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Gap Challeng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갭 챌린지

[소셜미디어: #WikiGap]

위키백과에서 여성들에 대해 다루는 범위를 개선하기 위한 위키백과 편집 첼린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무엇을

이 대회는 위키미디어 인큐베이터의 위키백과 언어를 포함하여 위키백과의 여성 및 관련 주제 범위를 가능한 한 많은 언어로 강화하기 위해 문서를 만들고 개선하기 위한 공개 편집 대회입니다. 우승자는 큰 을 받습니다. 챌린지는 2019년 초판과 함께 글로벌 위키갭 캠페인의 일환으로 조직되었습니다.

우리는 위키백과에 문서가 거의 또는 전혀 없는 중요한 여성의 이름 목록을 개발하기 위해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보너스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한 언어에는 존재하지만 다른 언어에는 없는 여성에 대한 문서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인 위키갭파인더를 출시합니다. 이것을 사용하여 작성하기에 좋은 글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언제

2023년 글쓰기 챌린지는 아쉽게도 취소되었습니다.

어떻게

경연은 KISS 포인트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조가 간단합니다. 문서를 향상시키면서 포인트를 얻습니다. 각 참가자가 최대한 많은 포인트를 얻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누가

누구나 어떤 언어로든 여성 관련 문서를 작성 또는 번역하는 데 협력 할 수 있습니다. 이름이 지정된 계정(인큐베이터를 포함한 모든 위키)이 있는 모든 위키백과 편잡자가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하려면 참가자 섹션에서 등록하기만 하면 됩니다. 전 세계의 다양한 위키갭 행사에서 참가자들에게 성공적으로 참가할 수있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대회는 스웨덴 외무부 장관(ref) 및 위키미디어 스웨덴이 스웨덴 대사관의 지원을 받아 유엔 인권 고등 판무관실 (OHCHR)과 전 세계 위키미디어 가맹단체가 함께 주최합니다. 위키백과에는 모든 종류의 주제에 대한 문서가 누락되어 있으며 이 대회를 통해 여성에 대한 문서를 개선하고자합니다. 여성에 대한 위키백과의 문서와 범위를 개선하는 것은 독자들이 우리 세상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 사람들에 대한 고품질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요합니다.

참여하세요!

대회 상세 정보
배경
상품
문서 목록
참가자
결과
토론
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