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재단 제품 팀/등록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ampaigns/Foundation Product Team/Registration and the translation is 96%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커뮤니티 콘텐츠 캠페인

위키 러브 모뉴먼트, 위키갭, #1Lib1Ref 등과 같은 위키미디어 운동에는 많은 캠페인이 있습니다. 그러나 캠페인 행사에 대한 강력한 온-위키 등록 시스템이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캠페인 팀은 위키미디어 캠페인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아래의 분석을 읽고 토론 페이지에서 피드백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은 프로젝트 방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미리 감사합니다!"

프로젝트 비젼

이 새로운 기능을 통해 캠페인 주최자는 더 이상 대체 등록 솔루션을 개발할 필요가 없으므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참가자의 개인 정보를 존중하면서 캠페인 참가자 및 요구 사항에 대한 더 나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한편, 캠페인 참가자는 최소한의 노력으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캠페인의 첫 번째 접점은 재미있고 영감을 줍니다.

등록의 미래에 대한 큰 계획이 있습니다. 첫째, 등록 기능을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행사 측정 지표와 같은 기존 추적 도구와 통합하기를 바랍니다. 즉, 참가자가 등록한 후 참가자의 사용자 이름이 주최자가 지정한 추적 도구에 자동으로 푸시됩니다.

둘째, 우리는 위키 등록 솔루션이 더 큰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현재 많은 캠페인 참가자는 특히 제3자 플랫폼을 통해 등록하는 경우 누가 등록했는지 모릅니다. 새로운 등록 솔루션을 통해 참가자는 캠페인에 참여한 사람과 공통 관심사 또는 동기를 공유하는 사람을 볼 수 있습니다.

셋째, 등록 시스템이 미래에 더 큰 행사 플랫폼의 일부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플랫폼에는 행사 생성 도구 및 글로벌 위키미디어 행사 캘린더와 같은 주최자와 참가자를 위한 추가 기능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등록을 구축하고 나면 이 도구를 플랫폼의 이후 프로젝트 및 기능을 위한 빌딩 블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이 프로젝트가 깊이 협력적인 노력을 하기를 바랍니다. 이 프로젝트를 준비하면서 우리는 약 50명의 캠페인 오거나이저와 상의했습니다. 우리는 주최자의 경험과 가장 큰 어려움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해 준 주최측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 모든 캠페인 주최자를 프로젝트 토론 페이지에서 피드백을 공유하도록 초대합니다!

등록을 개선하려는 이유

우리는 아래 나열된 이유로 등록이 팀을 위한 강력한 프로젝트 선택이라고 믿습니다.

  1. 현재 표준화된 온-위키 시스템은 없습니다. 위키미디어 운동은 필요에 맞게 설계된 강력한 등록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2. 주최자가 사용하는 현재 등록 대안은 다음을 포함하여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 주최자가 구성하고 관리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지루합니다.
    • 데이터 라이트. 참가자 요구 사항에 대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하고 주최자가 누가 어떤 행사에 참가했는지 이해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 신규 사용자가 등록하기에는 기술적으로 어렵고 혼란스럽습니다.
    • 참가자 등록 후 정보 수정이 어렵습니다.
    • 동일인의 복수 등록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지 않습니다.
    • 다국어가 아니거나 다양한 언어 커뮤니티를 위해 구축되었습니다.
    • 참가자들 사이에 공동체 의식과 포용성을 조장하지 않습니다.
    • 위키미디어 가치와 충돌합니다(즉, 많은 도구는 제3자 플랫폼에서 개인 정보를 공개해야 함).
    • 위키 페이지 또는 플랫폼과 통합되지 않아 신규 사용자에게 복잡성이 추가됩니다.
    •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와 같은 기존 추적 시스템과 통합되지 않습니다.
  3. 주최자, 가맹단체 및 기타 운동 이해 관계자는 참가자와 그들의 요구에 대한 더 나은 데이터를 원합니다. 등록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 이를 가능하게 하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4. 등록은 향후 작업을 위한 빌딩 블록입니다. 등록을 개선하면 개선된 추적 도구 또는 개선된 커뮤니케이션 도구와 같은 다른 기능을 캠페인 워크플로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5. 프로젝트는 관리 가능하고 팀의 범위 내에 있습니다.

우리가 이야기한 거의 모든 주최자는 자체 등록 솔루션을 설계했습니다. 이러한 솔루션 중 일부는 다른 주최자로부터 배우고 일부는 이전 조직 경험에서 비롯됩니다. 다른 것들은 특정 기술 요구 사항을 중심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첫 번째 등록 시스템을 설계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상황에서 주최자를 위한 일관된 워크플로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개선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현재 캠페인 등록 방식

다음을 포함하여 현재 사용 중인 몇 가지 등록 솔루션을 확인했습니다:

위키 상의 솔루션

수동으로 사용자 이름 추가

일부 등록 프로세스에서는 참가자가 위키에서 사용자 이름 또는 서명을 수동으로 추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 스크린샷 예에서 모로코의 인권을 위한 위키 2021 또는 우먼 인 레드 행사를 참조하세요. 이 접근 방식의 장점은 기존 위키 워크플로에 통합되고 등록자에 대한 정보가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입니다(예시). 단점은 참가자 요구 사항에 대해 주최자에게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하고 신규 참가자에게는 직관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참가자들은 인권을 위한 위키 모로코에서 수동으로 사용자 이름을 추가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우먼 인 레드 2021년 8월 행사를 위해 사용자가 수동으로 서명을 추가하는 별도의 참가자 섹션

테크니컬 하이브리드

일부 주최자는 등록을 위해 정교한 기술 수정 사항을 구축했습니다. 예를 들어, CEE 봄에는 여러 로컬 이벤트에서 데이터를 집계하는 다중 위키 봇이 있습니다. 알 마스라프 프로젝트는 각 사용자가 스크립트에 의해 쿼리되는 서브페이지를 생성하도록 요구합니다. 이러한 솔루션은 특정 캠페인에 유용할 수 있지만 커뮤니티 전체에 적용하거나 재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그들은 또한 "알고 있는" 기술 자원 봉사자의 유지 관리에 의존하며 결국 도구 유지 관리를 중단하여 장기적인 기술 지원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오프-위키, 독점 솔루션

제3자 등록 양식

일부 주최자는 구글 양식과 같은 제3자 양식을 사용하여 참가자를 등록합니다. 이 양식은 주최자가 구성하기 쉽고 참가자가 작성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위키미디어 워크플로에서 제거되고 다양한 개인 정보 및 오픈 소스 정책이 있다는 것입니다. 참가자들은 등록자 정보도 볼 수 없기 때문에 다른 등록자와 연결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가 거의 없습니다. 또한 이러한 플랫폼은 언어 및 문화적 맥락을 보편적으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소규모 언어 커뮤니티 또는 위험 상황에서 이러한 도구는 종종 포괄적이고 안전한 방식으로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위키미디어 나이지리아, African Women on BoardAfroCROWD에서 주최한 아프리카 디아스포라 여성 지도자를 기념하는 흑인 역사의 달 행사에서는 등록을 위해 구글 양식을 사용했습니다. 아래 스크린샷 예시를 참조하세요.

 
사용자를 구글 양식으로 안내하는 흑인 역사의 달 여성 지도자 행사 페이지의 등록 지침.

제3자 등록 플랫폼

일부 캠페인은 등록을 위해 이벤트브라이트(Eventbrite) 또는 밋업(Meetup)과 같은 제3자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장점은 이러한 플랫폼이 기능이 풍부하고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제3자 등록 양식의 단점과 동일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 스크린샷에서 위키미디어 컬럼비아구위키미디어 멕시코가 조직한 백신 안전 에디터톤이벤트브라이트에 등록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했습니다.

 
이벤트브라이트 등록 페이지로 링크되는 행사 페이지입니다.

캠페인 추적을 위해 구축된 도구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

위키 교육 재단에서 개발한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는 추적 도구입니다. 일부 주최자는 제3자 도구를 사용하고 대시보드에 등록합니다. 예를 들어(아래 스크린샷 예시) 아프리카 위키 챌린지에서 이러한 단계를 볼 수 있습니다. 다른 경우 주최자는 대시보드를 유일한 등록 도구로 사용합니다.

대시보드의 장점은 메트릭 도구이므로 이미 추적과 통합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주요 단점은 실제 등록 도구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주최자에게는 참가자에 대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하고 참가자에게는 최소한의 지원을 제공합니다. 또한 많은 캠페인이 다른 추적 시스템을 선호하기 때문에 대시보드는 모든 캠페인에 대한 메트릭 도구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아프리카 위키 챌린지 행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참여 방법 안내

파운틴

르 로이가 개발한 파운틴(문서)은 위키백과 아시아의 달과 같은 일부 캠페인에서 사용되는 추적 도구입니다. 장점과 단점은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를 사용할 때와 동일합니다. 또한, 위키 등록과 유사한 이 도구는 초보자에게 까다롭기 때문에 숙련된 편집자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파운틴 도구를 사용하여 "여성"과 관련된 캠페인을 검색하는 예

정식 등록 없음

일부 캠페인에는 공식 등록 프로세스가 포함되지 않지만 대신 위키 위 워크플로에서 일관된 작업을 통해 참가자를 추적합니다.

업로드 프로세스를 통한 등록

이는 위키 러브 모뉴먼트 또는 위키 러브 포클로어와 같이 등록이 기본적으로 추적 프로세스에 내장되어 있는 사진 콘테스트에서 특히 일반적입니다. 누군가가 사진을 업로드하고 캠페인 추적을 위해 태그를 지정하면 효과적으로 등록됩니다. 이 형식은 일부 캠페인에서 작동하지만 모든 캠페인 유형, 특히 신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거나 문서를 작성하는 경우에는 유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참가자에 대한 추가 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므로 의사 소통 및 후속 조치가 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위키 러브 모뉴먼트에 사용된 업로드 마법사의 스크린샷 예(대회 후)

해시태그를 통한 등록

  1. 1lib1ref 및 위키백과 페이지은 사진이 팔요합니다(#WPWP) 및 기타 프로그램 활동의 경우 해시태그 도구가 기본 등록 도구 역할을 합니다. 업로드 프로세스와 마찬가지로 기여 데이터를 캡처한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해시태그는 편집 인터페이스에 깊숙이 통합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가 작업을 이해하기 어렵고 숙련된 편집자라도 해시태그를 추가하는 것을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는 정규 워크플로의 일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최측이 실시간으로 기부 내용을 추적하기 어렵고 참가자 및 그들의 요구 사항에 대한 정보가 직접 제공되지 않습니다.
 
나중에 해시태그 도구를 통해 추적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편집 요약에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예
 
해시태그를 기반으로 편집 내용을 검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해시태그 도구

열린 질문

“저희 분석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우리는 당신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프로젝트 토론 페이지에서 아래 질문에 응답(또는 다른 피드백을 공유하세요!)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캠페인 등록 시스템을 만들 계획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캠페인 주최자 및/또는 참가자로서 이 정보가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2. 현재 등록 프로세스에 대한 분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당신에게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습니까?
  3. 캠페인 주최자라면 어떤 등록 시스템을 사용하십니까? 해당 시스템에서 잘 작동하는 것과 작동하지 않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것에 대해 한 가지를 바꿀 수 있다면 무엇을 바꾸시겠습니까?
  4. 등록 시스템을 만든다면 어떻게 작동하기를 원하십니까? 원하는 내용이나 이전에 사용한 다른 등록 도구의 예(있는 경우)를 최대한 많이 제공하세요!
  5. 우리는 새로운 팀입니다(새로운 방문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우리 팀에 대한 희망, 질문 또는 우려 사항은 무엇입니까?
  6. 추가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까?

“여러분의 피드백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며 팀으로서 내리는 선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Status Updates

상태 업데이트

November 15, 2023ː Participant Questions released

The Participant Questions feature has been released to Event Registration. With this feature, organizers can now include questions for participants in the registration process if they agree to a clickwrap agreement. The questions are optional for participants to answer, and the response data is displayed to the organizer. Some of the information is Personally Identifiable Information (PII), so it is displayed in the aggregate only. The PII information is the gender identity, age, and profession of the participant. Other information is not PII, so individual responses can be viewed. The non-PII information is the affiliate membership of the participant (if any) and their level of confidence in contributing to Wikimedia projects.

October 7 & 10, 2023: office hours & upcoming features

We would like to invite everyone to our upcoming community office hours on October 7 and October 10, where we will demo the latest version of the Event Registration tool. We will discuss the new, already released features (multiple organizer support and P&E Dashboard integration) and upcoming features (organizer can email participants and optional participant questions).

July 21, 2023: Registration tool now integrated with Programs & Events Dashboard

The event registration tool now supports integration with the Programs & Events Dashboard. This means that an organizer can specify the link to their Programs & Events Dashboard event when they configure registration. Then, usernames of publicly registered participants are automatically sent to the specified event on the Programs & Events Dashboard.

2023년 4월 27일: 이제 등록 도구에서 여러 주최자를 허용합니다

이제 이벤트 등록 도구에 둘 이상의 주최자에 대한 지원이 포함됩니다(T325101).

2022년 12월 5일: 오피스 아워 및 피드백 요청

이제 메타위키에서 CampaignEvents 확장을 활성화했으므로 다가오는 오피스 아워에 모든 사람을 초대하고 프로젝트 토크 또는 설문 조사(아랍어, 영어, 프랑스어, 스와힐리어로 제공됨)에서 도구에 대한 피드백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오피스 아워 동안 우리는 도구를 시연하고 사람들이 가질 수 있는 질문에 답하며 사람들이 테스트 위키(예: 베타 클러스터, testwiki 또는 test2wiki) 또는 메타위키의 실제 이벤트에서 도구를 테스트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할 것입니다. 오피스 아워 날짜 및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션 1:

세션 2:

우리는 당신이 우리와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프로젝트 토론 페이지, V1 피드백 설문조사 또는 팀원에게 직접 연락하여 피드백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설문 조사와 프로젝트 토론 페이지에는 동일한 질문이 있으며 4개 언어(아랍어, 영어, 프랑스어 및 스와힐리어)로 제공됩니다. 고맙습니다!

2022년 11월 30일: 메타위키 릴리스

우리는 메타위티에서 CampaignEvents 확장을 활성화했으며, 다가오는 오피스 아워에 시연할 것입니다.

2022년 11월 3일ː 위키 릴리스 및 기타 업데이트 테스트

우리는 testwikitest2wiki에서 캠페인이벤트 확장 기능을 활성화했습니다. 이것은 이제 베타 클러스터 외에도 이 두 위키에서 도구를 테스트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출시 일정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다음 릴리스 계획은 메타위키에서 캠페인이벤트 확장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대략 11월 말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최신 세부 정보는 출시 계획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등록 도구에 대한 포괄적인 가이드를 작성했으며 도구의 새로운 기능이 출시되면 업데이트됩니다. 또한 아랍어영어, 프랑스어로 작업 및 계획과 관련된 Diff 블로그 게시물을 게시했습니다.

최신 업데이트에 대한 피드백이 있으면 토론 페이지에서 공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2022년 10월 3일: V0 학습 및 V1 출시

여러분, 안녕하세요! 다음을 포함하여 여러분과 공유할 많은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 V0 테스트 단계의 학습 요약
  • V1 작업 출시 관련 업데이트
  • 자원 봉사자 및 커뮤니티 구성원에 대한 열린 질문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읽고 "토론 페이지에서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다리겠습니다.

V0 학습

2022년 7월에 베타 클러스터에 V0을 출시했습니다. 구글 양식, 오피스 아워 및 위키마니아에서의 다국어 프레젠테이션, 이 프로젝트 페이지에 대한 토론, 위키 외부 채팅 그룹에서의 커뮤니케이션, 우리에게 전송된 직접 이메일 등 다양한 형식으로 V0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했습니다. 사람들은 아랍어, 영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스와힐리어로 응답했습니다. 총 30명이 넘는 위키미디어인들로부터 소식을 들었습니다.

우리는 V0에 대해 많은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에게 도구를 사용할 것인지 물었을 때 질문에 대한 응답자의 80% 이상이 그렇다고 대답했습니다. 위키미디어 주최자에게 도구에 대한 접근이 향후 행사를 주최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하는지 물었을 때 응답자의 90%가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긍정적인 피드백의 몇 가지 일반적인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도구는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웠으며 주최자의 시간을 절약하고 주최자의 참가자 정보 수집 능력을 향상시켰습니다. 이것은 단지 초기 테스트 버전이기 때문에(그리고 우리는 이후 버전에서 추가 개선 사항을 릴리스할 계획입니다), 이 버전도 많은 위키미디어인들을 만족시켰다는 소식을 듣는 것은 팀에게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또한 행사 등록 도구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정보도 받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선호하는 등록 솔루션이 이미 있거나 테스트할 시간이 더 많은 후에야 도구를 사용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많은 기능 요청을 받았습니다. 아래에서 요청 목록과 기능을 구현할 계획이 있는 경우 메모를 공유했습니다.

̈*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와 통합(V1 예정)

  • 여러 주최자가 행사와 연결할 수 있는 기능(V1 예정)
  • 지오코딩 지원(V1 예정)
  • 참가자 등록 후 자동 확인 메일 (V1 예정)
  • 참가자를 위한 행사 알림 이메일(V1에서 주최자가 참가자에게 이메일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을 만들 예정입니다. 자동 알림 이메일은 아직 로드맵에 없지만 나중에 고려할 수 있음)
  • 참가자 수 제한 설정 기능(V2 예정)
  • 행사 페이지 생성 지원(향후 행사 생성 중심 프로젝트 예정)
  • 개선된 행사 캘린더 시스템(행사 캘린더 및/또는 행사 프로모션 지원에 중점을 둔 향후 프로젝트 계획)

이러한 제안은 우리에게 매우 도움이 되었으며 V1 및 V2 릴리스의 기능으로 그 중 많은 부분을 통합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V0 피드백에 대한 보다 완전한 분석과 V0 작업의 최종 요약을 읽을 수 있습니다.

V1 출시

이제 공식적으로 행사 등록 도구 V1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엔지니어들은 현재 V1의 핵심 기능과 개선 사항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출시일을 정하지는 않았지만, 확정되면 출시 페이지를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나 V1의 몇 가지 핵심 기능 개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최자가 행사 시간대를 지정할 수 있도록 지원
  • 지오코딩 지원
  • 참가자 등록 후 자동 확인 이메일
  • 주최자가 참가자에게 이메일을 보낼 수 있는 기능(계정과 연결된 이메일 주소인 경우)
  •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와 통합
  • 여러 주최자가 행사와 연결할 수 있는 기능
  • 비공개 등록: 참가자가 등록하고 등록된 사용자 이름만 행사 주최자에게 표시할 수 있는 옵션

V1 비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V1 요약 하위 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개 질문

  • 현재 행사 등록 도구 V1 작업 중입니다. 프로젝트 요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획에 대해 공유하고 싶은 사항이나 다르게 제안하는 사항이 있습니까?
  • 앞으로 누가 우리 주최자 도구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까? 다시 말해, 누군가가 위키에서 특정 권한을 가진 주최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예를 들어 사용자 그룹이어야 합니까? 사람들이 일정 수의 수정을 하면 자동으로 부여되는 권리라고 해야 할까요?
  • 향후 주최측에서 참가자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기능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이 경우 주최자로서 참가자가 행사에 참여하기 전에 참가자에 대해 어떤 정보(예: 성별, 위치, 관심 주제 등)를 수집하고 싶습니까? 이러한 질문 중 일부를 묻는 등록 양식의 예가 있습니까? 그렇다면 우리와 공유하세요!

"토론 페이지에서 피드백을 공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2022년 7월 21일: 피드백 양식 준비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제 등록 도구의 V0에 대한 피드백을 제출할 수 있는 피드백 양식(아랍어, 영어 및 프랑스어로 제공)이 있습니다! 프로젝트 토론 페이지에서 양식을 작성하거나 피드백을 공유할 수 있도록 여러분 모두를 초대합니다. 참고로 저희는 도구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2개의 커뮤니티 오피스 아워 세션을 주최할 것입니다. 첫 번째 세션은 오늘 오후 5시(UTC), 두 번째 세션은 7월 23일 오후 12시(UTC)에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어느 시점에서든 피드백이나 지원을 제공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V0 테스트 단계에서 여러분 모두로부터 배우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두 가지 추가 릴리스 단계(V1 및 V2)로 도구를 계속 개선하는 것이므로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이 프로젝트 페이지를 계속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그동안 피드백 양식을 작성하고 커뮤니티 사무실 시간에 참석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많은 분들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2022년 7월 18일: 베타 클러스터에서 V0 릴리스

베타 클러스터에서 등록 도구를 테스트할 수 있음을 발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Mediawiki.org에서 도구 사용 방법에 대한 도움말 문서를 읽을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로 도구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7월 21일 목요일 오후 5시 UTC 및/또는 7월 23일 오후 12시(UTC) 토요일에 열릴 예정인 커뮤니티 사무실 시간 중 하나에 팀을 만나고 교육에 참여할 자원 봉사자를 진심으로 초대합니다. 메타-위키의 오피스 아워 페이지를 방문하여 하나 또는 두 개의 세션에 등록하고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현재 등록 도구에 대한 자원 봉사 피드백 양식을 마무리하는 중입니다. 피드백 양식은 다가오는 오피스 아워에 공유할 예정이며 곧 이 프로젝트 페이지에서도 공유할 것입니다. 그 동안 오피스 아워 전에 도구를 확인하고 싶다면 토론 페이지에서 자유롭게 피드백을 공유하세요.

그동안 이 프로젝트에 협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오피스 아워에도 많은 분들을 뵙기를 바랍니다!

2022년 7월 8일

팀은 곧 있을 베타 클러스터에 V0 릴리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베타 클러스터에 릴리스가 올라오면 이 프로젝트 페이지를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릴리스 후에는 도구를 사용해 보고 피드백을 공유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교육과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2시간 동안 커뮤니티 사무실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최신 정보는 프로젝트의 릴리스 및 교육 일정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2022년 5월 23일

여러분, 안녕하세요! 먼저 토론 페이지 피드백, 근무 시간 또는 채팅 그룹 대화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피드백과 통찰력은 우리 프로젝트에 절대적으로 중요했으며 깊이 감사드립니다. 또한 흥미로운 업데이트(및 새로운 질문!)가 있으며 아래에서 공유하겠습니다.

엔지니어링 업데이트

팀 엔지니어는 행사 등록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대부분의 백엔드 인프라를 구축했으며 이제 프론트엔드(즉,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축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2022년 7월 베타 클러스터에서 테스트 가능한 초기 버전의 등록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엔지니어링 작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게릿에서 스키마 정의를 확인하세요.

프로토타입 업데이트

우리 팀 디자이너가 만든 업데이트된 프로토타입이 있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아래 링크 참조). 이 프로토타입은 V0(우리가 출시할 도구의 첫 번째 버전)용입니다. 이것은 프로토타입일 뿐입니다. 그들은 라이브 위키에서 소프트웨어를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프로토타입은 등록 솔루션을 출시한 후 완성된 제품의 모양, 느낌 및 기능에 대한 일반적인 감각을 제공하지만 약간의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출시 계획

출시 계획: 이제 기본 출시 계획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설명할 세 부분으로 등록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 V0: 이것은 우리가 지금 구축에 집중하고 있는 도구의 버전입니다. 아마도 2022년 7월에 베타 클러스터에 릴리스될 것입니다. 라이브 위키(단지 테스트 위키)에 릴리스되지 않을 테스트 단계이기 때문에 V0이라고 부릅니다. 이 릴리스의 목적은 V1 릴리스를 준비하기 위해 사용자 피드백을 수집하는 것입니다. 이 버전에서 주최자는 행사 페이지에 등록을 추가하고 등록된 참가자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데스크톱 버전만 됩니다. 위에 제공된 링크에서 프로토타입 예제를 볼 수 있습니다("프로토타입 업데이트" 참조).
  • V1: 이 버전은 주최자가 참가자에게 연락할 수 있는 기능,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와의 통합, 지리적 위치 지원과 같은 더 많은 기능을 포함하여 V0의 개선 사항입니다. 또한 V0 테스트 단계에서 사용자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통합할 것입니다. 이 버전은 위키의 데스크톱 및 모바일 웹 버전 모두와 호환되며, 우리는 적어도 1개의 라이브 위키(아마도 메타 위키)에 릴리스할 계획입니다. 이 버전은 논의할 내용이 많은 대규모 업그레이드이므로 V1 요구 사항 및 프로토타입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하기 위해 별도의 상태 업데이트를 할애할 것입니다. V1의 이 상태 업데이트가 곧 게시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 V2: 이 버전은 사용자 피드백과 더 많은 기능 추가를 기반으로 V1을 개선한 것입니다. 요구 사항을 완전히 구체화하지 않았으며 아직 프로토타입도 없습니다. 향후 업데이트에서 이 최종 버전에 대한 더 많은 업데이트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드백 요청

행사 페이지 동작에 대한 피드백을 원합니다. 공개 질문 섹션에서 행사 및 행사 페이지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질문을 공유했습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을 환영합니다(아래 참조):

  1. 행사 등록의 경우 차단된 사용자에게 권장되는 동작은 무엇입니까? 차단된 사용자가 캠페인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합니까? 그 이유는 무엇? 그리고 차단의 유형(강한 차단, 약한 차단 등)에 따라 중요합니까?
  2. 행사 이름공간에 있는 행사 페이지의 경우 페이지 이동을 허용해야 합니까?
    1. 그렇다면: 행사 페이지가 다른 이름공간으로 이동되고 등록된 참가자가 있는 경우 어떻게 됩니까?
    2. 예인 경우: 사용자가 페이지를 이동하려는 경우 동작/경고는 무엇이어야 합니까?
    3. 그렇다면 행사 페이지가 허용되지 않는 이름공간으로 행사 페이지가 이동되면 어떻게 됩니까?
  3. 행사 이름공간에 있는 행사 페이지의 경우 페이지 삭제를 허용해야 합니까?
    1. 그렇다면 누가 행사 페이지를 삭제할 수 있습니까?
    2. 예인 경우: 행사 페이지가 삭제되고 등록된 참가자가 있는 경우 어떻게 됩니까?
    3. 예인 경우: 사람들이 등록한 경우 페이지가 삭제되면 데이터는 어떻게 됩니까?
  4. V0 프로토타입, 출시 계획 또는 기타 사항에 대해 추가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까?

여러분의 피드백에 미리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2022년 3월 4일

여러분, 안녕하세요! 우리는 지난 몇 달 동안 다사다난한 시간을 보냈으며 이제 몇 가지 업데이트를 공유하게 되어 기쁩니다. 또한 업데이트 게시가 늦어진 점 사과드립니다. 10월부터 12월까지 우리의 작업은 휴가철과 우리 팀에 합류하는 새로운 사람들로 인해 느려졌습니다. 그러다 새해에는 기술 계획을 구체화하고 마무리할 시간이 필요했다. 그러나 우리의 작업은 이제 속도를 내고 있으며 프로젝트의 구축 단계가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피드백을 공유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제 새로운 업데이트를 읽고 "프로젝트 토론 페이지에서 피드백"을 공유하도록 초대합니다. 모든 피드백은 도움이 되며 계속해서 여러분 모두로부터 배우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새 이름공간 생성 제안

캠페인 팀은 "행사"와 "행사 토론"이라고 하는 두 개의 새로운 이름공간을 미디어위키에 만들 것을 제안합니다. 파브리케이터의 T302040에서 제안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이름공간의 목적은 캠페인, 회의, 모임, 근무 시간 또는 기타 행사와 같은 모든 행사에 대해 위키에서 지정한 장소입니다. 우리는 '행사' 페이지가 무엇인지 쉽게 결정할 수 있는 방법을 원하므로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행사 페이지에 등록 추가(문서 페이지와 같은 부적절한 페이지 유형에 등록 추가 방지)
  • 향후 행사 캘린더의 모든 행사 표시
  • 행사 활동에 대한 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움직임으로 얻기 시작합니다(예: 행사 수 및 행사 유형).
  • 현재 행사 페이지는 종종 문서 페이지와 매우 유사하므로 모든 사람이 행사 페이지가 무엇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 행사를 조직하거나 참여하는 것이 운동 활동의 중요한 형태이며 누군가가 위키에 기여하는 것보다 더 많은 방법으로 영향력 있는 위키미디어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엔지니어링 업데이트

10월과 1월 사이에 세 명의 엔지니어와 엔지니어링 관리자가 우리 팀에 합류했습니다. 그 이후로 우리는 기술 계획을 수행하고 프로젝트의 구축 단계를 공식적으로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엔지니어는 캠페인 이벤트 플랫폼과 등록 도구의 핵심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일단 그들이 테스트 가능한 것을 구축하면 우리는 그것을 여러분 모두와 공유할 것입니다. 그동안 등록 프로젝트 게시판과 파브리케이터의 프로젝트 프로필에서 작업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업데이트

디자인 팀은 사용성 테스트, 프로젝트 토론 페이지 및 기타 채널에서 받은 피드백을 기반으로 데스크톱 와이어프레임의 새 버전을 개발했습니다. 이제 디자인 팀은 새 버전의 데스크톱 와이어프레임에 대한 2차 사용성 테스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데스크탑 와이어프레임이 완성되면 상태 업데이트에서 공유할 것입니다. 또한 디자인 팀은 모바일 와이어프레임의 첫 번째 버전을 개발 중이며 향후 상태 업데이트에서도 이를 공유할 계획입니다.

대사 업데이트

3명의 제품 홍보대사가 우리 팀에 합류했습니다: 안토니 음타방구(스와힐리어 커뮤니티 대사), 조르주 푸두업(프랑스어 커뮤니티 대사), 그리고 모하메드 바춘다(아랍어 커뮤니티 대사). 제품 홍보대사는 팀과 협력하여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서 홍보 활동을 수행하고 피드백을 수집하고 프로젝트의 비전과 전략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것입니다. 그들은 또한 우리의 첫 번째 프로젝트 이후로 주최자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어 향후 작업을 계속 계획할 수 있습니다.

공개 질문

  • 행사와 행사 토론을 위한 두 개의 새로운 이름공간을 생성하는 것이 당신(또는 다른 위키미디어인들)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그 이유는 무엇?
  • 이러한 새 이름공간을 만드는 것과 관련하여 어떤 질문이나 우려 사항이 있습니까?
  • 일반적으로 상태 업데이트 또는 프로젝트에 대해 공유하고 싶은 다른 것이 있습니까?

"프로젝트 토론 페이지에서 피드백을 공유해주세요!"

2021년 10월 8일

여러분, 안녕하세요! 캠페인 제품 팀의 행사 등록 프로젝트에 대한 업데이트를 공유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먼저 프로젝트 원칙을 공유합니다. 둘째, 데스크톱 버전의 와이어프레임을 공유합니다(모바일 버전은 다음 업데이트 예정). 셋째, 여러분 모두에게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프로젝트 토론 페이지에서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다리겠습니다!

프로젝트 원칙

"프로젝트가 발전하면서 우리 작업의 핵심이 되는 몇 가지 원칙을 확인했습니다:"

  • 장기적으로 하나의 도구가 아닌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행사 등록에 기존 오픈 소스 솔루션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를 묻습니다. 우리는 확실히 옵션을 검토할 것이며, 아직 배제된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아마도 우리만의 솔루션을 만들고 싶을 것입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단순한 등록 솔루션이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캠페인 행사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이 플랫폼을 구축하려면 핵심 인프라를 개발해야 하며 등록 프로젝트는 이를 실현하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팀 페이지의 계획 및 비전 섹션을 참조하세요.
  • 우리는 다국어, 다양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주최측은 기존 등록 솔루션이 글로벌, 다국어 커뮤니티에 대한 충분한 지원이 부족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우리는 완전히 동의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모든 언어 위키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축할 때까지 이 프로젝트가 완료된 것으로 간주하지 않을 것입니다.
  • 우리는 반복적인 방식으로 구축할 계획입니다: 등록 솔루션의 첫 번째 버전은 매우 기본적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MVP(또는 "최소 실행 가능한 제품")라고 부릅니다. 기능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기능만 포함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초기에 피드백을 수집하고 기능에 너무 오랜 시간을 소비하기 전에 문제를 식별할 수 있도록 이러한 방식으로 작업합니다. MVP 버전을 출시하면 등록 기능의 고급 버전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 MVP는 필수품만 있을 것입니다: MVP의 목표는 간단한 등록 구성 및 관리 도구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아래에서 공유한 와이어프레임은 MVP 버전용입니다.
  • 나중에 개선 사항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MVP 버전을 구축한 후 주최자가 참가자의 성별, 위치, 위키 편집 경험 수준 또는 행사에 참가한 이유를 묻는 등의 선택적 질문을 등록 양식에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주최자가 사용자 정의 질문을 작성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와이어프레임: 데스크탑 버전

"아래의 와이어프레임에서 우리는 MVP 버전이 데스크톱 사용자에게 어떻게 보일지 공유할 것입니다. 와이어프레임은 도구의 잠재적인 시각적 디자인과 워크플로를 상상하는 제품 개발의 한 단계입니다. 와이어프레임은 이론적입니다. 엔지니어가 도구를 개발하기 시작하면 모양이 바뀔 수 있습니다. 다음 상태 업데이트에서 모바일 버전의 와이어프레임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행사 등록 생성

주최측 센터 접근: 우리는 주최자가 사용할 수 있는 도구와 리소스를 찾을 수 있는 "주최자 센터"를 만들고 싶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확장될 매우 기본적인 주최측 센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주최자 센터에 표시되는 첫 번째 도구는 행사 등록 도구입니다. 주최측 센터에 접근하려면 사용자가 기여 > 캠페인 행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주최측 센터는 더 큰 캠페인 행사 플랫폼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팀 페이지의 계획 및 비전 섹션을 방문하세요.

 
캠페인 행사 플랫폼 접근하기

등록 생성을 위한 도구 선택: 사용자가 주최측 센터에 있으면 캠페인 행사에 대한 등록 시스템을 만들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캠페인 행사에 대한 등록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등록 생성 도구에 접근하기

캠페인 행사 등록 생성: 사용자가 등록 양식을 만들기로 선택하면 새 인터페이스가 나타납니다. 주최자는 행사 URL, 행사 이름, 날짜, 시간, 시간대, 온라인 또는 대면일 경우 사용할 추적 도구, 추적 도구 인스턴스의 URL, 주최자의 사용자 이름 및 링크 이벤트의 채팅 그룹. 추적 도구 및 채팅 그룹 정보는 선택 사항입니다. 사용자는 정보 추가가 완료되면 "등록 생성"을 클릭합니다.

등록 생성이 완료되면 등록 인터페이스가 캠페인 행사 페이지에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섹션("참가자 등록")을 참조하세요.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주최자가 캠페인 행사 페이지, 추적 인스턴스(예: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 및 채팅 그룹과 같은 몇 가지 사항을 미리 만들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등록 시스템의 첫 번째 버전의 경우 참가자에게 사용자 이름만 묻습니다. 구현하기가 훨씬 쉽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첫 번째 버전이 출시된 후 주최자가 참가자에게 자신과 캠페인 행사에 참여하는 이유에 대한 선택적 질문을 할 수 있는 보다 정교한 등록 양식을 만들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캠페인 행사 등록 시스템 구축

참가자 등록하기

행사 페이지에 자동으로 추가되는 등록: 주최자가 행사 등록을 생성하면 주최자가 지정한 행사 페이지 URL에 등록 경험이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등록 경험은 행사 페이지를 오버레이하는 하단 시트입니다. 다양한 유형의 행사 페이지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하단 시트 디자인을 선택했습니다. 하단 시트에는 "사용자 이름으로 등록" 버튼이 있습니다. 따라서 누군가의 사용자 이름이 로라라면 "로라로 등록"이라고 표시됩니다. 사용자는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추가된 등록 하단 시트가 있는 행사 페이지의 예

추가 정보: 사용자가 "추가 정보"를 클릭하면 날짜, 장소, 주최자, 참가자 목록 등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 보기에서도 "사용자명으로 등록"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등록한 후 확인 메시지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등록 경험에 대한 추가 정보 보기; 행사 페이지의 측면 패널

로그인 및 계정 생성 지원: 사용자가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사용자명으로 등록"을 클릭하면 팝업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이미 계정이 있는 경우 로그인을 선택하거나 아직 계정이 없는 경우 등록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만들면 캠페인 행사에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캠페인 행사 등록시 로그인 팝업 예시
 
사용자가 위키 계정 없이 캠페인 등록을 시도하는 경우 등록 팝업의 예

등록 성공: 참가자가 성공적으로 등록되면 등록을 확인하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팝업은 잠시 후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계정과 연결된 이메일 주소가 있는 경우 참여할 수 있는 채팅 그룹과 같은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는 이메일도 자동으로 전송되기를 바랍니다. 참가자가 이벤트에서 나가기를 원하는 경우 하단 시트 또는 사이드 바를 통해 "등록 편집"을 클릭하면 이벤트를 떠날 것인지 확인하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향후 참가자는 등록할 때 자신에 대한 선택적 정보(예: 위키 편집 수준, 캠페인 행사 참여 이유 등)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지원이 추가되면 참가자도 이 정보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하단 시트와 함께 행사 페이지에서 참가자 등록 후 보기
 
사이드 시트와 함께 행사 페이지에서 참가자 등록 후 보기
 
캠페인 탈퇴를 원하는 참가자 보기

등록 관리

모든 등록 양식 보기: 주최자가 등록 양식을 만들면 행사에 대한 모든 등록 양식을 볼 수 있습니다. 양식 중 하나를 클릭하면 참가자 목록을 포함한 추가 등록 세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보기를 통해 등록 양식을 쉽게 삭제, 편집 또는 닫을 수 있습니다.

 
주최자에게 적용되는 등록 양식 목록

참가자 보기, 삭제 및 메시지 보내기: 등록 양식이 생성되면 주최자로 지정된 사람은 참가자 이름, 등록 날짜 및 시간을 포함한 등록자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목록에서 일부 또는 전체 참가자를 선택할 수 있으며, 메시지를 보내거나 목록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주최자는 토론 페이지나 이메일 주소로 참가자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작업의 기술적인 어려움에 따라 토론 페이지에만 메시지를 보내는 MVP 버전을 출시하거나 MVP 버전에서 두 옵션을 모두 허용할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우리의 계획은 결국 두 메시징 옵션을 모두 허용하는 것입니다.

 
주최자는 등록된 참가자를 보거나 삭제하거나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열린 질문

  1. 캠페인 주최자로서 행사 등록 생성 및 관리를 위해 제안된 시스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현재 시스템과 비교하여 어떤 이점을 제공합니까? 현재 시스템과 비교하여 어떤 단점이 있습니까?
  2. 행사 페이지에서 참가자를 등록하기 위해 제안된 경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현재 시스템과 비교하여 어떤 이점을 제공합니까? 현재 시스템과 비교하여 어떤 단점이 있습니까?
  3. 우리는 먼저 등록 도구의 린 버전("MVP" 또는 최소 실행 가능한 제품 버전이라고도 함)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4. 이 첫 번째 버전을 사용하려면 어떤 필수 기능이 있어야 합니까?
  5. 캠페인을 진행할 때 일반적으로 참가자에게 어떤 정보를 보내며 주로 어디에(예: 토론 페이지, 이메일, 소셜 미디어 등) 전송합니까?
  6. 데스크톱 버전을 먼저 구축하시겠습니까, 아니면 등록 시스템의 모바일 버전을 먼저 구축하시겠습니까?
  7. 추가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까?

토론 페이지에서 피드백을 공유해 주세요. 미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