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Board of Trustees/Overview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위키백과에서 좋아하는 문서를 읽는 동안 수천 명의 사람들이 지식을 무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위키백과, 위키데이터, 위키문헌과 같은 훌륭한 프로젝트를 만드는 놀라운 사람들의 커뮤니티가 전 세계에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이러한 일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들은 기술 인프라, 법적 문제 및 성장통을 처리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에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운영을 감독하는 이사회가 있습니다. 관리위원은 부분적으로는 커뮤니티 절차를 통해 선택되고 부분적으로는 이사회에서 직접 선정됩니다.

이사회에는 총 16개의 의석이 있습니다:
8개의 공동체와 가맹단체가 선출한 의석,
7개의 이사회 임명을 통해 선출되는 의석, 그리고
1개의 설립자 의석이 있습니다.

각 이사는 3년의 임기를 가집니다.


이사회가 선출한 이사는 글로벌 검색 프로세스를 통해 선정됩니다. 그들은 이사회와 후보자가 상호 적합성에 만족하면 이사회에 합류합니다.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는 이사회의 구성원을 선출할 기회를 가집니다. 이것은 팀으로서 이사회의 대표성, 다양성 및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입니다.


임원들은 해당 150시간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그들은 이사회의 위원회 중 적어도 하나에서 봉사합니다. 이러한 위원회에는 이사회 거버넌스, 감사, 인사, 제품, 특별 프로젝트 및 커뮤니티 업무가 포함됩니다.
회의록은 위키미디어 재단 위키의 미팅 페이지 혹은 위원회 페이지에 공개됩니다.
https://w.wiki/yY9 를 방문해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와 이사회 선거에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