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위키미디어 브랜드/2030 운동 브랜드 프로젝트/명명 규칙 제안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2030 운동 브랜드 프로젝트의 두 번째 단계에서는 가맹단체, 개인 기여자 및 위키미디어 재단 직원을 초대하여 제안된 운동 이름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했습니다. 제안서는 출발점이었고 피드백은 여러 제안서의 요소를 제거, 수정 및 단일 제안서로 재결합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설문조사, 이 토론 페이지 및 각 제안에 대한 토론 페이지(아래 링크)를 통해 피드백이 제공되었습니다.

피드백 기간은 6월 16일부터 7월 7일까지였습니다.

“ 참고: 설문조사는 제3자 서비스를 통해 수행되었으며 추가 조건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 및 데이터 처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설문 조사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참조하세요.”

우리의 운동을 위한 매력적인 브랜드

우리의 무료 지식 프로젝트는 글로벌 운동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2003년부터 우리는 이 운동을 지칭하기 위해 "위키미디어"라는 용어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15년이 지난 지금, "위키미디어"라는 이름은 외부 세계에 알려지지 않고 혼란스럽게 남아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누구인지 설명하고, 우리 작업의 영향을 보여주고, 새로운 사람들을 초대하는 데 비효율적인 도구가 됩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위키백과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지만 프로젝트 및 커뮤니티의 더 큰 생태계의 일부로 널리 이해되지는 않습니다. 브랜드 프로젝트는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이 격차를 해소합니다. 위키백과를 상호 연결된 글로벌 운동으로서 우리가 누구인지 전달하는 브랜드 제안을 개발하는 중심 참조 지점으로 사용합니다.

2030 운동 브랜드 프로젝트는 우리가 누구인지 세계에 보여주고, 우리가 하고 있는 중요한 작업을 향상시키며, 새로운 편집자, 파트너 및 커뮤니티가 지식을 무료로 설정하는 데 우리와 함께하도록 영감을 주는 우리 운동을 위한 통합되고 매력적인 브랜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문제:
"위키미디어"는 외부 세계에 알려지지 않고 혼란스러워서 우리가 누구인지 설명하고, 우리 작업의 영향을 보여주고, 사람들을 초대하기가 어렵습니다.

 
이것은 무슨 의미인가요:
위키미디어 운동 브랜딩은 그 목적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브랜딩은 조직이 자신이 누구인지 알리고 외부 세계와 연결을 형성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해결책:
위키백과를 중심 참조 지점으로 사용하여 세계에 우리가 누구인지 보여주고, 우리가 하고 있는 중요한 작업을 높이며, 다른 사람들이 지식을 자유롭게 설정하는 데 참여하도록 영감을 주는 통합되고 강력한 운동 브랜드를 만드는 것입니다.

명명 제안

이 단계에서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는 각 제안의 세부 사항을 검토하도록 요청받았습니다. 각 제안에 대한 구체적인 토론은 해당 토론 페이지에 있어야 합니다. 여러 제안을 연결하는 피드백은 이 토론 페이지에서 공유해야 합니다.

제안은 논의의 출발점이라는 점에 유의하세요. 설문 조사를 통해 응답자는 세 가지 제안 중 하나에 대한 변형을 제안하거나 제거, 개선 및 재결합을 위한 항목을 추천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응답자가 자신의 제안을 제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응답자는 설문조사에 응답하기 전에 전체 설문조사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제안을 클릭하면 해당 하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명명 제안의 범위는 무엇입니까?

2030 운동 브랜드 프로젝트는 운동과 가맹단체, 재단의 이름을 제안했습니다. 프로젝트 이름에 대한 변경이 제안되지 않았습니다.

다음에 일어날 일

설문조사의 모든 데이터는 메타-위키에 게시되며 개별 기여자에게는 익명으로 처리됩니다. 이 단계의 보고서는 이제 메타위키미디어 공용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는 2021년 3월까지 운동 브랜드 프로젝트를 일시 중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거버넌스 위키에서 전체 결의안을 읽어보세요.

명명 단계의 완료 및 시작 디자인 단계는 2021년 3월까지 결정됩니다.

 

보고서

 
명명 설문조사 피드백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