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al Code of Conduct/Drafting committee/Phase 2 meeting summaries/ko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Universal Code of Conduct/Drafting committee/Phase 2 meeting summarie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보편적 행동 강령 (Universal Code of Conduct)

이 페이지는 2단계 보편적 행동 강령 초안위원회의 회의 의사록입니다.

2021년

세션 1 - 5월 13일

초안위원회, 위키미디어 재단, 그리고 조사자들이 다같이 모여 정렬을 구축하기 위한 안전한 공간을 만들고, 목표와 과정에 대해 배우고 위원회가 위키미디어 운동을 위한 보편적 행동 강령의 시행을 위한 지침의 초안을 만들수 있는 단계를 설정하기 시작했습니다.

첫번째 초안 작성 세션에서, 위원회는 각자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1단계에서 어떠한 일이 있었는지, 그리고 현재까지 진행된 커뮤니티 상담과 자료조사, 그리고 현재 진행중인 내용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그들은 또한 위원회에서 자신의 작업에 대한 규칙과 기대치를 탐색했습니다.

세션 2 - 5월 18일

초안위원회는 향후 협력을 위해 안전 공간 계약에 대한 최종 수정안을 논의하고 요청했습니다. 일부 회원들이 추가 제안을 제안함에 따라 제안이 이행되고 회원들은 다음 회의에서 해당 수정안에 대해 다시 투표할 것입니다.

위원회 위원들은 또한 보편적 행동 강령의 시행 지침 초안을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될 제공된 읽기 자료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교차 성과 UCoC에 미치는 영향을 배우는 것은 두 번째 회의에서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회원들은 교차성이 자신의 행동과 타인에 대한 행동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배웠습니다. 성 정체성과 위치, 사회 경제적 지위 및 교육과 같은 기타 요소와 관련된 도전과 특권이 UCoC 시행에 어떻게 연결되고 영향을 미치는지가 논의의 마지막 부분이었습니다.

세션 3 - 5월 27일

참석하는 초안위원회 위원들은 그들의 협력을 위해 수정된 안전한 공간 합의서에 만장일치로 동의했으며 또한 회의에 참석하지 않은 구성원을 포함시키는 방법에 대해서도 동의했습니다. 위원들은 또한 이 약관의 위반을 방지하는 방법과 위반시 조치를 논의했습니다.

위원회 위원들은 암묵적인 편견과 그것이 의사 결정 과정 및 보편적 행동 강령 집행 메커니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그들은 암묵적인 편견이 차별로 이어질 수 있으며 편견을 받아들이는 것이 객관화를 방해하지 않는다는 것을 인식합니다. 대화형 의사 결정 모듈에서 위원회 구성원은 다양한 의사 결정 스타일이 작동하는 방식과 UCoC 시행 지침 초안 작성에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 경험하는 데 참여했습니다.

세션 4 - 6월 1일

초안위원회 위원들은 설명회에 참여한 후 커뮤니티 복원력 및 지속 가능성 담당 부위원장인 매기 데니스(Maggie Dennis)와의 Q&A 기간이 이어졌습니다. 세션에서 매기는 UCoC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전문적인 관점에서 시행의 요구와 기대에 대한 법적 및 전문적 전망에 대한 광범위한 개요를 제공했습니다.

미팅의 두번째 부분에서는, 초안위원회는 시행 지침 및 평가 절차 초안을 작성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다양한 틀을 소개 받았습니다. 위원회 구성원들은 다양한 수단과 그것에 대한 의견에 대해서 토론을 하였습니다. 그들은 또한 자신의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모델을 제시하도록 장려되었습니다.

세션 5 - 6월 10일

초안 작성위원회 위원들은 향후 하위 그룹에서 수행 할 비동기 작업에 대한 폭 넓은 소개를 받았습니다. 또한 향후 세션에 예상되는 작업량과 시간에 대한 정보도 받았습니다. 위원회 위원들은 또한 하위 그룹의 구성원 간 협업 일정과 협력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 및 도구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세션의 마지막 부분에서 회원들은 자신의 하위 그룹에서 다양한 제도 틀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세션이 끝난 후 그들은 다른 그룹 구성원과 의견을 공유하고 보편적 행동 강령의 시행 지침 초안을 작성하는 데 사용할 다양한 초안 틀에 대한 선호도를 제시했습니다.

세션 6 - 6월 15일

초안 작성위원회 및 직원 클라우디아 로(Claudia Lo)는 참여하는 위원회 위원들에게 Targets of Harassment research|보편적 행동 강령/2021년 협의/연구/괴롭힘 연구 대상을 간략히 발표했습니다. 그녀는 조사 방법과 그로부터 얻은 지식, 설문 조사에 참여한 사람들의 개인 정보 보호 및 투명성 문제, 주요 내용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다른 회원들의 질문과 의견에 응답했습니다.

Civvì, 1단계 초안 작성위원회의 위원은 위원회에서 그녀의 경험을 공유하고 프로세스가 어떻게 진행되고 작업 과제에 대해 논의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그녀는 위원회가 UCoC 코드 초안 작성을 시작한 방법을 공유하고 커뮤니티에 발표 할 최종 초안을 준비했습니다.

회의 전반기의 공유 경험과 진행자 팀의 초안 주제에 대한 권장 사항을 기반으로 초안 작성위원회 구성원은 자신의 하위 그룹에서 선택한 주제로 초안 작성을 시작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세션 7 - 6월 24일

주중 초안위원회 위원은 하위 그룹에서 비동기 작업을 수행했으며 회의 중에 구성원은 다른 그룹의 작업을 읽고 논평하기 시작했습니다. 회의가 끝날 무렵 회원들은 모든 하위 그룹이 작업 한 문서를 하나의 문서로 병합하고 보편적 행동 강령의 시행 지침 초안을 공동으로 작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각 그룹은 작업 방법, 문제 및 결과를 공유하여 다른 하위 그룹의 구성원이 모든 그룹에서 수행 된 작업에 대한 배경 지식을 갖도록 했습니다.

세션 8 - 6월 29일

한 주 동안 하위 그룹의 모든 문서가 하나의 문서로 병합되었으며, 초안위원회 구성원은 이 병합 된 문서에 대해 공동으로 작업하여 다른 하위 그룹이 작성한 섹션에 주석을 추가했습니다.

회의의 두 번째 부분에서 그들은 원래 작업 한 문서의 부분에 대한 공동 작업 중에 남겨진 의견과 질문을 다루고 논의하기 위해 다시 하위 그룹으로 나뉘 었습니다. 일부 질문이나 의견은 위원회 전체에서 해결해야하며, 그들은 목록을 작성하고 다음 세션에서 논의하기로 동의했습니다.

세션 9 - 7월 8일

회의 초반에 위원회 위원들은 이전 회의에서 중요하게 제기되었던 집행에 대한 질문과 비동기 작업에서 해결되지 않은 문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여기에는 위키미디어인들이 UCoC에 대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방법과 그룹, 정부 또는 활동가와 같은 외부 기관이 프로젝트에 영향을 미치려고 하는 경우 프로젝트와 자원 봉사자를 가장 잘 보호할 수 있는 방법 및 다른 시행 방법에 대한 질문이 포함되었습니다. 기관은 협력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기관 간에 어떤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위원회는 또한 글로벌 가맹단체와 프로젝트 간 온라인 협업과 관련하여 로컬이라는 용어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회의의 두 번째 부분에서 위원회 위원은 병합된 문서에 대한 작업을 시작하여 의견을 해결하고 텍스트를 새 구조로 이동했습니다. 그룹의 한 구성원이 의견과 추가 자료 없이 새 문서를 작성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문서에서 위원회 구성원은 그룹이 이미 동의한 영역, 더 많은 토론이 필요한 영역 및 채워야 할 공백을 강조 표시할 수 있습니다. .

세션 10 - 7월 13일

회의의 첫 번째 부분에서 초안 위원회의 구성원은 커뮤니티 검토를 위해 초안을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누가 처리할 것인지 결정하는 절차의 다음 단계에 참여하도록 조직했습니다.

회의의 나머지 부분은 더 많은 논의가 필요한 문서의 일부를 처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한 가지 중요한 점은 집행의 "보편성" 수준과 다양한 커뮤니티가 행동 강령 위반을 처리할 수 있거나 처리해야 하는 방법입니다.

세션 11 - 7월 22일

위원회 위원들은 초안의 텍스트를 자세히 살펴보았고, 진행자는 더 많은 논의가 필요한 부분과 더 완벽해 보이는 부분, 우선 순위가 높은 부분을 다른 색상으로 강조 표시했습니다.

회의의 또 다른 주제는 커뮤니티 피드백을 찾는 최선의 방법과 피드백을 수집 및 요약하고 시행 초안에 통합하는 단계를 구성하는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세션 12 - 7월 27일

이번 회의에서는 몇 가지 마지막 문제들을 해결하고 논쟁의 여지가 있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위원회는 커뮤니티에서 논의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몇 가지 특정 질문을 나열하기 시작했습니다. 회원들은 커뮤니티 수정을 위한 초안을 완성하기 위해 몇 가지 추가 작업을 위해 주중에 다시 만나기로 동의했습니다.

세션 13 - 8월 5일

초안 위원회는 문서의 마지막 의견을 해결하는 데 전체 회의를 보냈고 충분히 명확하지 않은 부분에서 더 나은 표현을 찾고 일부 어려운 문장에 세부 사항을 추가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커뮤니티 토론을 위해 공개된 질문과 커뮤니티 피드백을 초안에 더 잘 통합하는 방법을 논의하고 재구성했습니다.

세션 14 - 10월 18일

초안 위원회 위원들은 휴식 후 다시 만났으며 회의의 첫 번째 부분은 주로 일정에 대한 설명으로 위원회를 업데이트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 후에 회원들은 운동의 다른 부분에서 오는 피드백의 요약에 대해 얼마나 최신 정보를 받았는지 질문을 받았습니다.

회의의 두 번째 부분은 수정해야 할 초안의 여러 부분을 나열 및 설명하고 수정 및 업데이트를 담당할 그룹을 나누고 이 활동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논의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세션 15 - 10월 28일

멤버들은 주간 작업을 통해 U4C의 역할, 중재위원회 및 기타 글로벌 역할에 대해 논의했으며 가능한 교차 프로젝트 중재위원회의 다양한 형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U4C의 역할과 중재위원회와의 관계, 가맹단체 간 갈등 해소 및 기존 중재위원회와의 관계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문서에 대한 일부 변경 사항이 논의되고 이루어졌습니다.

세션 16 - 11월 2일

이 세션 동안 위원회는 공개 질문과 커뮤니티 피드백 라운드에서 받은 피드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소규모 위키"의 정의와 해당 프로젝트의 취약점, 이러한 프로젝트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U4C가 커뮤니티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과 일부 절차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이 세션의 두 번째 부분에서 위원회는 문서 내의 내용을 약간 변경하고 수정했습니다.

세션 17 - 11월 11일

이번 세션에서는 초안 위원회 위원들은 항소 절차, 절차의 어느 정도를 로컬로 옮겨야 하는지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프로젝트에서 생성할 수 있는 기존 정책과 새로운 정책, 로컬 정책과 UCoC와의 상호 작용에 대해서도 논의되었습니다.

위원회는 어떤 부분에서는 문서의 언어가 매우 기술적이고 어떤 부분에서는 요약을 작성해야 한다고 결정했습니다.

세션 18 - 11월 16일

회의의 첫 번째 부분에서 초안 위원들은 비준 절차 시작 및 최종 초안 편집에 대한 업데이트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회의의 2부에서는 초안 위원들이 다양한 우선순위 문제를 인식하고 그 중 몇 가지에 대해 합의에 이르렀습니다. 회원들은 초안의 언어를 개선하기 위해 자원했습니다.

세션 19 - 11월 25일

회의의 첫 번째 부분에서 초안 위원들은 초안 지침에서 우선순위가 낮은 의견을 해결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비준에 대한 질문과 요약에 대한 아이디어와 가장 잘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세션 20 - 11월 30일

초안 작성 위원회 위원들은 비준 절차의 옵션에 대해 논의하고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초안의 최종 편집 프로세스를 결정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소모되었습니다.

세션 21 - 12월 9일

우선 시행 지침을 마무리하는 과정과 일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위원회는 또 다른 일정의 연장에 대한 이야기를 제기했습니다. 그 후, 위원회 위원들은 우선 순위로 구별된 의견을 통해 낮은 우선 순위를 가진 사항부터 높은 우선순위를 가진 내용까지 전반적으로 작업했습니다. 위원회는 의견을 검토하고 수용했으며, 한 목소리처럼 들리도록 문구를 일부 수정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지난 회의에서 논의해야 할 마지막 시급한 주제를 식별하고 편집자 그룹에 대한 단어 선택과 관련하여 우선순위가 낮은 몇 가지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세션 22 - 12월 14일

회의 1부에서는 일정을 1월 초까지 연장한다고 발표하고 내용에 대한 마지막 토론을 마무리하기 위한 다음 단계를 정리했습니다. 그 후, 위원회 위원들은 남은 공개 의견을 검토하고 가능한 한 많은 의견을 마감하고 마지막 남은 긴급한 주제에 대해 몇 가지 결정을 내렸습니다.

세션 23 - 12월 23일

회의의 초반에는 메기 데니스 (Maggie Dennis)가 참석해 팀에게 감사 메세지를 전했습니다. 이후 위원들은 열린 댓글을 닫는 작업을 했습니다. 세션의 두 번째 부분에서는 구성원들은 토의되고 합의된 다른 사항 중에서 구성 위원회에 대해서 동의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구성 위원회가 고려할만한 제안 사항이 담긴 문서를 만들었습니다.

2022년

세션 24 - 1월 6일

초안 작성 위원회의 최종 회의에서는 법무 부서 검토에 따른 제안 사항이 논의되고 통합되었습니다. 위원회는 또한 문서에 남아 있는 모든 미해결 질문을 해결했습니다. 업데이트된 지침은 2022년 1월 말까지 번역되어 커뮤니티에 제공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