 하에서 제가 항상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계속해서 기여할 수 있는지를 아는 것입니다. 나는 여전히 그것이 출판계가 경험하는 현실과 계속 접촉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믿는다. 나머지와 이사회에서 지역 사회로의 의사 소통 수준에서는 직원 수준에서 유능한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공식적이고 합의된 방식으로 수행되어야 합니다. 반면에 저는 커뮤니티 구성원의 관련 요청이나 의견을 이사회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Reda Kerbouche (Reda Kerbouche)

제 경우에는 항상 모든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때때로 지금 하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현재 가장 중요한 주제에 대해 논의하는 것을 고려할 것입니다. 다른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도 커뮤니티의 일원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저는 항상 출판이나 사진 활동과 관련된 프로젝트나 콘테스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저에게 모든 사람과 함께 할 기회를 줄 것입니다. 제가 동시에 여러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음을 이해하기 위해 제 기여를 볼 수 있습니다.

Rosie Stephenson-Goodknight (Rosiestep)

제가 이사회에 선출되면 개인으로서 목소리를 내거나 주제를 다룰 수는 없지만 다음과 같이 할 것입니다: --Rosiestep (talk) 00:43, 9 July 2021 (UTC)[reply]

  • ... 커뮤니티 주도 회의에 계속 참석합니다. 예를 들어, SWAN;
  • ... 운동 전략 행사에 계속 참석합니다.
  • ... 제가 현재 의장을 맡고 있는 가맹위원회(AffCom)에서 사임하고 가맹단체의 도전과 관점을 계속 염두에 둘 수 있도록 가맹위원회에 대한 이사회 연락 담당자 중 한 명으로 임명을 요청할 것입니다.
  • ... 위키백과/위키데이터/위키미디어 공용을 계속 편집하고 편집자 및 편집 커뮤니티의 대화를 따릅니다. 예를 들어, 마을 펌프, 위키미디어-l, 페이스북의 주간 위키백과.

Mike Peel (Mike Peel)

일반적으로 저는 WMF 이사회(및 일반적으로 WMF)와 커뮤니티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많을수록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공식적으로는 WMF 이사회 회의록과 결의안이 있는데, 더 자세하고 더 잘 전달되었으면 합니다(예: 위키에 게시될 때 발표 이메일). 비공식적으로는 내가 활동할 WMF 게시판 게시판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질문(사용자 토론 페이지 등)에 열려 있고 물론 편집 커뮤니티에서 계속 활동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Mike Peel (talk) 09:32, 5 July 2021 (UTC)[reply]

Adam Wight (Adamw)

현재 이사회 핸드북을 읽으면서, 자원봉사자들"과" 소통하는 것이 의무사항이 아니라 직원과 위원회에서 준비한 요약 정보를 제공받는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그런 다음 결정 사항을 커뮤니티 구성원"에게" 전달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변경하고 싶습니다. 우리 조직은 이것을 선거라고 부를 법적 구조가 부족하지만, 저는 여전히 이 역할을 선출된 대표인 것처럼 취급할 것이며, 동료 이사들과 마찬가지로 자원봉사자들의 말을 듣고 응답하며 그들에게 비슷한 시간을 줄 것입니다.

제가 선호하는 장소는 주간 IRC 오피스 아워로, 매주 시간을 번갈아 가며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더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언어 장벽을 낮추고 가장 시끄럽거나 명료한 참가자뿐만 아니라 각 참가자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토론 내용은 공개됩니다. 아마도 다른 이사회 멤버들이 비슷한 형식을 사용하기를 원할 수 있으며 Waltercolor가 제안한 대로 시간 슬롯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저는 WMF 이사회 회의를 대중에게 공개하고, 생중계하고, 자원봉사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전용 시간을 만들도록 추진할 것입니다.

Vinicius Siqueira (Vini 175)

이사회의 역할은 우리가 운동 헌장을 비준하고 글로벌 협의회를 설립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이사회가 커뮤니티와 연결되는 방식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는 위키미디어 전략을 고안하는 데 점점 더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으며 따라서 운동과 협력하는 데 능숙한 이사를 두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제 희망은 임원괴 커뮤니티 간의 의사 소통이 더 빈번하고 더 힘을 실어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WMF-커뮤니티 상호 작용을 위한 더 나은 디자인이 필요합니다. 제대로 전달되지 않은 제안은 격렬한 반대를 불러일으키고 이해관계자들 사이에서 지속적인 혼란과 불신을 야기하기 쉽습니다. 많은 양의 위키 상의 반대에 직면했을 때 프로세스를 일시 중지하고 WMF에서 심사숙고해야 합니다.--Vinicius Siqueira (talk) 02:26, 9 July 2021 (UTC)[reply]

Yao Eliane Dominique (Yasield)

커뮤니티의 복지를 위해 일하는 이사회 구성원으로서 최소한 어떤 식으로든 그들의 의견을 경청해야 합니다. 여러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일링 리스트, 소셜 네트워크는 이제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위원회의 모든 선출된 구성원은 프로젝트, 혁신 및 "위키" 요구 사항 측면에서 그들의 현실과 일상을 알기 위해 커뮤니티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에 더 자주 연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협의회 위원들은 그들과 가까워지기 위해 수시로 커뮤니티에서 주최하는 지역 행사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Douglas Ian Scott (Discott)

제 생각에는 커뮤니티와 연결하는 것이 이 직책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사회에서 커뮤니티 및 가맹단체 선출 이사회 의석은 WMF가 커뮤니티와 갖는 가장 중요하고 직접적인 연결 중 하나입니다. 커뮤니티와의 강력한 연결이 없으면 이사회는 커뮤니티의 필요와 가치에 반하는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더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출된 이사회 구성원과 커뮤니티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매우 중요합니다.

선출된 대표로 활동하는 것이 이 직책의 "공식" 요구 사항은 아닐 수 있지만 현실은 이 선거 과정의 대상이 되는 이사회 자리 중 하나에 앉아 있는 사람은 누구나 "커뮤니티에 직접적으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제가 당선된다면 항상 커뮤니티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가지고 행동할 것입니다. 불행히도 이사회 구성원의 일부 요구 사항은 이사회 구성원의 피드백을 커뮤니티의 나머지 부분으로 제한합니다. 그러나 이사회 구성원은 항상 그리고 매우 중요하게는 커뮤니티 구성원의 의견을 경청할 수 있습니다. 이사회 구성원은 또한 특정 문제에 대한 이사회의 생각을 명확히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사회의 의사결정 과정이 보다 투명해지도록 보다 명확하고 공개적으로 실행 가능한 이사회 의사록을 옹호할 것입니다.

  • 커뮤니티 및 제휴 모임(커뮤니티 모임, SWAN 등)에 지속적으로 참석
  • 온라인 커뮤니티 토론을 면밀히 따르십시오.
  • 서로 다른 시간대에 있는 사람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주 2회 세션 형태의 커뮤니티 구성원을 위한 개방 정책
  • 전략 세션에 참석

--Discott (talk) 10:59, 19 July 2021 (UTC)[reply]

Pascale Camus-Walter (Waltercolor)

누군가가 선출되면 더 이상 후보가 아닙니다. 이 이사회는 16명으로 구성된 집단이며 결정을 내리고 전략을 추진해야 합니다. 일부 사항은 이사회에서 논의되어 다수결로 채택되어 개인의 관점이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답답할 수 있지만 커뮤니티처럼 직접적으로 집회 결정을 내리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저는 커뮤니티에서 8명의 이사회 구성원그룹을 구성하고 함께 만나 요점을 논의하고 커뮤니티와 정기적으로 집단적으로 소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Waltercolor (talk) 10:15, 9 July 2021 (UTC)[reply]

Iván Martínez (ProtoplasmaKid)

"제가 보기에 연결은 일반적인 채널에서 영구적으로 대화를 따라가는 영구적인 청취 모델에 따라야 하는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영어 이외의 언어로 특정 청취 채널을 생성합니다. 이사회 구성원은 선출된 후 권위의 후광을 잃고 그로 인해 본의 아니게 커뮤니티와 거리를 둘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사회 구성원이 자주 편집하고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돌아오는 것을 보지 않습니다. 일, 자원 봉사 및 외부 생활을 조화시킬 수 있는 방법 때문에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사회에 수적으로 더 많은 사람이 있으면 테이블 작업을 분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사회가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대해 더 많이 알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그것이 어떻게 수행되는지, 후보자들이 제안한 제안이 궁극적으로 이행되었는지 여부를 알아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동의하지 않는 결정이 있거나 결정을 내릴 수 없는 사항이 있는 경우 주저하지 않고 공개적으로 말하고 이 게시판에 머무는 것을 고려할 것입니다."

Victoria Doronina (Victoria)

이사회와 커뮤니티 간의 연결과 피드백을 늘려야 합니다. 이 기술은 이제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저는 위원회가 위키미디어가 현재 상황에 대해 질문할 수 있는 커뮤니티 대표들과 연례 온라인 회의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각 이사회 구성원은 "신규" 또는 "구"에 관계없이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등과 같은 광범위한 지리적 커뮤니티와 함께 개별 회의를 개최해야 합니다.--Victoria (talk) 05:53, 7 July 2021 (UTC)[reply]

Lorenzo Losa (Laurentius)

이 질문의 출처를 이해했다고 생각합니다. 커뮤니티 회원으로서 몇 년 동안 저는 때때로 좋은 사람들이 이사회에 선출된 직후 커뮤니티에서 단절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것은 실망스럽고 혼란 스럽습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커뮤니티의 활동적인 일원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런 것들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저는 프로젝트를 편집하고 메일링 리스트, 텔레그램 채팅 및 화상 통화, 대면 회의 및 위키마니아와 같은 국제 행사를 통해 위키의 다른 자원봉사자들과 연결합니다(지금은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 때문에 아닙니다!). 지난 17년 동안 그래왔던 것처럼 계속 할 생각입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사회에 들어갈 때 운동 전체에서 가장 넓은 범위의 목소리를 들어야 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 적어도 다른 게시판에서의 제 경험으로는 - 동시에 그러한 목소리 중 일부를 이해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제가 당선될 경우를 대비해 항소할 것이 있습니다. 제게 말해주세요! 이를 위해서는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잘못된 점을 보거나 이사회 업무와 관련된 아이디어가 있으면 저에게 알려주십시오. 이사회에 알려주십시오. 관심을 가지겠습니다.

Raavi Mohanty (Raavimohantydelhi)

WMF는 전 세계에 존재하므로 모든 지역과 커뮤니티를 적절히 대표하는 것은 신속하고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에 달려 있습니다. 작가와 자원봉사자가 개인 및 집단의 문제를 제기할 수 있는 상호 합의에 기반한 효과적인 메커니즘이 만들어져야 합니다. 세계 수준의 WMF 이사회의 연례 온라인 세미나와 지역 수준에서 분기별로 실시되는 세미나는 이사회가 현안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외에도 누구나 자신의 문제, 어려움, 아이디어 및 피드백을 게시할 수 있는 가상 드롭박스를 메타에 만들 수 있습니다. Raavi Mohanty (talk)

Ashwin Baindur (AshLin)

후보자로서 저는 여전히 커뮤니티 회원이자 편집자로 남아 있기 때문에 이용 가능한 다양한 형태의 커뮤니케이션에 참여할 수 있으므로 커뮤니티의 일원이면서 커뮤니티 정서 및 활동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 필요한 경우 필요한 모든 문제에 대해 WMF 게시판에서 커뮤니티의 의견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WMF는 커뮤니티가 WMF와 통신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나열합니다. 더 많거나 다른 커뮤니케이션 모드에 대한 커뮤니티의 필요성이 있는 경우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커뮤니티는 후보자의 위키미디어 사용자 토론 페이지를 포함하여 위원회 구성원에게 연락하거나 재단에 연락할 수 있는 수단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포럼, 메일링 리스트, 소셜 미디어 그룹 및 예정된 토론 포럼을 이용할 수 있으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이사회 자체 커뮤니티 업무 위원회의 이메일 또는 가능한 경우 선호하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인 오피스 아워입니다.

의사소통의 방법이 있지만 제 경우에는 일반적인 의사소통 채널 외에도 저는 제가 속해 있지 않은 지역 사회와 봉사 활동에 참여하여 그들의 문제와 우려 사항에 대해 배우기를 희망하는 대화를 시작할 것입니다.

Pavan Santhosh Surampudi (Pavan santhosh.s)

게시판은 커뮤니티 회원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긴 해도 어떤 역할은 연결하고 사람들의 말을 들어야 하지만 약속을 하는 것을 자제해야 합니다. WMF 이사회 구성원은 그러한 역할 중 하나입니다.

  • 커뮤니티 대면 직원 및 플랫폼의 단일 접점으로서의 전문적인 경험은 이러한 기술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용자와 연락하고, 커뮤니티와의 연결을 개선하고, 피드백을 받고, 공감하되, 즉시 약속하지 않고 의사 결정을 돕기 위해 피드백을 채널화해야 합니다. 제가 당선된다면 제 전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이 능력을 더욱 향상시킬 것입니다.
  • 제 성명서에서 알 수 있듯이 저는 커뮤니티와 이사회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싶습니다. 여기에는 커뮤니티와의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 개선이 포함됩니다. 언어, 인식 부족 등과 같은 장벽으로 인해 들리지 않고 소외된 여러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장벽을 줄이고 커뮤니티의 집단적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확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Pavan Santhosh Surampudi (talk) 19:10, 13 July 2021 (UTC)[reply]

Ravishankar Ayyakkannu (Ravidreams)

커뮤니티 회원으로서 저는 이미 토론 페이지, 소셜 미디어 플랫폼 및 메시징 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커뮤니티 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역 사회와 가맹단체를 위한 정기 연례 행사에 참석할 것입니다. 저는 모든 문제에 대한 커뮤니티의 견해를 들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Farah Jack Mustaklem (Fjmustak)

커뮤니티에서 선택한 임원이 된다는 것은 커뮤니티가 해당 임원을 신뢰한다는 의미입니다. 임원이 커뮤니티와 소통하는 것이 적절할 것입니다. 이사회에 선출되면 이사회의 투명성을 높이고 지역 사회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채널, 공식 또는 비공식에 관계없이 커뮤니티의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환영합니다. --Fjmustak (talk) 23:09, 31 July 2021 (UTC)[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