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Candidates/Vinicius Siqueira/ko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Candidates/Vinicius Siqueira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비니시우스 시케이라 (Vini_175)

Vini_175 (talk meta edits global user summary CA  AE)

요약 정보
 
성명서 영상 (스페인어포르투갈어로도 있음)
  • 편집:
    •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참여 시기: 2007년
    • 활동 회원: ptwiki, 공용
서술 (450단어 이내) 우리 운동은 새로운 나침반 포인트를 고안하고 새로운 거버넌스 모델을 논의하면서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전략 프로세스에서 강조된 그러한 변화 중 하나는 남반구와 북반구의 소외된 커뮤니티의 목소리를 강화하는 것의 중요성이었습니다. 이 후보는 이 과정에서 어느 정도 발생합니다.

제 소개:

저는 세상을 더 공정하고 더 민주적으로 만들고 사회 정의에 대한 급진적인 이해와 더 일치하도록 세상을 바꾸고 싶습니다. 이것이 제가 14세 때 2007년에 포르투갈어로 위키백과를 처음으로 편집하도록 이끈 정확한 비전이며 그 이후로 이 운동에 참여하게 된 것입니다.

저는 현재 브라질 가맹단체인 위키 운동 브라질의 부의장이며 WMF와의 연락 담당자 역할을 했습니다. 저는 특히 우리의 다양성, 커뮤니케이션 위원회, 탈식민화 관련 프로젝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다른 가맹단체, 특히 위키 프로젝트 의료와 여러 시기에 이전 이사회 구성원으로 참여했습니다. 포르투갈어로 된 위키백과는 제 홈 위키입니다. 제 자원 봉사 시간 가용성은 위키미디어 임원으로서 예상되는 작업량과 호환됩니다.

저는 브라질에 살고 있으며 리우데자네이루의 가난한 동네에서 의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저는 에스타시우 데 사 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이기도 합니다. 저는 필수 의약품에 대한 접근과 보편적 건강 보장을 위한 운동의 활동가입니다.

저는 게이 남성이며 고국에서 LGBTQIA+ 권리를 적극적으로 지지합니다.

제 목표 소개:

우리의 임무를 완수하려면 사용자와 콘텐츠의 다양성을 보장하는 아키텍처 및 거버넌스 시스템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 시스템을 구상하는 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우리는 이제 의사결정 과정이 모두에게 힘을 실어주고, 의미 있고, 공평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사회를 포함하여 주요 운동 인스턴스에서 남반구와 북반구의 소외된 커뮤니티에서 더 많은 위키 미디어가 필요합니다. 더 큰 다양성은 우리 운동에서 체계적으로 권한을 박탈당한 커뮤니티와 인구 통계에서 더 많은 참여를 촉진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이는 또한 우리가 보다 분권화된 구조로 이동함에 따라 필요한 새로운 지역 및 지역 리더십의 출현과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더 큰 다양성은 또한 책임감을 높이고 혁신적인 커뮤니티 상담 설계를 고안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요약하면, 이사로서 제 목표는 위키미디어 재단이 모범을 보여야 한다는 것을 알고 운동 전략에서 우리가 제시한 비전을 실현하는 데 기여하는 것입니다.

상위 3개 이사회 우선 순위 1. 의사결정 공정성 보장

2. 역량 및 리더십 개발을 위한 투자

3. 우리 운동의 지속가능성 증대

상위 3가지 운동 전략 우선순위 1. 권한이 부여된 참여 거버넌스를 보장합니다.

2. 의사 결정 과정에서 다양성과 형평성을 보장합니다.

3. 지식에 대한 접근과 생산의 민주화, 남반구 커뮤니티 및 북반구 지역의 소외된 커뮤니티에 권한을 부여하는 데 투자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인터넷 방어.

확인 검증 수행
적임:   확인됨
에 의해 입증된: Matanya (talk) 20:29, 1 July 2021 (UTC)[reply]
신분, 신분증:   확인됨
입증된: Joe Sutherland (Wikimedia Foundation) (talk) 18:11, 29 June 2021 (UTC)[reply]
임원 평가 양식
임원 평가 양식
다년간의 경험
<1 1–2 2–5 5–10 10+

위키미디어 경험. 후보자는 위키미디어 운동에 헌신적인 기여자입니다. 적격 기부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기부, 위키미디어 조직 또는 가맹단체의 회원 자격, 위키미디어 운동 주최자로서의 활동, 또는 위키미디어 운동 연맹 단체에의 참여.

10년 이상: 저는 14세 때인 2007년에 위키백과를 처음으로 편집했습니다. 저는 위키백과에서 포르투갈어로 많은 편집 역할을 했습니다. 저는 위키 운동 브라질위키 프로젝트 의료의 창립 멤버이기도 합니다.

이사회 경험. 후보자는 국가적 또는 세계적으로 초점을 맞춘 조직(비영리, 영리 또는 정부)의 이사회/이사 또는 기타 유사한 관리 기관에서 근무했습니다.

2-5년: 저는 2017년부터 위키 운동 브라질의 부의장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현재 브라질에서 유일하게 지부 인식을 신청하는 사용자 그룹인 가맹단체입니다.
Executive experience = 1년 이하: 위키미디어 재단과 같은 수준의 복잡성과 범위를 가진 조직에서 임원 경험이 없습니다. 저의 활동은 주로 브라질의 빈곤한 커뮤니티, 특히 브라질에서 가장 큰 빈민가호시냐에서 조직하는 풀뿌리 조직에 맞춰져 있습니다.

경영진 경험. 후보자는 규모, 복잡성 및 범위가 위키미디어 재단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인 조직, 부서 또는 프로젝트의 임원급에서 일했습니다.

주제 전문 지식. 후보자는 재단 및 이사회의 업무와 관련된 분야에서 일했거나 상당한 자원 봉사를 했습니다. 이러한 영역은 매년 결정되며 글로벌 운동 구축 및 커뮤니티 조직,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플랫폼 기술 또는 제품 개발, 공공 정책 및 법률, 지식 부문(예를 들어, 학계/GLAM/교육), 인권 및 사회 정의, 오픈 인터넷/무료 및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조직 전략 및 관리, 재무 및 재정 감독, 비영리 기금 모금, 인적 자원, 이사회 거버넌스과 같은 영역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10년 이상: 저는 제 인생의 모든 시기에 사회 정의와 인권 운동가였습니다. 저는 학생운동의 지도자였다. 저는 도시 빈민들과 함께 일하기 위해 의사가 되었습니다. 대학 교수로서 저는 학생들이 의학을 사회 정의 실천으로 이해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모든 지식이 중요하고 변혁적이기 때문에 저는 위키미디어 운동에 동참했습니다.

다양성: 배경 후보자는 권력 구조(예를 들어, 성별과 인종, 민족, 장애, LGBTQ+ 정체성, 사회 계급, 경제적 지위 또는 카스트와 관련)에서 역사적 차별과 과소 대표성에 직면한 그룹에 속하거나 속해 있습니다.

다양성: 지리 후보자는 그들이 살았던 지리적 지역을 기반으로 하여 이사회의 전반적인 지리적 다양성에 기여할 것입니다.

다양성: 언어 응시자는 영어 이외의 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입니다.

다양성: 정치 체제 경험 후보자는 비민주적, 국가 검열 또는 억압적인 맥락에서 생활하거나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일하는 상당한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태어났을 때 브라질은 최근에 민주화로 전환되었으므로 권위주의 정권 기간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경찰 폭력이 일상이고 민주주의가 추상적 개념인 브라질 빈민가에서 일하기 위해 제 삶을 바쳤기 때문에 억압적인 맥락에서 산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잘 이해하고 있다고 느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