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역 계정명 변경 정책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lobal rename policy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Shortcut:
GRP
이 문서는 사무장 전역 계정명 변경자 에 의해 이루어지는 전역 계정명 변경에 대한 지침을 설명합니다.

배경

통합 계정은 한 개의 계정으로 여러 위키미디어 위키에서 로그인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전에는, 계정명 변경의 유일한 방법으로 각각의 위키에서 계정명을 변경해야 했는데, 이는 변경 요청자, 사무장로컬 위키의 사무관(지금까지 계정명 변경을 한 사용자들) 모두에게 시간이 오래 걸리고 힘든 작업이었습니다.

이 정책은 전역 계정명 변경 기능에 대한 규정을 설명합니다. 이 기능은 모든 연결된 통합 계정을 한 번에 계정명을 변경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정책

이 정책은 사무장과 전역 계정명 변경자들이 로컬에 요청하지 않고, 통합 계정에 대해 계정명을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이 정책은 통합 계정을 사용하는 모든 위키에 적용됩니다. 로컬 사무관이 있더라도, 시스템 관리자의 감독 없이는 100,000회 이상의 전역 기여를 한 사용자의 계정명 변경을 해서는 안됩니다.

전역 계정명 변경을 위해서는 아래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새 이름은 신중하게 선택되어야 합니다. 사소한 요청, 반복되는 요청, 부적절한 요청은 거부됩니다. 사용자의 새 이름이 특정 위키의 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해 통보될 수 있지만, 이름을 변경하는 사용자는 모든 정책에 대해서 알지 못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새 이름이 특정 위키의 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해당 계정은 로컬 위키의 관리자에 의해 차단될 수 있으며, 그 분쟁을 해결하는 것은 요청자의 몫입니다. 정책을 위반하는 계정 이름으로 등록한 사용자나, 그러한 이름으로 계정 이름을 바꾼 사용자에게 적용됩니다.
  • 이전 계정 이름은 사용자가 활동하거나, 분쟁 또는 차단 기록이 있는 위키에서 명확하게 보이는 방식으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 사용자는 자신의 잘못된 행동을 숨기거나 조작하려는 의도로 계정 이름을 변경해서는 안 됩니다.
  • 새 사용자 이름은 어느 위키에도 등록되어 있어서는 안 됩니다. (전역 계정명 변경은 어느 위키에서든 이름이 이미 등록되어 있다면 진행될 수 없습니다.)

전역 계정명 변경 요청

대부분의 전역 계정명 변경은 전역 계정명 변경 인터페이스 또는 (복잡한 요청의 경우) 사무장 요청/계정명 변경에서 요청되어야 합니다.

비공개 요청은 renamers wikimedia org(위키 이메일 폼)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SRUC 문서에서 어떻게 문서를 작성하는지 모르겠다면, 해당 이메일 주소를 통해 요청해도 됩니다. 이메일로 요청할 때는 기존 사용자 이름과 새 사용자 이름을 명시해 주시고, 위의 조언을 따를 것을 당부드립니다.

병합

로컬에만 있는 계정에 대한 의무 사항이 존재할 수 있고, 통합 계정에 대한 의무 사항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은 별도로 다루어지지만 이곳에 언급되어 있습니다. 현재로써, 모든 병합 결정은 사무장과 전역 계정명 변경자가 건별로 처리합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