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중부 유럽 및 동유럽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Central and Eastern Europe and the translation is 87%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키미디어 중부 및 동유럽중부 및 동유럽의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간의 파트너십입니다. 이 그룹의 주요 목표는 이 지역의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성장을 촉진하고 CEE 지역의 일부인 개별 프로젝트의 협력과 이해를 돕는 것입니다.

배경

CEE위키 그룹 또는 CEE위키링크라고도 하는 중앙 및 동유럽 위키미디어 그룹위키마니아 2011에서 하이파에서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목적은 지부 회의를 조직하고 지부나 사용자 그룹이 없는 국가를 돕는 것입니다.

이 그룹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CEE 파트너십은 기본적으로 CEE 위키를 상호 협력하여 "연결"하기 위한 광범위한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일부 이니셔티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위키미디어 밋업 중앙 및 동유럽
  • 공동 CEE 메일링 리스트, 페이스북 페이지 및 IRC 채널
  • 연례 위키미디어 CEE 봄 문서 보도 캠페인(여기에는 다른 CEE 국가에 대한 문서가 있는 각 CEE 위키가 포함됩니다. 예: 유명한 에스토니아인과 에스토니아의 도시에 대한 기사가 있는 루마니아어 위키백과)
  • 다른 운동 당사자들과의 소통을 확장하고 구성 커뮤니티를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대표 기구.

이 그룹이 독특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한 지역의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그룹이 협력을 위해 모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메타 외부에서 우리는 서로 다른 언어의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간에 조직적인 규모로 협력하는 것을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이는 협력을 통해 모든 CEE 위키가 상호 성장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이것은 또한 일반 위키미디어 구조에서 CEE 위키의 목소리를 강화할 것입니다. 유럽 연합이 성취한 것을 보십시오!

현재 프로젝트

구성원

위키미디어 조직 및 그룹

위키미디어 가맹단체(36개)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6개)

커뮤니케이션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