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단체 선발 이사회 의석/2019년 결의안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ffiliate-selected Board seats/Resolution 2019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선거 진행자는 2019년 4월 5일 회의에서 이 결의안을 동결했습니다. 이 단계에 대한 메시지가 모든 가맹단체와 위키미디어-l에 전송되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는 2019년 4월 12일에 이 결의안을 승인했습니다. 우선 순위 언어 목록이 있지만 다른 언어도 환영합니다."

결의안

위키미디어 재단은 연간 예산이 약 1억 달러인 비영리 단체입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위키미디어 운동의 일환으로 3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 수천 명의 자원 봉사자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이사회가 이 조직을 관장합니다. 재단의 정관은 과반수의 위키미디어 가맹단체 조직이 결정하고 이사회의 승인을 받아 두 명의 이사를 선출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사회는 올해 현재 모든 인정된 가맹단체가 다양성과 포용성에 중점을 둔 선정 과정에 참여할 것이라고 결정했지만,

위키미디어 지부, 주제별 조직 및 사용자 그룹(총칭하여 "가맹단체 조직")이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에 제안된 두 후보를 선택하는 책임이 있는 반면,

그러한 제안된 이사회 후보자가 이사회에서 임명되기 위해 선택되는 절차에 대해 가맹단체 조직이 동의해야 하는 반면,

재단은 이 선택이 가져야 할 다양성과 포용성의 초점을 발전시키는 영역에서 리소스를 제공하여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커뮤니티 참여 부서의 에리카 리트렌타는 조정을 위해 임명되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필요에 따라 과정을 지원하고 선거 진행자와 협력하여,

가맹단체 기관인 우리는 다음을 해결합니다:

  1. 가맹단체 조직에서 선출된 2명의 추천 이사를 결정하기 위해 가맹단체 조직 간에 선거가 있습니다.
  2. 선거를 감독하고 수행하는 공동 책임을 지는 최소 3명의 선거 진행자가 있어야 합니다. 한 명의 진행자는 이사회의 연락 담당자가 될 것입니다. 선출된 연락 담당자는 필요할 경우 도움을 줄 대리인도 갖게 됩니다. 선거 진행자는 선거에서 후보자가 되어서는 안 되며 후보자를 지지하거나 후보자의 장점에 대한 공개 토론에 참여해서는 안 됩니다. 촉진자는 늦어도 4월 6일까지 자신의 역할에서 물러나 스스로를 지명할 수 있습니다. 선거 진행자는 가맹단체 조직의 투표 방식에 대한 결정에서 스스로를 기피해야 합니다. 진행자의 행동에 대한 모든 불만 사항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신뢰 및 안전 팀(ca wikimedia.org)에 제출해야 합니다. 조사 후 부정 행위의 명백한 증거가 있는 경우 진행자는 역할에서 제외됩니다.
  3. 선거 촉진자는 늦어도 2019년 4월 6일까지 가맹단체 기관의 합의에 의해 선정되어야 합니다. 선거 촉진자로 일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지정된 메타위키 페이지에 관심을 표시했습니다(그리고 표시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자원봉사자는 아비나브 스리바스타바레인 라즈베리, 제프리 키퍼, 아드 후이케쇼벤, 닐 맥버넷, 알레산드로 마르체티이고 샤니 이븐스타인은 물러났습니다. 이 후보자에 대한 메타 페이지에서 이의가 제기되지 않았습니다.
  4. 선거 진행자는 이번 선거 날짜를 결정했습니다.
    • 4월 15일부터 30일까지 후보자 추천.
    • 5월 1일부터 7일까지 커뮤니티의 검토 및 심사.
    • 5월 8일부터 31일까지 가맹단체별 후보자 투표.
    • 6월 말까지의 결과.
  5. 선거 진행자는 커뮤니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후보자의 경험과 특성에 대해 비구속적 지침을 작성하도록 요청받았습니다. 이 지침은 커뮤니티가 검토, 토론 및 추가할 수 있도록 4월 6일까지 메타(및 이 결의안과 연결됨)에 게시됩니다.
  6. 후보자는 지정된 메타위키 페이지에 자신의 이름과 지명 성명을 게시해야 합니다. 후보자가 투표용지에 등재되려면 후보자는 지명 기간 동안 후보자 성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각 후보자는 유효한 후보자가 되려면 모든 유형의 가맹단체로부터 2개(단 2개)의 추천을 받아야 합니다. 추천서는 지명이 확정되고 투표용지가 준비되는 4월 30일까지 게시될 수 있습니다. 각 가맹단체는 2명 이하의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7. 가맹단체는 3월 31일까지 가맹위원회의 승인을 받았고 5월 7일 현재 현재 제휴 계약과 최신 보고가 있는 양호한 상태인 경우 투표할 수 있습니다. 모든 가맹단체의 투표는 같은 가중치를 갖게 됩니다. 선거 진행자가 동일한 회원과 동일한 활동을 갖고 있지만 다른 이름을 사용하는 두 개(또는 그 이상) 가맹단체를 알게 된 경우, 진행자는 이러한 가맹단체에 회원 목록을 개인적으로 제출하도록 요청하여 조사합니다. 회원 수가 70% 중복되는 경우 이전 회원이 투표할 수 있지만 최신 회원은 투표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가맹단체가 회원 목록을 제출하지 않는 경우, 그들의 투표는 자격이 없습니다. 진행자가 그러한 사례를 발견하면 커뮤니티에 보고됩니다.
  8. 선거 진행자는 퀄트릭스(Qualtrics)를 통해 투표를 실시합니다. 각 가맹단체는 한 사람을 자신의 투표 대리인으로 선택하고 그 사람이 가맹단체의 투표를 수행하는 프로세스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투표 시스템은 가맹 조직의 기본 연락처를 투표 대리인으로 지정합니다. 가맹단체별 투표 대리인에게 투표 링크가 전송됩니다. 가맹 조직이 투표 대리인을 변경하려면 위키미디어 재단 선거 보조원에게 연락하여 다른 투표 대리인을 등록해야 합니다. 개인은 둘 이상의 가맹단체에 대해 투표 대리인이 될 수 없습니다. 즉, 이 선거에서 한 개인이 둘 이상의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선거 기간 동안 투표한 적격 계열사의 3분의 1이 정족수를 구성하며, 정족수가 충족되지 않으면 결과는 여전히 투표 데이터와 함께 이사회에 전달되어 검토됩니다. 투표는 2019년 5월 중에 접수됩니다. 선거 기간(2019년 5월 31일) 종료 후 투표는 무효로 간주됩니다.
  9. 이번 선거 중 투표 및 투표 계산 방법은 단기 이양식 투표로 구성되며, 드룹 쿼터를 사용하여 선출에 필요한 투표 수(STV에 대한 설명 동영상 링크)를 결정합니다. 각 가맹단체는 가장 높은 선호도를 나타내는 "1"의 투표로 선호도에 따라 후보자의 순위를 매깁니다. 동일한 번호가 두 명 이상의 후보자의 순위를 매기는 데 사용되는 경우 동일한 선호도 진술로 간주되며 조직의 투표는 선택된 후보자 간에 균등하게 배분됩니다. 후보자를 순위에서 제외하는 조직은 해당 후보자에 대한 찬성 또는 반대 투표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10. 6월 30일까지 선거 진행자는 선거 결과를 계산하고 그 결과를 이사회와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 제공해야 합니다. 커뮤니티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계산 및 각 가맹단체 투표가 게시됩니다. 위키미디어 이사회는 선거 결과 승인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