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Candidates/CandidateQ&A/Question1/ko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Candidates/CandidateQ&A/Question1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자원봉사자 수를 어떻게 늘릴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게시판 선택 텔레그램 채팅에서 커뮤니티 회원으로부터 받은 질문

Gerard Meijssen (GerardM)

우리는 그들이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혜택이 있을 때 우리 자원봉사자들을 성장시킬 것입니다. 특히 영어 이외의 언어에서 커먼즈를 자원으로 사용하기 쉬울 때 커먼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입니다. 빨간색 링크에 대한 목록과 정보 상자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위키백과에 최소한의 텍스트만 추가하는 것이 쉽습니다. 자원봉사자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그들의 기여에서 가치를 찾을 때 우리는 자원봉사자들을 성장시킬 것입니다.

Dariusz Jemielniak (Pundit)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입후보 성명서에 적었듯이 괴롭힘에 더 잘 대처하는 것이 우리가 노력해야 할 일입니다. 문화가 다르고 WMF는 일부 공통된 행동 강령을 제외하고 모든 사람에게 하나의 규정집을 강요할 수 없기 때문에 까다롭습니다. 그러나 나는 WMF가 운동 협의회와 손을 잡고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사회적 규칙과 기술적 해결책을 모두 수립하기 위해 노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궁극적으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편집하는 것은 거친 피부를 가진 사람들*만*을 위한 것이어서는 안 됩니다.

둘째, 제 입후보에서 이미 언급했듯이 우리는 아직 제대로 대표되지 못한 언어와 지역에서 성장해야 합니다. 가맹단체의 지역 허브를 만드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으며 WMF가 전 세계적으로 리소스를 배포하는 것이 아니라 하위 수준에서 가맹단체 간 협력을 촉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맹단체인 btw는 자원봉사자 수를 늘리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현지에서 다리 작업을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셋째, UI를 개선하고 신규 사용자가 편집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좋은 온보딩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놀라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티하우스 이니셔티브는 매우 잘 작동하는 접근 방식 중 하나였으며, 유지율을 높이기 위해 기술/도구 및 사회 시스템 측면에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아카데미아와의 파트너십 개발이 매우 중요하며 여기에서 우리에게 큰 영향력을 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위키백과가 여전히 학계에서 무시되는 이유나 위키백과 편집이 임기 검토에 포함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몇 개의 문서를 썼으며, 학술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Pundit (talk) 11:15, 7 July 2021 (UTC)[reply]

Lionel Scheepmans (Lionel Scheepmans)

작가 수를 늘리는 방법에 대한이 질문에 대해 많은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왜 2007년 초에 대부분의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활동적인 게시자의 수가 갑자기 떨어졌는지 궁금해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분명히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다원적이며 우리는 반달의 시작을 확실히 고려할 수 있습니다. - 저항하는 봇, 새로운 게시 규칙, 신규 사용자를 환영하는 가혹함, 소셜 네트워크의 확장 등.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점진적으로 발생했으며 참여 감소는 영어로 된 위키백과 프로젝트 수준에서 잔인하고 심지어 장관이었습니다.

이것이 제가 항상 이러한 참여율 하락을 야기한 최근 사건이라고 생각했던 이유입니다. 오늘 그리고 박사 학위 논문의 일부로 수행된 역사적 연구에 이어 프로젝트 내에서 기부를 요청하는 첫 번째 배너가 표시된 직후에 참여 감소가 나타났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여기에는 또한 광고 또는 "스팸"의 한 형태로 간주한 일부 기여자의 불만에 따라 신속하게 철회된 버진 유니트 회사 사이트에 대한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기부 요청 메시지는 프랑스어로 정확히 이렇게 말했습니다. "위키백과에 기부함으로써 지식의 자유로운 보급에 참여하십시오!" "그리고 이것은 영어로:"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지식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메시지는 사람들이 프로젝트를 편집하기보다는 돈을 기부하도록 독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캐나다에서 수행된 통계 연구 2007년 "시간 기부, 돈 기부"라는 주제에 기반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돈을 기부하는 사람들은 자원 봉사자가 되지 않을 "상대적으로 높은 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중에 살펴보겠지만 프로젝트 내에서 기부 요청이 위키미디어 재단의 발전에 좋은 일이었다면, 그들은 모두가 보급을 늘리기 위해 기여한 초기 공유의 원칙을 왜곡한 것입니다. 자유롭고 인간 지식을 공개하지 않습니다. 대신 기부 호소는 돈을 기부할 수 있게 하여 나눔에 참여하지 않고 소비만 하는 물물 교환 시스템을 설치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내에서 발행인의 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과거의 실수를 공개적으로 인정하여 오늘날 그것을 바로잡는 것이 필요하다고 결론을 내립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는 다시 한 번 공유에 대한 두 개의 접근 권한이 되어야 하며 WikiMonnaie의 급속한 포기를 포기하는 것은 어떤 형태의 금전적 교환도 이러한 마음 상태와 실제로 양립할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물론 재단은 계속해서 운영하고 그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해야 하지만, 더 이상 편집 프로젝트인 나눔의 자리에서 금전을 요구해서는 안 된다. 제 예산 분석은 이것이 프로젝트 외부에서 받은 돈과 이메일, 은행 자동이체, 지부를 통해, 주요 기부자 및 이미 존재하지만 개발될 다른 방법으로 수집된 덕분에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다른 후보자들이 언급한 많은 사항들과 더불어 제가 이사로서 임기 동안 발전시키고 싶은 구체적인 사항이 있습니다.

Reda Kerbouche (Reda Kerbouche)

제 경험상 자원봉사자 수를 늘리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비디오 형식의 프로젝트와 같이 가장 눈에 잘 띄는 프로젝트를 내세울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알제리에 있는 우리 팀이 달성한 위키백과에 대한 비디오 클립(여기에서 시청)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젝트는 운동과 그에 대한 생명을 불어넣을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로 인해 많은 새로운 기여자가 위키미디어 운동에 끌릴 수 있습니다(7월 10일부터 17일까지 1주일 동안 동영상에 대한 통계는 35,542개의 조회수와 5.5k의 좋아요를 받았습니다). 또 다른 좋은 예는 나이지리아의 훌륭한 기여자들이 위키백과와 멕시코의 위키미디어에서 그들의 뮤직 비디오로 재미있고 매력적인 비디오를 많이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2. 파트너십 지역에 이미 존재하는 기여자들의 참여로 파트너십을 전문으로 할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일자리를 창출하십시오. NGO와 대학을 대상으로 공부할 새로운 자료를 구현합니다. NGO는 많은 매우 흥미로운 분야에 많은 활동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학에서도 좋은 기여자를 많이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언어, 성별, 종교, 정치적 성향을 구분하지 않고 세계의 다양한 커뮤니티에 귀를 기울입니다.
  4. 재단은 국가 정책에 영향을 받지 않고 모든 수준에서 더 유연해야 합니다. 또는 적어도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으십시오. 전 세계의 많은 위키미디어인들은 그들이 사는 곳 때문에 어떻게 해야할지 모른 채 자신의 의견을 듣고 싶어합니다.
  5. 위키미디어 플랫폼(사이트)을 분석하고 잠재적인 새로운 기여자에게 더 친숙하게 만들고 독자와 예를 들어 사진과 같은 콘텐츠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우리 사이트를 더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Rosie Stephenson-Goodknight (Rosiestep)

커뮤니티/이사회/WMF에서 45개의 운동 전략 이니셔티브를 개발하기 위해 많은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자원봉사자 수를 늘리는 것과 관련된 사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Rosiestep (talk) 00:04, 9 July 2021 (UTC)[reply]

  1. 편집자 유지 개선: 사용자 경험 개선, 액세스 개선, 편집자가 원하는 리소스 유형에 대한 보다 편리한 액세스, 안전/예절/인간 친절, 허브 개발, 멘토링 기술 개발, 잠재적 주제 식별/공유. (이니셔티브 9, 10, 11, 12, 16, 25, 33, 37)
  2. 우리는 글로벌 인식과 접근성을 더 잘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키백과 독자 격차가 있고 그와 관련된 이유가 지역마다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참조: 위키백과 독자 행동 특성화, 특히 "국가 수준 통계 및 위키백과 사용 사례" 및 "인구 통계 및 위키백과 사용 사례" 섹션. (이니셔티브 2, 3)
  3. 파트너 = 새로운 편집자로서 현재 파트너십(예: GLAM, 학계, 오픈 소스 조직)을 새로 개발하고 육성합니다. (이니셔티브 29)
  4. 누구나 편집할 수 있음을 더욱 분명하게 보여줍니다. 예: 최근에 이발을 했는데 스타일리스트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었습니다. 저는 위키백과를 편집한다고 말하면서 “아시다시피 누구나 편집할 수 있는 무료 백과사전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녀는 위키백과를 읽지만 누구나 편집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고 대답했습니다. (이니셔티브 11)
  5. 소셜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커뮤니티와 연결되어 있는 "위키 애호가"와 교류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을 개발하십시오. (이니셔티브 6 및 11)

Mike Peel (Mike Peel)

저는 WMF가 이것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적어도 직접적으로는 아닙니다. 더 많은 편집자를 확보할 수 있는 두 곳이 있습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온라인에서 더 많은 편집자를 *원하는* 것은 커뮤니티에 달려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키에서 '이 문서를 편집하여 도와주세요'라는 배너 캠페인을 실행하거나 한 단계 제거된 조직(예: 지역 역사 그룹). 그러나 편집을 시작할 때 단순히 되돌리거나 차단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에서 도움을 줄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WMF는 기술적으로나 사회적으로 프로젝트를 보다 친근하게 만들고 광고(적절한 언어/컨텍스트/장소에서)를 지원함으로써 도움을 줄 수 있지만 더 많은 편집자를 확보하고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원동력은 커뮤니티.

오프라인에서는 교육이 지역적이고 새로운 편집자의 언어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가맹단체가 원동력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하면 그들은 확실한 소개를 얻을 수 있고 중요한 첫 번째 편집을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WMF는 자금 지원 및 지원 자료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교육 기회를 찾음으로써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이상적으로는 가맹단체 네트워크에서 제공됨).

Adam Wight (Adamw)

우선 기존 봉사자들에 대한 좋은 대우와 학대 방지, 멘토십 등 성장의 길을 만들어야 합니다. WMF는 소프트웨어 어포던스를 구축할 수 있으며("감사"를 더 쉽게 하고 다른 사용자와 캐주얼하게 상호 작용하고, 편집 충돌이 덜 지장을 받도록 만드는 등) 편집자는 문화적 문제(삭제주의, 저명성, 투쟁성 등)를 추진할 수 있습니다. 멘토링 역량 구축 지원과 같은 일부 접근법에는 조직과 개인 자원봉사자가 모두 포함될 수 있습니다.

티하우스는 신규 사용자를 지원하는 방법에 대한 좋은 예이며 실제로 유일한 성공적인 실험 중 하나이지만 예상되는 영향은 6개월 후 절대적으로 1%에 불과합니다. 이것은 좋은 시작이지만 더 많은 개입이 필요합니다. 2011년 조사에서는 사회적 문제를 주요 부정적 요인으로 꼽았으며, 이 중 일부는 직접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문서가 삭제되면 작성자가 콘텐츠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사용자 페이지로 문서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다양화가 우리가 도달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이고 과소평가된 도구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활성 편집자 수는 S자형 또는 로지스틱 곡선이며 가장 빠른 성장 기간은 2007년에 끝납니다. 이 곡선은 좁게 정의된 백과사전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풀을 모두 사용하는 것과 같이 어느 정도 한계에 도달한 인구에 대해 일반적입니다. 저는 위키미디어 재단이 fandom.com과 같지만 광고가 없는 실험적인 개방형 위키 팜을 지원하기를 바랍니다. 이를 통해 광범위한 주제에 관심이 있고 위키 기술을 보유하고 기존 프로젝트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잠재적인 그룹과 연결됩니다.

Vinicius Siqueira (Vini 175)

우리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자원봉사자의 수와 다양성을 늘리기 위해 접근 장벽을 극복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저는 이러한 장벽이 세계의 일부 지역과 소외된 그룹과 특히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기여하려면 여전히 좋은 장치가 필요합니다. 빈곤한 커뮤니티와 개발도상국의 많은 사람들에게는 감당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휴대폰을 통한 사용자 경험, 특히 편집을 위한 사용자 경험은 단순화될 수 있으며 편집 프로세스 자체에는 기술이 덜 필요합니다. WMF는 또한 새로운 대중들 사이에서 기여에 대한 인식과 동기를 높여야 합니다. --Vinicius Siqueira (talk) 00:53, 10 July 2021 (UTC)[reply]

Yao Eliane Dominique (Yasield)

이 질문이 우리 커뮤니티의 모든 진화 수준에서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분명합니다. 저에게는 커뮤니티와 일반적으로 위키 프로젝트에서 기여자의 영구적인 감소를 극복하기 위해 해결해야 할 주요 관심사가 있습니다. 이것은 주로 이러한 초보자가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위키 플랫폼에서 직면하는 좌절감입니다. 위키 내용을 엄숙하게 유지하는 것도 좋지만 초보자가 실수할 때 코칭하는 것도 좋습니다. 비난이 잘못되었을 때, 일부 새로운 기여자들은 그것을 가장 약한 것에 대한 강한 것의 법칙으로 봅니다. 그리고 이것은 어떤 방식으로 "그들을 쫓아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낙담하고 포기하는 일부 매우 활동적인 자원 봉사자들에 대한 격려도 부족합니다. 이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제 제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든 커뮤니티에서 기부 캠페인을 요청합니다. 매년 조직되고 일반적으로 숙련된 기여자에게만 관련된 다양한 콘테스트와는 별도로, 우리는 비기여자가 자신이 열정을 가진 주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격려할 수 있는 보상을 제공하는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언어를 기반으로 한 국제 멘토링 시스템을 시작합니다. 경험이 많은 사람들은 새로운 사람들이 더 잘하도록 격려하고 도와줄 것입니다.
  3. 커뮤니티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할 때 모집하고 모니터링할 새로운 기여자의 정의된 수를 목표에 요구합니다.
  4. 커뮤니티가 더 많은 기여자를 모집한다는 목표로 주제별 회의를 시작하도록 권장합니다.
  5. 어떤 식으로든 새로운 기여자를 모집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국제 대회의 상을 강화합니다.
  6. Il 이전 커뮤니티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유지합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 장비나 작업 자료를 재단 직원에게 재배정하는 계획이 있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가 계속될지는 모르겠지만 고려해야 합니다. 자원 봉사자가 더 많은 기여를 하도록 장려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Yasield (talk) 13:23, 20 July 2021 (UTC)[reply]

Douglas Ian Scott (Discott)

지난 7년 동안 저는 남부 아프리카에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자원봉사자 수를 늘리기 위한 노력에 참여해 왔습니다. 그 경험을 통해 저는 자원봉사자 수를 늘리는 데 상호 지원하는 세 가지 접근 방식이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한 번에 세 가지를 모두 수행하는 것이 한 번에 하나씩 수행하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특별한 중요성 순서 없이 아래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접근 방식은 다양한 언어 버전의 위키백과와 같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인식을 높이는 것입니다. 특히 남아프리카와 같은 신흥 국가의 많은 사람들은 위키백과가 현지 언어로 제공된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그들은 또한 위키백과(및 관련 프로젝트)가 자원 봉사자들에 의해 어떻게 운영되는지 종종 알지 못합니다. 대신 소수의 유급 직원이 작성했다고 가정합니다. 다양한 프로젝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커뮤니티가 작동하는 방식은 새로운 사람들이 위키백과 및 기타 위키 프로젝트 편집을 시도하도록 권장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두 번째는 위키 프로젝트에 자원 봉사를 할 가능성이 더 높은 사람들의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는 비슷한 생각을 가진 그룹 및 조직과 함께 하는 아웃리치 프로젝트입니다. 이것의 좋은 예는 사서들이 위키백과 편집을 시도하고 그들을 커뮤니티로 환영하도록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1Lib1Ref 캠페인입니다. 위키미디어 남아프리카공화국 및 위키백과의 가장 헌신적이고 활동적인 회원 중 다수는 1Lib1Ref 프로젝트를 통해 온 사서입니다. 이것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우리 커뮤니티에 합류할 챔피언을 개발하는 데 수년이 걸리는 프로젝트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수년에 걸쳐 유망한 결과를 가져온 활동 유형입니다.

세 번째는 다양한 위키백과 프로젝트에서 보다 환영받는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입니다. 각 위키 커뮤니티는 얼마나 많은 편집 규칙이 있는지 또는 얼마나 많은 편집 규칙이 있는지와 관련하여 서로 매우 다릅니다. 영어 위키백과 커뮤니티는 규칙의 복잡성이 증가함에 따라 참여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반면 코사어 위키백과는 위키백과 편집 규칙에 대해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지에 관계없이 새로운 사람들이 참여하게 되어 기쁩니다. 새로운 편집자를 위한 더 관대하고 지원적인 환경은 중요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여기에는 시각편집기의 기본 채택과 같이 위키백과에 대한 편집 및 학습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이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편집자 유지도 포함됩니다. 많은 편집자들은 다른 편집자들의 해롭거나 달갑지 않은 행동으로 인해 미루어집니다. 모두를 위한 보다 포용적이고 지원적이며 환영하는 커뮤니티의 진화를 장려하는 것은 우리 운동의 장기적인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Discott (talk) 11:02, 20 July 2021 (UTC)[reply]

Pascale Camus-Walter (Waltercolor)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자원봉사자 수를 늘리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제가 선호하는 것: 자기 평가 도구, 대학 교육, 새로운 훌륭한 프로젝트.

  • 독자에게 3가지 질문이 있는 WP 캠페인: “이 문서의 경우: 무엇을 배웠습니까? 무엇이 바뀔까요? 무엇을 추가하시겠습니까?” 응답이 있는 경우 기여자로 참여할 사람을 제안합니다.
  • 사람들에게 규칙에 대한 지식 수준을 평가할 수 있는 자체 평가 도구를 제공하고 편집할 때 규칙을 스스로 존중할 수 있는 자율성과 능력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편집에서 억제, 되돌리기, 배너, 참조 등의 잠재적 위험을 강조하는 자체 평가 도구를 제공합니다.
  • 개인 교습 외에도 정기적인 집단 화상 회의 교육 세션을 제공하여 커뮤니티에 생기를 불어넣고, 아이스 브레이킹을 제안하고, 연수생이 동료를 만나고 미래의 다양한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편집자, 점검자, 관리자 등이 공간을 유지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지식을 제공합니다.
  • 우리 공간에 적용된 수많은 규칙을 매력적인 방식으로 제시합니다(예: 사이드바 또는 헤더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WP :XX 인덱스, 규칙에 대한 특정 검색 페이지…).
  • 새로운 유형의 기여자를 포함하는 새롭고 훌륭한 프로젝트를 만듭니다(제 제안 질문 10 참조).

--Waltercolor (talk) 10:10, 9 July 2021 (UTC)[reply]

Iván Martínez (ProtoplasmaKid)

"기한이 지난 답변이며 역사적으로 운동이 직면한 주요 문제 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일반적인 영향권 밖의 환경에서 위키미디어의 임무에 대해 더 많은 사람들을 설득하려고 할 때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연결성이 낮거나 없는 사이트에서 장치 및 연결에 대한 접근 권한이 부족한 경우 사람을 유지하는 문제는 거의 불가능해 보입니다. 따라서 다음 사항을 우선 순위로 볼 것입니다."

  1. "모바일 편집 기술의 발전. 편집 경험을 더 단순화할 수 있고 위키백과가 아닌 프로젝트의 성장을 지향할 수 있습니다."
  2. "건강한 환경. "제가 운동에 왔을 때 우리가 이것을 하고 있다"는 초기 정신은 여전히 지속되었습니다. 오늘날 그것이 모든 사람들을 위한 일반화된 경험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우리가 환영하고 포용하는 정신을 가진 인터넷 커뮤니티인지 모르겠습니다. 또한 즐거운 경험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시행하기 위한 메커니즘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증거 생성을 촉진하십시오. 독서 경험과 커뮤니티에 참여하려는 사람들의 경험에 대한 증거가 필요합니다. 그들은 누구이며, 무엇을 하고 있으며, 무엇을 하고 있으며, 머물거나 떠나거나, 어떤 이유로...? 필요한 모든 개인 정보 보호 고려 사항을 존중하면서 커뮤니티의 성장 여부에 대한 세분화되고 공개된 데이터를 포함하는 영구적인 평가 프로젝트가 필요합니다." "에디션과는 다른 사용자 경험 또는 새로운 봉사 경험을 생성하고 다양한 요구에 맞게 컨텍스트화할 수 있습니다. 다른 버전의 위키백과에 대한 새 문서를 편집하고 만드는 것 이외의 방법으로 사람들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공동 작업하도록 모든 현재 리소스에서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편집 및 문서에 중점을 둔 가맹단체 내 성공 측정에서 양적 및 질적 균형을 장려하는 것이 포함되며, 이는 특히 새로운 사람들에게 철저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이 주제에 대해 우리 커뮤니티에서 대화를 생성하는 것이 저에게는 근본적인 것 같습니다." "훨씬 더 분명하게 하기 위해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Victoria Doronina (Victoria)

우리는 운동의 "유기적 성장"에 거의 전적으로 의존하는 것을 멈추고 위키백과를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기존 커뮤니티에 접근하고 소외된 그룹의 사람들을 모집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전 세계 위키미디어 운동에서 가장 적게 대표되는 그룹은 여성입니다. 부분적으로는 취미에 쓸 여유 시간과 돈이 적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주로 위키미디어 문화가 남성 온라인 문화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문화는 일반적으로 초보자, 특히 여성에게 적대적입니다.

위키미디어인들은 LGBT+ 권리 운동, 페미니즘 등과 같은 다른 운동을 경계합니다. 그들의 대표자가 NPOW와 싸우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위키미디어와 호환되는 콘텐츠를 만들도록 도와줌으로써 공통 기반을 찾을 수는 있지만 홍보 지원이 필요합니다. 위키미디어 홍보대사는 기관뿐만 아니라 활동가들과도 협력해야 합니다. --Victoria (talk) 05:47, 7 July 2021 (UTC)[reply]

Lorenzo Losa (Laurentius)

자원봉사자 수를 늘리는 방법을 찾는 것은 우리가 지금까지 10년 동안 직면해 온 핵심 문제입니다. 쉬운 해결책은 없으며 우리 중 누구도 가장 큰 프로젝트의 편집자 수 감소를 해결할 수 있는 공식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따를 수 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원칙이 있습니다.

  • 공통 비전과 우리가 하는 일의 목적을 강조하십시오. 우리의 작업은 높은 목적("모든 인간이 모든 지식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세계" 구축")을 제공하기 때문에 중요하며, 이것이 우리 중 많은 사람들에게 동기 부여의 주요 원천입니다.
  • 자원봉사자의 작업을 인정하고 소중히 여깁니다. 각 자원봉사자의 기여는 가치가 있으며 각 자원봉사자가 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환영하십시오. 새로운 것에 합류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며, 시작은 가장 떨어질 가능성이 높은 시기입니다. 명확한 참여 방법을 제시하고 신규 사용자를 물지 마십시오.
  • 커뮤니티 정신을 기르십시오. 우리는 모두 인간이며 우리가 혼자 일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일하는 공동체입니다.

Raavi Mohanty (Raavimohantydelhi)

위키미디어 자원봉사자는 변함없이 정기적으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사용하는 사람들입니다. 자원 봉사자의 수는 사용자에 정비례합니다. 따라서 우리의 목표는 각자의 프로젝트에서 위키미디어 사용자를 확장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두 가지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는 온라인입니다. 두 번째는 오프라인 접근 방식이어야 합니다.

온라인 캠페인은 유기적 및 무기적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교수, 강사, 학생, 연구원, 여행 작가, 환경 운동가, 전문가 등의 대상 섹션 내에서 추천 그룹을 개발할 수 있는 최고의 교육 기관에서 오프라인 아웃리치 프로그램 및 캠페인을 실행해야 합니다. WMF 프로젝트에 문서를 기고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교육을 받습니다.

WMF 프로젝트는 엄격한 지침과 프로토콜을 따르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그들이 기초 프로토콜 내에서 노력에 기여하도록 안내해야 합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가 학생 커뮤니티에서 도달할 수 있게 되면 평생 동안 위키미디어를 사용하여 활성화되는 전용 섹션을 개발했을 것입니다. Raavi Mohanty (talk)

Ashwin Baindur (AshLin)

위키미디어와 같은 시민 참여 기반 운동이 이전과 같이 유지되고 새로운 이니셔티브에 대한 참여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자원 봉사자의 수의 증가가 필수적입니다.

자원봉사자 모집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 일부는 친구의 권유를 받고, 일부는 자신의 관심과 호기심 때문에 참여하지만, 다른 일부는 아웃리치 이벤트 및 조직된 에디터톤 등으로 인해 참여하게 됩니다.

따라서 자원봉사자 모집은 피드백과 연구에서 알 수 있듯이 기본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프로세스가 아니라 권장할 수 있는 프로세스입니다.

자원봉사자 모집은 주로 커뮤니티 기능입니다. 커뮤니티는 장래의 위키미디안을 참여시키고 격려하며, 더 많은 자원봉사자를 얻기 위해 다양한 위치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노력을 조직합니다.

커뮤니티 피드백을 기반으로, 우리는 사람들이 편집하도록 장려하고, 편집을 위한 기본 기술을 쉽게 습득하는 과정을 만들고, 더 많은 새로운 편집자가 머물도록 장려하고, 번영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운동에 기여하는 장기 편집자가 되는 방법과 수단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신히 살아남는 것 이상을 할 편집자가 충분하지 않은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이러한 커뮤니티가 잠재력을 발휘하려면 많은 새로운 자원봉사자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스스로 할 수 없으며 다른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저는 각 언어 커뮤니티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평가하여 지원자의 부족으로 인해 성장과 발전에 제약이 있는지 판단할 것을 제안합니다. 우리의 조사 결과에 따라 이러한 커뮤니티는 WMF 직원과 지역 허브가 형성될 때 자원 봉사자를 모집하려는 노력에서 지원해야 합니다.

자원봉사자 모집 조치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1.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편집하여 열린 지식을 지원하고 자국의 유산, 언어 및 문화를 보존하도록 국민에게 호소합니다.
  2. 학교, 대학 및 기타 기관뿐만 아니라 노인 단체, 전문 단체,
  3.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관심을 갖게 하고, 채용을 촉진합니다.
  4. 채용에 도움이 될 아웃리치 및 활동에 협력할 수 있도록 정부 기관의 지원을 위한 로비.
  5. 더 많은 사람들이 인정과 보상을 바라며 운동에 끌릴 수 있도록 공개적으로 기부 경쟁을 벌이십시오.

Pavan Santhosh Surampudi (Pavan santhosh.s)

저는 자원 봉사 경험의 상당 부분을 다양한 지역 사회 성장 활동을 조직하는 데 보냈습니다. 또한 작업 계획을 작성하고 커뮤니티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WMF 자금으로 실행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러한 활동에서 약간의 성공과 실패를 겪은 후에 저는 다음이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 측면이라고 생각합니다:

  • 제 입후보 성명서에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기술 발전에 투자하면 참여 및 유지 측면에서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적 측면에 대한 채택 부족은 이러한 방식으로 우리에게 주요 문제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모바일을 사용하여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것은 모바일 우선이 많은 거대 기술 기업의 만트라이고 모바일이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인터넷을 사용하는 유일한 방법인 세상에서 어렵습니다. 사용자 경험과 기술 발전의 개선은 더 많은 사용자를 유치하고 유지하기 위한 남은 노력의 초석이 될 것입니다.
  • 입후보 성명서에 쓴 것처럼 괴롭힘은 커뮤니티의 성장과 번영을 막는 또 다른 주요 문제입니다. 괴롭힘과 따돌림으로 인해 일부 커뮤니티가 휴면 상태가 되는 것을 목격했으며 다른 운동 단체가 해당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해 개입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괴롭힘을 줄이고 지역 사회를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노력은 특히 지역 및 커뮤니티 수준에서 리더십 및 기술 개발과 함께 진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Pavan Santhosh Surampudi (talk) 17:15, 13 July 2021 (UTC)[reply]

Ravishankar Ayyakkannu (Ravidreams)

2005년부터 커뮤니티 회원이자 위키미디어 인도 지부 및 위키미디어 재단의 전직 직원으로서 저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자원봉사자 수가 다음과 같이 증가할 수 있다고 굳게 믿습니다.

  • 위키백과 프로젝트 인터페이스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개선.

인터페이스는 휴대폰에서 편집하기가 쉽지 않으며 대부분의 신세대 사용자는 휴대폰만 사용합니다. 우리는 기술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하는 데 막대한 투자를 해야 합니다. 우리가 비영리 프로젝트라는 이유만으로 사용자가 가파른 학습 곡선을 거쳐 우리에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콘텐츠 협업과 배포를 위한 워크플로를 분리해야 합니다. 이는 위키낱말사전, 위키문헌 및 위키책과 같이 최신 앱이 있는 경우 더 폭넓게 채택될 수 있는 프로젝트와 더욱 관련이 있습니다.

  • 자원봉사자들에게 힘을 실어줍니다.

위키백과의 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구상의 모든 사람이 모든 인간 지식의 총합에 무료로 접근할 수 있는 세상을 상상해 보세요. 그것이 우리가 하는 일입니다."

자유로운 지식은 자유로운 노동을 통해서만 생산될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의 자원봉사 중심 모델은 위키백과를 시작한 지 20년이 지난 지금 분명히 볼 수 있듯이 대부분의 선진국에서만 작동합니다. 우리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권한을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모델을 탐색해야 합니다. 무료 노트북 제공, 인터넷 청구서 상환과 같은 간단한 조치만으로도 제가 위키미디어 재단의 직원으로 시작한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타이거의 결과에서 볼 수 있듯이 편집자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Farah Jack Mustaklem (Fjmustak)

개인, 온라인 그룹, WMF 가맹단체 및 외부 당사자는 수년 동안 다양한 수준의 성공과 함께 자원 봉사 사용자 기반을 늘리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는 아웃리치, 위키백과 교육 프로그램, 워크숍 및 온라인 과정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마법의 솔루션이 없다는 것을 이해하지만 WMF는 도구를 생산하고 교육 및 교육 자료를 제공하여 개인의 노력이 더 성공적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더 많은 투자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운동 참여를 촉진하는 다양한 당사자들의 방대하고 다양한 경험을 출발점으로 삼아야 합니다. --Fjmustak (talk) 20:21, 14 July 2021 (UTC)[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