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Candidates/CandidateQ&A/Question11/ko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Candidates/CandidateQ&A/Question11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재단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관련 없는 목적으로 자금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메타 커뮤니티 회원으로부터 받은 질문

Gerard Meijssen (GerardM)

우리가 모든 지식의 총합을 더 많이 공유할 수 있도록 자금이 사용될 때, 저는 그것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우리는 상업적 요율에 상응하는 금액을 투자하여 우리가 사용하는 무료 및 공개 소프트웨어의 유지 관리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우리는 혜택을 받는 기능에 대해 인터넷 아카이브에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우리는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목적에 부합하는 모든 것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Dariusz Jemielniak (Pundit)

큰 그림에서 핵심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관련된 것이 아니라 우리의 임무와 일치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정당한 이유(공개 지식의 원칙) 때문에 저작권에 대한 새로운 규정에 반대하는 데 참여했지만 위키프로젝트에 영향을 미칠지 확실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특별히 면제된 것처럼 보이더라도 일상적으로 검열 시도에 반대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위키마니아를 구성하는 것조차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것으로 인식될 수 있지만, 저는 우리가 반드시 그렇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위키프로젝트와의 관계는 저에게 분명하지만 의견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자원이 부족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그리고 제가 성명서를 작성하는 시점에서 우리는 또한 커버리지가 부족한 지역에서 성장하고 싶고 새로운 기술 및 사회적 과제에 대비하기를 원하므로 다음과 같이 해야 합니다. 우리가 선택하는 즉각적인 초점 이외의 목적에 대해 정말 똑똑하고 선택하십시오. 지금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전혀 관련이 없는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는 것을 꺼려합니다. Pundit (talk) 13:09, 9 July 2021 (UTC)[reply]

Lionel Scheepmans (Lionel Scheepmans)

이 질문은 제가 박사 학위 논문에서 논의하고 "미션 표류"라는 개념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것을 정확히 지적합니다. 실제로 자선 단체, 영리 단체, 경우에 따라 영리 회사에서도 기관의 주요 임무를 소홀히 하면서 새로운 자금 수집을 최적화하기 위해 활동과 자금 사용을 조정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세계 기아와의 싸움, 양질의 비누 만들기 등).

위키미디어 재단의 의도 선언문에 명시된 주요 임무는 "다국어 위키 프로젝트의 지원 및 개발을 위한 필수 인프라 및 조직 프레임워크 제공 [그리고] 프로젝트의 유용한 정보를 인터넷에서 무료로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미 이 공식 성명과 두 번 모순되는 위키미디어 엔터프라이즈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이 프로젝트는 위키 프로젝트의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의 거대 기업이 포함된 정보를 사용하도록 돕기 위한 것입니다. 정보는 영구적으로 무료이지만 판매합니다. 재단이 웹 거인의 하청업체가 되고 위키프로젝트의 편집자가 동일한 회사의 자발적인 하청업체가 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싸워야 할 진정한 드리프트입니다. 저는 이 API 프로젝트가 상업용 사이트로 설계되고 일부 비용을 지불하고 재단 서버 외부의 .com에서 호스팅되는 한 강력히 반대합니다(현재 아마존에 있는 것 같습니다).

위키미디어 엔터프라이즈 프로젝트와 두 명의 직원에 이미 사용된 자금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관련되지 않은 목적으로 사용되는 자금의 좋은 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단이 모든 사람을 존중하며 조건 없이 인간의 지식을 공유하는 세상을 건설한다는 기본 사명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재단을 돕고자 하는 바람이 제가 이사회 후보가 된 동기이기도 합니다.

Reda Kerbouche (Reda Kerbouche)

No response yet.

Rosie Stephenson-Goodknight (Rosiestep)

기부금 지출에 관해서는 위키미디어 운동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는 것이 우선순위가 되어야 하며 위키미디어 재단은 행동에 있어 투명해야 합니다. 우리 운동 외부, 특히 "남반구"와 같은 대상 지역이나 "다양성"과 같은 대상 주제에서 열린 지식을 지원하는 것은 고귀한 생각입니다. 저는 재정적 잉여가 있다는 확신을 원합니다. 기부자 정책에 따라 기부자는 자신의 기부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는 의사 결정의 형평성을 보장하기 위해 추천/결정 과정에 참여합니다. 이미 지식 형평성 기금이 조성된 것이 사실입니다. 가맹단체를 포함하여 광범위하게 해석되는 커뮤니티와 글로벌 협의회허브(설립되면)는 이 주제와 관련하여 적극적인 역할을 해야 합니다. --Rosiestep (talk) 18:07, 18 July 2021 (UTC)[reply]

Mike Peel (Mike Peel)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관련이 없음'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위키미디어와 전혀 관련이 없고 생각할 수 있는 연결이 없는 것을 의미한다면 위키미디어 자금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그래도 관련이 있다면 괜찮을 수 있습니다. 임의의 예는 오픈스트리트맵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지도를 직접 제작하지 않지만 OSM의 지도를 사용하고 OSM은 동료 여행자 커뮤니티이므로 OSM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자금을 사용하는 것이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커먼즈를 보호하기 위한 법적 작업은 위키미디어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중요한 작업이 있는 또 다른 관련 영역입니다(예: 더 전력 효율적인 서버에 약간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는 것도 비슷한 상황입니다). 자금 조달 우선순위가 무엇인지로 돌아가지만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는 항상 최우선 순위에 있어야 합니다. 감사해요. Mike Peel (talk) 12:06, 11 July 2021 (UTC)[reply]

Adam Wight (Adamw)

No response yet.

Vinicius Siqueira (Vini 175)

저는 이러한 이니셔티브가 위키미디어 사명을 완수하는 데 기여하고 기부자가 이 펀딩의 잠재적 사용에 대해 명확히 알고 있는 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관련이 없는 펀딩 이니셔티브를 지원합니다. 자금 조달의 우선순위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주어져야 합니다. --Vinicius Siqueira (talk) 17:54, 7 July 2021 (UTC)[reply]

Yao Eliane Dominique (Yasield)

재단은 "토론"에 다시 집중해야 합니다. 이미 위키 프로젝트에 대한 필요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이러한 모든 필요가 충족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자금을 분산시켜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Douglas Ian Scott (Discott)

항상 위키미디어 운동 프로젝트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하지만 저는 자유 지식 운동에 대한 명확한 공익 사례가 있고 적절한 영향 전망이 있는 한 일반적으로 자유 지식 운동을 지원하기 위해 자금을 사용하는 것을 지지합니다. 무료 지식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긍정적인 지원 영향을 미칩니다. 자유로운 지식/위키미디어 프로젝트 합리적이지 않다면 저는 그것에 강력히 반대할 것입니다. 이 세상에는 우리 운동 외에 지원할 만한 가치가 있는 좋은 대의가 많이 있지만, 우리는 커뮤니티, 기부자 및 대중이 무료 지식에 계속 집중해야 한다는 암시적인 명령을 지켜야 합니다.--Discott (talk) 16:09, 21 July 2021 (UTC)[reply]

Pascale Camus-Walter (Waltercolor)

명확한 예산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산의 일정 비율은 재단이 할 수 있는 것처럼 "외부 목적"에 할당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금액은 매년 계획되어 차트에 명확하게 나타나야 하며 매년 정성적 및 정량적 평가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재단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관련되지 않은 프로그램에 리소스를 할당하려는 경우 리소스를 할당하기 전에 프로그램과 리소스를 계획하고 프로그램의 목적과 기대치를 설명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나중에 평가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재단에 가져온 것은 무엇입니까? 운에? 그것은 우리의 임무를 수행합니까? --Waltercolor (talk) 10:35, 9 July 2021 (UTC)[reply]

Iván Martínez (ProtoplasmaKid)

삶의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는 일반화해서는 안 됩니다. 각 경우에 따라 다르며 위키미디어 외부에서 이해되는 내용에 따라 다릅니다. 운동은 섬이 아니므로 간접적으로 운동에 도움이 되는 프로젝트가 있을 수 있으며, 기부자 기금의 지원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생태계의 자금이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금을 승인한 위원회의 이전 구성원으로서 저는 대부분의 경우 커뮤니티가 위키미디어 지원 프로젝트에서 리소스를 잘 관리하고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임무에 도움이 되는 프로젝트에 동일한 표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로운 지식, 참여 및 포함 측면에서 동등한 철학을 가진 프로젝트에 우선 순위를 지정하고 우리의 철학과 거리가 멀고 심지어 불평등, 차별 등

Victoria Doronina (Victoria)

특히 남반구에서 위키미디어 운동의 발전을 위해 자금이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할 때 WF는 그 가치와 관계없이 다른 목적을 위해 여유 자금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이유로든 NGO 또는 100이 있으며 WF 원인은 독점적으로 위키미디어 운동 지원입니다.

하지만 뭔가 빠졌을 수도 있습니다. WF가 돈을 쓰고 (고려하고) 프로젝트의 예를 들면 좋을 것입니다.

Lorenzo Losa (Laurentius)

위키미디어 재단의 임무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커뮤니티와 프로젝트 자체를 지원하고 권한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설정할 수 있는 많은 가치 있는 목표 중에서 우리는 이 목표를 추구하기로 선택합니다. 우리는 사실상 위키미디어 재단의 모든 자원을 여기에 바쳐야 합니다.

물론 단순히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것 외에도 해야 할 일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일부 소프트웨어에 의존할 수 있으므로 일부 리소스를 사용하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이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특히 저작권, 중개인 책임 및 개인 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우리 프로젝트와 관련된 많은 법적 문제가 있으므로 공공 정책의 일부 주제에 대해 입장을 취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하는 동안 우리는 항상 우리의 핵심 사명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상대적으로 규모가 크고 자원이 풍부해 보이며(돈, 사람 등의 측면에서) 일부를 다른 용도로 사용하려는 유혹이 있습니다. 그러나 진실은 위키미디어 재단이 그렇게 크지 않고 리소스가 매우 제한적이라는 것입니다. 그것들을 너무 많은 다른 장소에 흩뿌리면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며 위키미디어 프로젝트가 가장 먼저 대가를 지불하게 될 것입니다.

Raavi Mohanty (Raavimohantydelhi)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각각의 새로운 기술 혁신과 함께 기회가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폐쇄 이후 사람들은 기술의 중요성과 도달 범위를 깨달았습니다. 이제 우리는 10년 전만 해도 생각지도 못했던 장소와 목표 세그먼트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IT 혁명은 우리에게 글로벌 교육을 혁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지식에 대한 접근은 더 이상 특히 선진국에서 부자들의 전유물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지구상의 모든 사람이 아이디어와 정보의 자유로운 흐름에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WMF 산하의 모든 프로젝트는 여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지구 온난화의 영향과 지구에 미치는 영향은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지난 5년 동안 더욱 명백해진 암울한 현실이며, 가장 열렬한 냉소주의자조차도 지구 온난화의 영향과 동식물 종에 미치는 영향을 더 이상 부인할 수 없습니다. 위키생물종은 종의 급속한 절멸을 강조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일을 해야 합니다. 과학자 및 환경 관련 NGO 및 저명한 시민과 협력하여 더 많은 인식 캠페인을 운영해야 합니다. 개인의 작은 행동도 환경 보호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키 과학, 위키 역사, 위키 문화, 위키 예술 등 다양한 전문 프로젝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WMF는 과학 및 역사 커뮤니티가 아이디어 연구를 더 많은 청중과 공유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도달 범위와 리소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료 검토의 건전한 메커니즘을 통해 연구의 진정성을 보장합니다. 부수적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아동을 교육하는 데 중점을 둔 사회 집단의 특정 부분에 초점을 맞춘 집단을 만듭니다. 이것은 부유한 가정에서 학교에 다니는 아동에 초점을 맞춘 집단과 다를 것입니다(그들의 필요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다른 그룹과는 다른 교육 방법을 사용하는 성인 교육 그룹이 있을 수 있습니다. 증강 현실 및 AI와 같은 기술 혁신의 사용을 늘려야 합니다.

WMF는 사회의 모든 부문과 이에 접근하고 무료로 배우기를 원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지식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Raavimohantydelhi (talk)

Ashwin Baindur (AshLin)

WMF는 공공 기부금과 보조금에서 자금을 조달하며 이는 광고나 후원 없이 모든 프로젝트를 계속 운영하기 위한 목적으로 특별히 재단에 전달됩니다. 여기에는 자금이 다른 목적이 아닌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만 사용된다는 암묵적인 신뢰가 포함됩니다.

다른 한편으로, 기술, 상황 및 세계 상황의 변화 속도로 인해 내부 위키미디어 이니셔티브에만 자금이 지원된다고 주장하는 것은 근시안적이고 현학적일 것입니다. 운동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및 활동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은 이니셔티브에 자금을 지원할 수 있는 능력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것은 절차, 공동체와의 의무적 협의, 절대적 또는 상대적 용어의 금전적 제한 등과 관련하여 적절한 안전 장치와 함께 수행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제안에 동의하는 경우 실사, 커뮤니티 합의, 법적 조사, 공식 합의,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단계적 자금 지원을 통해 자금을 조달해야 합니다.

관련 없는 외부 프로젝트의 자금 조달 이니셔티브는 WMF만이 아니라 공동으로 재단과 커뮤니티 모두의 특권으로 남아야 합니다. 이는 WMF가 관련 없는 외부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할 목적으로 수백만 달러 규모의 자금을 조성했다는 뉴스를 배경으로 중요합니다. 최근의 사건은 특히 자금 조달의 경우 일상적인 활동의 허용된 정상을 넘어설 때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러한 맥락에서 커뮤니티 합의가 중요합니다.

현재 많은 언어 및 프로젝트 커뮤니티에서 WMF 기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식을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있어 많은 충족되지 않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이들은 자연히 관련 없는 외부 프로젝트보다 우선 순위가 높아야 합니다. 이 중에서 우리는 커뮤니티가 일반적으로 디지털 존재와 개방형 지식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고 이들이 위키미디어 운동에 참여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가상의 예는 맞춤법이 없고 시간이 지나면 언어의 서면 형식이 발달함에 따라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될 수 있는 소규모 언어 커뮤니티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WMF는 이를 넘어설 필요도 있습니다. WMF가 외부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해야 하는 이유는 위키미디어 운동이 추구하는 동일한 대의명분, 즉 열린 지식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는 합당한 조직과 이니셔티브가 많다는 사실에서 비롯됩니다. 이들은 오픈스트리트맵과 같은 기술에 관련된 조직, WikiCite 관련 외부 이니셔티브, 옹호 또는 연구에 관련된 조직 등일 수 있습니다. 이 조직들은 같은 대의에 참여하고 있지만 위키미디어 운동의 일부는 아니지만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WMF와 달리 그들은 이타적 자금을 조달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그들의 지속적인 기능은 그러한 자금에 달려 있습니다. WMF가 그러한 조직을 지원하고 더 큰 운동을 성장시키는 것이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것은 제가 이사회 구성원으로 선출될 경우 우리가 올바른 길을 가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매우 면밀히 모니터링할 문제입니다.

AshLin (talk) 11:25, 13 July 2021 (UTC)[reply]

Pavan Santhosh Surampudi (Pavan santhosh.s)

No response yet.

Ravishankar Ayyakkannu (Ravidreams)

이것은 광범위한 진술이자 개방형 질문입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관련이 없는 비용으로 간주되는 것은 우리의 임무를 지원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질문에 답하려면 과거에 지출했거나 미래에 할당할 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정확한 세부 정보가 필요합니다.

우리의 운동 전략 우선 순위 중 하나는 무료 지식을 혁신하는 것입니다. 혁신에는 즉시 결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는 자유로운 자금과 실험의 자유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위험을 회피하고 침체할 여유가 없습니다.

우리는 또한 자유 지식 운동의 인정받는 리더로서 다른 조직과 커뮤니티가 특정 분야에서 우리를 이끌고 지원하기를 기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는 전체 그림을 놓치고 그러한 경우에 고립되어서는 안 됩니다. 범위, 맥락 및 정확한 예산에 따라 모든 지출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가 결정됩니다.

Farah Jack Mustaklem (Fjmustak)

모든 것은 어떤 식으로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관련이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본질은 무료 지식의 보급이며 해당 영역의 모든 이니셔티브에 자금을 지원하는 것은 재단의 사명과 관련이 있습니다. 디지털 권리는 디지털 권리가 없는 디지털 지식은 불완전하기 때문에 재단이 참여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또 다른 영역입니다. --Fjmustak (talk) 00:35, 1 August 2021 (UTC)[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