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선거/2022년/분석 위원회의 가맹단체 지역 분포/라틴 아메리카 카리브해

이 페이지는 2022년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선거 분석 위원회에서 북아메리카 가맹단체의 참여를 지원합니다.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팀은 이 프로세스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의 진행자는 틸라오스카입니다.

맥락

가맹단체 조직은 7월의 이번 선거에서 후보자 풀에서 6명의 후보자를 최종 후보로 선출하기 위해 투표했습니다. 각 가맹단체는 1표를 허용했습니다. 이 선택은 단기 이양식 투표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가맹단체 기관은 가맹단체 기관이 선출하고자 하는 후보자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후보자는 후보자를 선호하는 순서대로 순위를 매겼습니다.

가맹단체 대표는 후보자가 답변할 수 있는 질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후보자들은 6월 24일부터 답변을 게시했습니다.

이 선택 절차를 지원하기 위해, 분석 위원회가 구성되었습니다.

분석 위원회

"이를 지원할 가맹단체 및 촉진자의 지역 분포는 분석 위원회의 가맹단체 지역 분포를 참조하세요"

분석 위원회는 4월 말과 5월에 가맹단체로 구성되었습다. 분석 위원회는 운동 전반에 걸친 지역의 가맹단체(모든 지부, 사용자 그룹, 주제 그룹 포함) 대표 9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다음에서 각각 하나씩:

  • 중부 및 동유럽
  • 동아시아, 동남아시아 및 태평양(ESEAP)
  •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 중동 및 북아프리카
  • 북아메리카(미국 및 캐나다)
  • 북유럽 및 서유럽
  • 남아시아
  • 그리고 주제별 가맹 단체로부터 한명이 추가됩니다.

북유럽과 서유럽, 남아시아 대표는 없었습니다.

분석 위원회 구성원을 선택하는 절차는 선거 위원회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팀의 지원을 통해 가맹 단체들이 정했습니다.

분석 위원회는 이사회에서 공유하는 기술과 다양성, 형평성 및 포함 기준에 따라 후보자를 평가했습니다. 분석 위원회는 후보자를 평가하기 위해 지원서에서 후보자가 답변한 진술을 사용했습니다. 분석 위원회는 금/은/동 프레임워크로 후보자를 평가했습니다. 이 등급은 투표를 계획할 때 가맹단체 조직에 정보를 제공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각 후보자의 평가 세부 사항은 공유되지 않습니다.

가맹단체 투표 과정에서 6명의 후보자가 선정된 후, 선정된 각 후보자의 등급은 커뮤니티 투표를 알리기 위해 게시되었습니다. 이 과정은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과 후보자의 불필요한 노출을 최소화하는 것 사이에서 최상의 균형을 찾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선정된 위원

분석위원회 위원
지역 대표
CEE (중부 및 동유럽) Mehman97 (talk meta edits global user summary CA)
ESEAP (동아시아, 동남아시아, 태평양) GDHFang (talk meta edits global user summary CA)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Dnshitobu (talk meta edits global user summary CA)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Superzerocool (talk meta edits global user summary CA)
MENA (중동 및 북아프리카) علاء (talk meta edits global user summary CA)
북아메리카 Megs (talk meta edits global user summary CA)
서유럽 & 북유럽
SAARC (남아시아)
주제별 가맹단체 Joalpe (talk meta edits global user summary CA)

절차

분석위원회는 5월 말부터 6월 중순까지 일했다. 회의 및 절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분석 위원회 토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사회 선정 태스크포스와 선거 위원회는 분석 위원회가 후보자를 평가할 평가 기준 세트를 개발했습니다. 분석 위원회 위원들은 후보자를 개별적으로 평가했습니다. 프로세스를 지원한 두 명의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촉진자만이 이러한 개별 점수에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위원 결정 절차

이전 지역 프로세스와 유사하게 절차는 아래 표의 가맹단체에서 정의해야 합니다.

이 페이지는 가맹단체 조정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공동으로 편집해야 합니다.

분석위원회 위원이 되고자 하는 사용자

분석 위원회 위원이 되고자 하는 사용자 목록입니다. 자체 지명 또는 지명 수락으로 다른 사람이 지명.

  • Chico Venancio - 제가 분석 위원회에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역할은 WMF가 제안한 분류에 우리가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것과 대면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위키미디어 운동에서 권력을 분산시키는 데 전념하는 WMF 이사회가 필요합니다. 특히 보조금 규정의 예측 가능성을 제공하기 위해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커뮤니티를 강화합니다. 그리고 자원 봉사자의 기여를 활용할 수 있는 그룹을 만들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에 지원을 제공 합니다. 대화 중 중요한 제안은 이 역할을 맡은 사람이 지역 지도자의 말을 듣고 제안된 질문에 대해 토론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사전에 저는 회의를 열고 관심 있는 지도자들과 만날 수 있도록 하여 제시된 기준과 분석 위원회의 가능한 다른 결정에 대해 논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Chico Venancio (talk) 17:17, 13 May 2022 (UTC)[reply]
  • Superzerocool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이번 선거에 자원하여 우리 운동의 정신과 가치를 대표하는 모든 후보자를 사전 선발하고 싶습니다. 이번 선거에서 우리는 가맹단체로서 우리의 비전을 대표하는 후보자를 선택해야 하며 그들이 어떻게 우리가 우리 지역의 모든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운동을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제 가능한 역할에는 지역의 모든 가맹단체의 비전을 포함하고 모든 의견을 듣고 지역으로서 원하는 대로 최고의 대표자를 선택하려고 합니다. 우리는 이번 선거에서 침묵을 지킬 수 없으며, 후보가 없더라도 지역 상황에 가장 적합한 봇 후보를 선택하는 공약의 일환으로 이번 선거에서 목소리를 높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Superzerocool (talk) 03:33, 16 May 2022 (UTC)[reply]

가맹단체가 선정한 사람

가맹단체 가맹단체가 선정한 사람 의견
Wikimedia Community User Group Haiti
Muj(lh)eres latinoamericanas en Wikimedia
Wikimedia Argentina Superzerocool
Wikimedia Chile Superzerocool
Wikimedia Mexico Superzerocool
Wikimedia Venezuela Superzerocool
Wikimedia Colombia Superzerocool
Wikimedistas de Bolivia User Group
Wikimedistas de Ecuador
Wikimedistas de Perú
Wikimedistas de Uruguay
Grupo de Usuários Wiki Movimento Brasil Chico Venancio
Wikimedians of the Caribbean User Gro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