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편적 행동 강령/프로젝트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Universal Code of Conduct/Projec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보편적 행동 강령 (Universal Code of Conduct)

개요

보편적 행동 강령(UCoC)는 괴롭힘을 용인하지 않고 전체 운동에 대해 허용 가능한 행동의 글로벌 기준을 제공합니다. 정책 및 시행 지침을 포함하는 UCoC 콘텐츠는 두 단계로 작성되었으며 현재 UCoC 정책 및 시행 지침을 구현하기 위한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UCoC 개발과 관련된 활동의 전체 목록은 이 페이지 하단의 탐색 상자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현재 상황

이제 정책 및 시행 지침이 완성되었으므로 정책 발전 및 시행을 지원하기 위해 보편적 행동 강령 조정 위원회(U4C)를 구성해야 합니다. U4C 헌장을 만들고 최초의 U4C 선거를 안내하기 위해 구축위원회가 구성되었습니다. 지침 및 U4C 건축 위원회의 구현에 대해 자세히 읽어보십시오.

역사

보편적 행동 강령(UCoC)은 위키미디어 2030 커뮤니티 대화 및 전략 프로세스의 핵심 이니셔티브입니다. 커뮤니티 내에서 안전과 포용을 제공하고 행동 강령을 만드는 것은 세 번째 운동 전략 권장 사항의 최우선 이니셔티브로 평가되었습니다.

UCoC는 괴롭힘을 용인하지 않고 전체 운동에 대해 허용 가능한 행동의 글로벌 기준을 제공합니다. UCoC는 두 단계에 걸친 협업 프로세스를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1단계에는 정책 초안 작성이 포함되었습니다. 2단계에는 시행 지침 초안 작성이 포함되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는 2021년 2월 2일에 정책을 비준했고 커뮤니티는 2022년 3월 시행 지침에 투표했습니다. 첫 번째 투표는 가이드라인에 대한 커뮤니티의 지지를 표시했으며, 그 과정에서 제출된 의견을 통해 식별된 몇 가지 특정 개선 영역이 있습니다. 이사회의 커뮤니티 문제 위원회(CAC)는 커뮤니티가 주도하는 개정 위원회가 지침의 일부를 다룰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 개선 프로세스가 완료되었으며 2023년 1월에 두 번째 커뮤니티 주도 투표가 진행되었습니다. 그 결과에 따라 이사회는 2023년 3월 9일 시행 지침을 비준하기로 투표했습니다.

현재 보편적 행동 강령 구축위원회는 보편적 행동 강령 조정 위원회 헌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