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 도서관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he Wikipedia Library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백과 도서관

위키백과 도서관(Wikipedia Library)은 개방형 연구 허브로서 활동적인 위키백과 편집자가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신뢰할 수 있는 중요한 문헌에 접근하고 해당 자료를 사용하여 백과사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있는 장소입니다. 우리는 문헌을 무료로 쉽고 효율적으로 협업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도서관 운영을 담당하는 위키미디어 재단 팀은 수십 개의 유료 자료 발행자와 파트너십을 형성했으며 자격 기준을 충족하는 위키미디어 기여자들이 해당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

데이터베이스 접근: 편집자들이 유료 자료 제공자에 가입하여 무료로 저널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부하도록 하기

원전 공유: 편집자들이 원전을 다른 편집자들에게 쉽게 요구할수 있는 페이지 만들기

참가하는 법

번역: 도서관 카드 플랫폼을 번역하여 여러분 언어를 사용하는 편집자를 도울 수 있습니다!

코디네이터되기: 도서관 관리 및 개선을 도와주세요.

도서관 참여: 도서관으로 참여하기위한 선택사항 살펴보기

기술 프로젝트를 도와주세요: 기술 도구와 작업 및 변경 사항을 완료하여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연구를 개선하세요.

뉴스 레터 읽기: 최근 및 진행중인 활동을 읽고 최신 상태로 유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