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ampaign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커뮤니티 콘텐츠 캠페인
환영합니다!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서 콘텐츠 캠페인이나 대회를 운영하고 싶나요? 시작하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캠페인이란 무엇입니까?

이 포털은 위키미디어 생태계에서의 활동에 중점을 둡니다. 우리는 다음 정의에 따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캠페인은 기여자를 소환하고 일정 기간 동안 기여 방법이나 주제에 집중합니다.
  • 콘테스트 또는 챌린지는 캠페인 유형으로, 일반적으로 기존 위키미디어인들에 더 중점을 두며 주로 양질의 콘텐츠에 중점을 두고 일반적으로 보상을 받습니다.
  • 콘텐츠는 공백을 채우거나 백로그를 마무리하는 데 중점을 둔 일종의 로컬 캠페인을 주도하며 일반적으로 하나의 위키에서만 가능합니다.
캠페인이 왜 중요한가요?
위키마니아 2019에서 캠페인 및 콘테스트에 대한 프레젠테이션

위키미디어 운동의 콘텐츠 캠페인, 콘테스트 및 드라이브는 위키미디어 외부 커뮤니티를 성장시키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새로운 콘텐츠 기고자를 끌어들이고, 기존 커뮤니티가 더 많이 참여하도록 장려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전략 중 일부입니다. 이러한 활동은 종종 다양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촉진하고 기존 편집자와 주최자의 기술, 역량 및 헌신을 강화합니다.

캠페인은 주제와 범위가 광범위합니다. 가장 주목할만한 몇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CEE 봄, 위키백과 아시아의 달, 예술+페미니즘, 위키 러브 모뉴먼트, 1lib1ref 그리고 기타 로컬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매우 일관된 실적을 가지고 있는 것.

더 알고 싶으신가요?

캠페인을 운영하고 싶다면 이전에 캠페인을 운영한 적이 있는 글로벌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배운 방법을 다시 만들 필요가 없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교육 및 문서를 확인하세요:

콘테스트와 캠페인을 추적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2020년 5월부터 아프리카 학교의 위키챌린지, 위키 우먼 인 레드, 위키 러브 모뉴먼트 주최자와의 한 시간 인터뷰.

위키미디어 생태계는 복잡하고 사람들은 세계 여러 곳에서 다양한 언어로 캠페인과 콘테스트를 운영합니다! 캠페인을 식별하고 캠페인을 공유하는 데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