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tewards policy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이 문서는 사무장에 관한 정책과 지침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지침이나 기타 설명문서는 사무장 핸드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사무장
사무장 업무
알림판

정책

총의를 무시하지 마세요

사무장은 어떤 사용자에게 특정한 사용자 권한을 부여하여야 하는지 여부와 같은 공동체의 총의를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사무장의 일은 위키미디어의 목표 범위 내에서 유효한 공동체의 총의를 실현하는 것입니다. 만약 조치를 취할 것인지에 관하여 의문이 있다면, 사무장은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한 긴급 상황이나, 이러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활동 중인 로컬 사용자가 없는 상황이 아닌 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사무장은 언제나 중립적이어야 합니다. 사무장은 선거에 투표할 수 있지만, 선거 결과를 집행할 때에는 사무장이 그 결과에 동의하지 않더라도 선거결과에 따라 집행하여야 합니다.

추론

사무장은 위의 규칙을 반드시 따라야하지만, 사무장이 규칙을 반드시 선호하거나 좋아할 이유는 없습니다. 이들은 여전히 일반적인 편집자이며, 다른 사용자와 마찬가지로 입장을 가질 수 있고, 자유롭게 의견을 말할 수 있으며, 그들의 관점을 진술할 수 있고, 공동체의 의견을 들을 수 있습니다.

요약: 사무장들은 더 많은 버튼(기능)에 접근할 수 있다는 이유만으로 생각이나 느낌을 말하지 못하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무관이 존재하는 프로젝트에서 권한을 부여하지 마세요

로컬 사무관은 관리자와 사무관, 봇 권한을 부여할 책임이 있습니다. 사무장은 프로젝트에서 활동하는 로컬 사무관이 없을 때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무장이 특정 프로젝트에서 사무관 권한이 있는 경우, 사무장은 로컬 사무관으로써 로컬 인터페이스에서 권한을 부여하여야 하며 메타의 사무장 인터페이스에서 부여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는 투명성을 향상시키는데, 로컬 사무관의 권한 부여는 로컬 위키의 기록에 남게 되며 사용자가 어떤 행동을 하는지에 확인하는 데에 있어 혼란을 줄여줍니다.

이해충돌을 회피하세요

사무장은 이해충돌 및 불공정한 결정을 할 수 있는 상황을 회피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은 중립적인 사무장에게 맡겨야 합니다. 다음의 경우를 포함합니다.

  • 사무장이 차단된 위키에서 사무장 권한의 사용
  • 자발적 권한 반납 또는 긴급상황과 같은 명백한 경우를 제외한 홈위키에서의 권한 변경 (여기서 홈위키란 사무장 자신이 활동하는 공동체의 구성원인 위키를 의미합니다)

투명성

사무장 요청은 관련된 사무장 요청란에서 요청되어야 합니다. 공동체가 권한 변경을 요청할 때, 공동체가 논의하고 동의한 토론란의 링크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사무장의 행위는 메타의 기록에 표시됩니다. 요청이 이루어지면, 사무장은 메타의 요청란에 알려야 하고, 로컬의 요청란이 있는 경우 이 요청란에도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사무장 행위에 대한 논의는 사적으로 이루어지기보다 메타에서 이루어지고, 그 결과 편집자들이 사무장의 결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무장이 요청에 대하여 의문이 있다면, 사무장들은 다른 사무장에게 알려 의심이 가는 요청을 수락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로컬 정책 확인

위키에 사무자 작업에 관한 기존 정책이 있는 경우 사무장은 요청이 실행하기 전에 관련 정책을 준수하는지 또는 찬성하는 총의가 존재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기존 권한 정책에 대한 링크 (알려진 경우):

과정

선거

현재의 선거 규칙은 사무장/2024 선거/지침을 참조하세요.

사무장 권한 회수

휴면 사용자

비활동적인 사무장은 누구든 사무장 권한이 회수될 수 있습니다. "비활성"은 사무장이 당선된 뒤 지난 6개월 동안 편집 수가 0회에 달하고 지난 해에는 10회가 안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게 사무장 권한이 회수된 사용자는 정기적인 과정을 통해 다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년 후 설문 조사

사무장 직위는 종신직 권한이 아닙니다. 사용자는 필요하면 가져오고, 사람들이 신뢰하면 유지하고, 필요하지 않거나 더 이상 신뢰할 수 없으면 잃게 됩니다. 사무장 지위는 다음 해 선거 때까지 부여되며, 여기서 사용자는 댓글을 달고 특히 지위 회수를 요청하도록 초대됩니다. 그러나 사무장 직분은 일반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위치이고 사무장 그룹이 스스로를 쉽게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확인 자체는 다른 사무장이 수행합니다. 대부분의 다른 사무장이 사무장 권한 회수를 요청하면 사무장의 지위가 사라집니다. 사무장은 공동체의 반대가 등록된 상황을 검토하는 데 특히 주의할 것입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