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specie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생물종은 2004년 9월 5일에 시작된 위키미디어 재단의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FAQ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위키생물종은 공용과 같이 다국어를 지원하며 특정 언어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위키생물종은 과학자와 평균적인 독자 모두에게 자유로운 분류학 레퍼런스와 지침서를 추구합니다. 6계의 모든 종의 분류와 유전자 가계도를 모으는 데이터베이스로서 존재합니다. 하지만 생명체에 대한 내용은 위키백과 문서에 따라 다른데 위키생물종에서는 그런 토의들이 삭제되며, 종들의 분류학적 뿌리가 엄격하게 대체됩니다. 2024년 3월 현재, 위키생물종에 869,014개의 문서가 있습니다.

위키생물종와 같은 프로젝트의 필요성은 분류학적 분류의 중심이 되는 것의 부재로 입증되었습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생물학에서의 주된 문제는 종에 대한 분류가 무질서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적절한 중앙분류체계가 없기 때문에 같은 종에 대해서 두세 번 혹은 그 이상의 분류가 이루어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광대한 양의 지식을 유지하고 보유하는 위키백과의 성공은 온라인 집합이 종의 규칙 같은 종류에 최고의 도구라는 것이 입증되었고, 생물학 커뮤니티들 또한 필요로 합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