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book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책은 2003년 7월 10일에 시작된 위키미디어 재단의 프로젝트로, 이전에는 "위키미디어 자유 교과서 프로젝트"(Wikimedia Free Textbook Project)와 "위키미디어-교과서"(Wikimedia-Textbooks)로 불렸습니다. 위키주니어(Wikijunior)는 위키책의 하위 프로젝트입니다.

원래의 위키책 로고
원래의 위키책 로고

이 프로젝트는 무료 교과서 및 매뉴얼 모음입니다. 모든 위키책 모듈에 나타나는 "이 페이지 편집" 링크를 클릭하여 지금 모든 책 모듈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위키백과의 카를 윅(Karl Wick)이 인류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최고 품질의 학습 자료에 대한 비용 및 기타 한계를 줄이기 위해 "유기화학" 및 "물리학"과 같은 개방형 콘텐츠 교과서를 작성하기 위한 장소를 요청한 것에 대한 응답으로 시작되었습니다. 2003년 7월 10일에 시작하여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성장의 결과로 "위키책"은 2004년 7월 21일에 여러 언어별 하위 도메인으로 분할되었습니다.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 최초의 책 중 일부는 완전히 독창적이고 다른 일부는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는 다른 교과서 출처에서 복사한 텍스트로 시작되었습니다. 기여는 제작자의 재산으로 남아 있으며 카피 레프트 라이선스는 콘텐츠가 항상 자유롭게 배포 및 재생산 가능하도록 보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을 참조하세요.

이 사이트는 몇 가지 완전한 교과서를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결국에는 주류의 채택과 거기에서 개발되고 보관된 텍스트의 사용이 뒤따를 것입니다. 이제 인쇄 가능한 PDF 버전을 즉석에서 생성할 수 있으며 PediaPress는 주문형 인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보도 자료에 자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첫 걸음

위키책에 연결하려면 위키 링크 [[b:| ]]를 사용하세요.

현재 작업

중요 페이지

토론

뉴스

미디어

중간 언어 협력

대사관 페이지는 다른 위키책에 연락하는 가장 좋은 방법인 위키책 대사관 목록을 제공합니다.

위키문헌 목록

모든 기준에 따라 동적으로 정렬할 수 있는 외부 소스, cronjob에 의해 6시간마다 자동 업데이트

이 페이지에 수동으로 붙여 넣는 외부 소스, 생성 된 위키 구문

참고: 이 목록에는 닫힌 위키가 포함됩니다. 다음 위키책 프로젝트가 마감되었습니다: aa, ak, als, as, ast, ay, ba, bi, bm, bo, ch, co, ga, gn, got, gu, kn, ks, lb, ln, lv, mi, mn, my, na, nah, nds, ps, qu, rm, se, simple, su, sw, tk, ug, uz, vo, wa, xh, yo, za, zh-min-nan, zu (총 44개). 이 목록에는 ang 및 ie와 같은 잠긴 위키도 포함됩니다.

위키백과를 사용하여 위키책을 제공하는 언어

  • 알레만어 위키책은 알레만어 위키백과 내에서 별도의 이름공간으로 생성되었습니다: Buech:Houptsyte.
  • 바이에른어 위키책은 바이에른어 위키백과 내에서 별도의 이름공간으로 생성되었습니다: Buach:Start.
  • 라인 프랑코니아어 위키책은 라인 프랑코니아어 위키백과에서 별도의 이름공간으로 생성되었습니다: Buch:Hauptseite.

외부 링크

  • 위키책: 교과서 및 기타 텍스트를 개발하고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