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편집기/소식지/2014년/11월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VisualEditor/Newsletter/2014/November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지난 뉴스 레터 이후로 편집 팀은 많은 버그와 요청을 수정하고 테이블 편집 및 비 라틴어 사용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들의 주간 업데이트는 Mediawiki.org에 게시됩니다. 최근 분기 별 리뷰에서 비공식적인 메모가 메타에 게시되었습니다.

시각편집기를
한 편집기에서 다른 편집기로 전환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아이패드의 스크린 샷

알고 계십니까?

시각편집기는 모바일 버전의 위키백과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고 당신이 편집하고 싶은 문서에서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사용하고 싶은 편집기를 고르려면 위 오른쪽에 있는 기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시각편집기를 사용하려면 "⧼Mobile-frontend-editor-visual-editor⧽"를, 위키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하려면 "⧼Mobile-frontend-editor-source-editor⧽"를 선택하세요.

당신이 위키텍스트를 편집했는지 시각편집기를 사용했는지는 기억될 것이며, 다음 편집시에도 동일한 편집기가 사용됩니다.

사용자 가이드에는 어떻게 시각편집기를 쓰는지에 관한 정보가 있습니다. 모바일 웹사이트에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순 없습니다.

최근 개선

테이블 삽입 및 테이블의 행과 열 수 변경에 대한 기본 지원이 방금 위키백과에 도입되었습니다. 열을 다른 위치로 드래그하는 것과 같은 고급 기능은 나중에 추가됩니다.

편집자가 가장 중요한 항목을 더 빨리 찾을 수 있도록 도구 모음 메뉴의 일부 항목이 이제 스타일 메뉴의 "Underline"과 같이 "More"항목 뒤에 숨겨져 있습니다.

프랑스어 위키백과는 링크와 틀 및 미디어에 대해 더 나은 검색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새 검색 엔진이 모든 사람을 위해 켜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변경 사항은 이번 주에 중국어 및 독일어 위키백과에서, 다음 주에는 영어 위키백과에서 예상됩니다.

"폰" 시스템은 대부분 대체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의 버그는 때때로 위키텍스트에 체스 폰 캐릭터를 추가했습니다. 대체 방안으로 비 라틴어에 대한 더 나은 지원을 제공하며 곧 완전한 지원이 제공되기를 바랍니다.

시각편집기는 이제 데스크톱 및 모바일 장치에서 Internet Explorer 10 또는 11을 사용하는 편집자에게 제공됩니다. Internet Explorer 9는 아직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제 도구 모음 메뉴의 항목에 대한 키보드 단축키가 메뉴에 표시됩니다.

시각편집기는 기존 디자인을 사용자 경험/디자인 그룹새 테마로 대체합니다. 대화 상자의 모양은 모바일 버전에서 이미 변경되었습니다. 데스크톱의 모양이 곧 변경됩니다. 이를 대체 할 이전 "Apex" 디자인새 "미디어위키" 테마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내부 및 외부 링크에 대한 몇 가지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미디어위키 검색 개선으로 성가신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링크하려는 페이지 나 파일의 전체 이름을 검색하면 검색 엔진이 페이지를 찾을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로컬 페이지에 대한 틀 내부의 링크는 이제 페이지를 읽을 때와 똑같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오류로 인해 약 2주 동안 틀 내부의 모든 외부 링크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잘못된 링크 도구를 여는 데 사용 된 키보드로 [1]과 같은 자동 번호가 지정된 링크 노드를 엽니 다. 이러한 문제는 모두 해결되었습니다.

틀데이터

틀데이터(TemplateData)를 빠르게 편집하기 위한 도구는 11월 6일 목요일에 모든 위키미디어 재단 위키에 배포되었습니다. 이 도구는 이미 가장 큰 40개의 위키백과에서 사용할 수 있었으며 이제 모든 위키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틀 문서에 틀데이터를 쉽게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도구가 활성화되면 틀(문서 하위 페이지 포함)의 모든 편집 창 위에 버튼이 추가됩니다. 사용하려면 틀 또는 하위 페이지를 편집 한 다음 상단의 "Edit template data"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틀데이터의 도움말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Mediawiki.org의 샌드 박스에서 틀데이터 편집기를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틀데이터는 문서 서브 페이지 또는 틀 페이지 자체에 위치해야합니다. 틀 당 하나의 틀데이터 블록 만 사용됩니다.

새 자동 값 설정을 사용하여 값을 틀에 미리 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 예시에서와 같이 날짜를 대체하거나 해당 매개 변수에 대해 가장 일반적인 값을 추가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값은 필드에 다른 것을 입력하여 편집기에서 재정의 할 수 있습니다.

틀데이터에서 매개 변수를 "필수"로 정의 할 수 있습니다. 시각편집기의 틀 대화 상자는 "필수" 매개 변수를 비워두면 편집자에게 경고하며 해당 매개 변수를 삭제할 수 없습니다. 이 매개 변수없이 틀이 작동할 수 있는 경우 대신 틀데이터에서 "suggested" 또는 "optional"로 표시하세요.

기대할 부분

시각편집기 팀은 곧 인용에 대한 자동 채우기 기능을 추가 할 계획입니다. 미디어 검색 대화 상자의 모양이 개선되어 가능한 이미지를 더 쉽고 시각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팀은 시각편집기 로드맵에 계획된 작업에 대한 세부 정보를 게시합니다.

테이블 편집에 대한 정보를 추가하기 위해 사용자 지침이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스페인어, 프랑스어 및 네덜란드어를 제외한 대부분의 언어에 대한 사용 설명서의 번역이 상당히 오래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해 현재 번역을 완료하도록 도와주세요. 번역 된 가이드를 위키로 내보내는 데 도움이 필요하면 우리에게 문의하세요.

시각편집기의 디자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IRC를 통해 근무 시간 동안 변경하려는 사항을 시각편집기 팀에 알립니다. 다음 세션은 11월 19일 수요일 16:00 UTC와 2015년 1월 7일 수요일 22:00 UTC입니다. mw:VisualEditor/Feedback에서 아이디어를 공유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경험 연구원 애비 립스트라(Abbey Ripstra)는 위키백과를 편집하는 방법을 보여줄 편집자를 찾고 있습니다. 기회에 대해 듣고 싶다면 연구 프로그램에 등록하세요.

이 뉴스 레터의 번역에 도움이 필요하시면 번역자 메일링 리스트를 구독하거나 저희에게 직접 연락하시면 다음 호가 준비 될 때 알려 드릴 수 있습니다. Meta에서 구독하거나 구독을 취소하십시오. 감사합니다! — Elitre (WM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