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공용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Common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공용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한 이미지, 소리, 음성 텍스트 그리고 다른 미디어 파일들의 온라인 저장소입니다. 공용은 2004년 9월 7일에 시작되었습니다.

위키미디어 공용 로고
위키미디어 공용 로고

위키미디어 공용이란?

 
위키미디어 공용의 성장

위키미디어 공용의 목표는 "퍼블릭 도메인이거나 자유 라이선스 교육 미디어 콘텐츠를 사용 가능하게 하여, 위키미디어 재단의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저장소로 작용하는" 미디어 파일 저장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위키미디어 공용은 다국어 프로젝트입니다. 기본 언어는 영어이지만, 등록된 사용자들은 인터페이스를 커스터마이즈 해서 가능한 UI 번역으로 전환 가능합니다. 많은 페이지들이 다양한 언어로 번역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번역을 돕도록 장려받고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공용 환영 페이지커뮤니티 포탈에 자세한 사항이 있으며, 과거의 정보를 원하시면 이전 프로젝트 계획을 참고하세요.

중앙 미디어 저장소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들—위키백과 위키낱말사전 를 비롯해서 위키책 , 위키문헌 , Wikinews , 위키배움터 , 그리고 위키인용집 —은 모두 각자의 이미지 네임스페이스를 가집니다. 다른 프로젝트 출처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데에는 신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한 위키에 업로드된 훌륭하고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한 저작물들은 확인되지 않고 다른쪽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적이고 창의적인 작업들에 쓸모없는 중복이 존재하며, 필요하지 않은 여분이나 증가하는 유지가 생깁니다.

위키미디어 자매 프로젝트(예를 들어, 위키백과 , 위키책 , Wikinews ...)에서 공용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Commons}} 틀을 사용하면 됩니다.

프로젝트 링크

이 프로젝트의 홈페이지에 대해서는 commons.wikimedia.org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