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위키미디어 재단/2016년/절차 FAQ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trategy/Wikimedia Foundation/2016/Process FAQ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이것이 운동 전략 또는 재단 전략을 나타내는 것인가요?

이것은 위키미디어 재단 전략입니다. 2010년에 커뮤니티와 재단은 전략(목표)과 전술(목표 달성 수단) 모두를 포함하는 전체 위키미디어 운동을 위한 전략 계획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했습니다. 우리는 2010-15년 전략의 목표가 여전히 유효하고 관련성이 있다고 믿습니다. 2016년에 우리는 더 광범위한 운동 내에서의 역할에 초점을 맞춘 위키미디어 재단을위한 전략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2016-2017년 위키미디어 재단 전략에 대한 전술은 연간 계획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초점 분야는 어디에서 오나요?

세 가지 초점 분야(도달, 커뮤니티, 지식)는 위키미디어 비전 선언문인 "모든 사람이 모든 지식의 총합을 자유롭게 공유 할 수 있는 세상을 상상해보십시오."에서 시작됩니다.

  • 도달은 모든 사람이 우리의 지식을 공유하고 원한다면 우리 운동의 일부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 우리 커뮤니티는 우리의 핵심 강점이며 우리의 비전을 이끄는 콘텐츠와 프로젝트의 원천입니다.
  • 지식은 우리가 세상과 공유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높은 품질과 보장 범위의 다양성 그리고 모든 사람을 위한 접근성을 위해 노력합니다.

이 세 가지 영역은 위키미디어 운동을 위한 2010-2015 위키미디어 전략 계획에 요약된 전략적 우선 순위와 일치합니다. 그리고 각 영역에 제시된 잠재적인 접근 방식과 마찬가지로 지난 15개월 동안 직원과 커뮤니티 그리고 위키미디어 지지자들과의 상담, 반복을 통해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왜 이런 절차를 거치나요?

우리는 우리의 가치와 관행에 따라 우리의 전략 프로세스를 보다 협력적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또한 재단의 전략을 신속하게 마무리할 필요가 있고, 그래야 2016년 연간 계획 마감일을 맞추고 팀과 부서 전략을 전체 전략에 맞출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시하는 접근 방식은 광범위한 사고를 보여줍니다. 연간 계획에서 그 중 몇 가지만 구현할 수 있지만, 그 중 어느 것이 여러분에게 공감가는지 파악하고 이러한 영역에 가장 집중해야 하는 방법에 대한 다른 생각이 있는지 알아보고 싶습니다. 우리는 이 과정이 모든 사람에게 의견을 제공하고 이전 상담에서 수집한 초기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를 바랍니다.

다음 단계는 무엇인가요?

전략 프로세스의 첫 번째 상담 단계는 1월 18일부터 2월 15일까지 열립니다. 상담 중에 받은 피드백은 위키미디어 재단 직원과 전략 컨설턴트가 요약하고 종합하며, 가장 많이 발견된 사항은 2월 26일 커뮤니티에 다시 발표할 예정입니다. 3월 4일에 전략 계획 초안을 게시할 예정이고 조언을 받는 기간은 3월 18일까지입니다. 이 초안은 재단의 2016년 연간 계획을 알리고 늦어도 4월 1일까지 기금 보급 위원회에 제출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