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편집기/소식지/2014년/12월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VisualEditor/Newsletter/2014/December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지난 뉴스 레터 이후 편집 팀은 많은 버그를 수정하고 테이블 편집 및 성능 작업을 했습니다. 주간 상태 보고서는 mediawiki.org에 게시됩니다. 다가오는 계획은 시각편집기 로드맵에 게시됩니다. 시각편집기는 대부분의 위키낱말사전(틀에 크게 의존)와 모든 위키문헌(교정 페이지와의 통합을 기다리고 있음)를 제외하고는 11월 말에 옵트 인 베타 기능으로 남은 수백 개의 위키에 배포되었습니다.

시각편집기를
테이블에서 열을 추가하거나 제거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스크린 샷

알고 계십니까?

이제 시각편집기로 기본적인 표 편집이 가능합니다. 여러분은 표 작업 중에 버튼 하나로 행과 열을 더하거나 없앨 수 있습니다.

사용자 안내서에는 더 자세한 시각편집기 사용법이 나와있습니다.

이번 개선사항

표 편집하기의 기본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표의 추가 또는 삭제, 행과 열의 추가 또는 삭제, 표 설명문의 삽입과 삭제, 셀 합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셀 내용을 변경하려면, 그 안을 더블클릭 하세요. 더 많은 기능은 수개월 내에 추가될 것입니다. 이에 더해서, 시각편집기는 이제 오류가 나거나 잘못된 rowspancolspan 요소가 보이면 이를 고치려 하는 대신 무시하고 지나갑니다.

이제 시각편집기 내에서 도구 메뉴나 ^ Ctrl+F 또는 ⌘ Cmd+F 버튼을 통해 찾아 바꾸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내용 인용 및 들여 쓰기를 위해 간단한 <blockquote> 단락을 만들고 편집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Paragraph"를 "Block quote"로 변경합니다.

일부 새로운 키보드 시퀀스를 사용하여 콘텐츠 형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줄 시작 부분에 "* "를 입력하면 해당 줄이 글 머리 기호 목록이 됩니다. "1." 또는 "#"는 번호 매기기 목록을 만듭니다. "=="은 섹션 제목이 됩니다. ": "은 인용구가 됩니다. 이러한 도구를 사용할 의도가 아니라면 실행 취소를 눌러 서식 변경을 실행 취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 가지 다른 키보드 시퀀스가 있습니다. 링크 도구를 열기 위한 "[["와 숙련 된 편집자를 위한 틀 도구 열기를 위한 "{{". 링크 편집기를 여는 ^ Ctrl+K와 같은 기존 표준 키보드 단축키는 계속 작동합니다.

넘겨주기 된 분류를 추가하는 경우 시각편집기는 이제 대상을 추가합니다. 설명 페이지가 없는 분류는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갤러리를 위키텍스트 코드로 다시 만들고 편집 할 수 있습니다.

기대할 부분

현재 시각편집기 디자인은 사용자 경험 그룹에서 디자인한 새 테마로 대체됩니다. 새로운 테마는 12월 말에 mediawiki.org의 데스크탑 시스템과 1월 초에 다른 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전 "아펙스" 테마와 이를 대체 할 새로운 "미디어위키" 테마의 개발자 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편집 팀은 1월에 인용에 대한 자동 채우기 기능을 추가 할 계획입니다.

미디어 검색 대화 상자에 대한 계획된 변경을 통해 가능한 이미지 중에서 더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 같이 노력합시다

Elitre (WM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