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선거/2022년/FAQ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2/FAQ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이 페이지는 이사회 선거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에 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다음 각 절에는 이사회 및 이사회 선거에 관한 일반적인 질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답변되지 않은 질문이 있으면 토론 페이지에 질문을 추가하세요. 이사회 선거를 지원하는 진행자 팀이 정기적으로 토론 페이지를 확인합니다. 일부 질문은 답변을 위해 선거 관리 위원회에 보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진행자는 최선을 다해 예상 답변 시간을 전달할 것입니다.

이 질문이 긴급하거나 개인 정보 보호가 필요한 질문인 경우 진행자에게 직접 연락할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에 대하여

이사회는 무엇입니까?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운영을 감독합니다. 이사회는 커뮤니티 및 가맹단체 임원과 임명된 임원으로 구성됩니다. 각 임원의 임기는 3년입니다.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는 커뮤니티 임원 선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사회의 이사는 누구입니까?

임원은 전 세계에서 모인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지닌 사람들입니다. 현재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에 누가 있는가에서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이번 선거에서 얼마나 많은 이사들이 임명될 것입니까?

이번 선거에서는 두 명의 이사가 선출될 것입니다.

이사직에 출마하기 위한 자격은 무엇입니까?

유창한 영어 능력 이외의 요구 사항은 없습니다. 이사회는 각 선거 연도에 요구되는 기술과 기준을 발표합니다. 이는 요구 사항이 아니며, 임원이 더 나은 성과를 내는 이사회를 만드는 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공동체가 더 제대로 이해하도록 돕기 위한 것입니다. 이사회는 2022년도 후보에개 요구되는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였습니다.

선거에 관한 질문

투표할 수 있는 요건이 있습니까?

네, 있습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투표 자격을 결정합니다. 자격 지침은 커뮤니티 투표 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

몇 번 투표할 수 있나요?

규칙은 사용자 1명이 1번 투표할 수 있습니다. 편집자 투표 자격 요건 충족을 판단하기 위한 기여도는 홈 위키나 기타 모든 위키에 걸쳐서 집계됩니다.

투표의 내용을 변경하기를 원한다면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변심이나 투표 실수가 인정됩니다. 다시 투표하면 이전 투표는 무효로 처리됩니다.

선정된 이사는 언제 임명됩니까?

최종 임명은 10월 이사회 미팅에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무엇이며 투표 방식을 결정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선거 위원회는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에 대한 커뮤니티 선거를 감독합니다. 선거 위원회와 그 전신은 2004년부터 있었습니다. 선거 위원회는 지역 사회의 자원 봉사자로 구성됩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어떤 투표 시스템을 결정했나요?

선거 위원회는 단기 이양식 투표 방식을 선정했습니다. 이 투표 시스템을 통해 유권자는 후보 한 명에게만 투표하는 대신에 여러 후보의 순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맛있는 디저트를 예로 들어서 이 투표 방식을 생각해 봅시다. 다음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디저트의 순위를 매긴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1. 초콜릿
  2. 쿠키
  3. 케이크

초콜릿 하나에만 투표하는 대신에 선호도에 따라 디저트의 순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사람이 다른 디저트에 투표했다면, 귀하의 투표는 다른 디저트에 이양될 수 있습니다. 단기 이양식 투표 방식에서는 귀하가 가장 선호하는 후보가 선출되지 않더라도 귀하의 선호도가 고려됩니다.

저는 거버넌스를 사랑합니다! 어떻게 하면 이사회 선거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습니까?

멋지십니다! 선거에 참여하는 공동체 구성원이 많을수록 선거 진행 과정은 더욱 개선됩니다. 공동체 구성원은 후보가 되거나, 선거 위원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귀하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선거에 참여하는 또 다른 좋은 방법은 선거 자원 봉사자로 참가하는 것입니다.

선거 자원 봉사자는 선거 위원회, 이사회 선거를 지원하는 촉진 팀 및 더 넓은 커뮤니티 사이의 격차를 해소합니다. 이를 통해 커뮤니티 구성원이 선거에 참여하고 운동을 형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