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ovement Strategy and Governanc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MSG) 팀은 위키미디어 공동체와 가맹단체가 운동 전략 이니셔티브에 참여할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사용 약관, 보편적 행동 강령 및 이사회 선거와 같은 주요 정책 및 거버넌스 문제를 지원합니다.

우리는 누구일까요

MSG 팀은 위키미디어 재단 법무 부서커뮤니티 복원력 및 지속 가능성 팀에 속해 있습니다. MSG 팀에는 운동 전략 핵심 팀과 다양한 위키 프로젝트, 언어 및 지역을 전문으로 하는 여러 촉진자가 포함됩니다. 촉진자는 자원봉사자, 커뮤니티 및 가맹단체를 이니셔티브와 연결하여 피드백을 수집하고 그들의 생각을 듣고 우려 사항에 감사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이니셔티브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한 공통의 이해와 동의를 얻는 것입니다.

저희 팀의 구성원에 대해서 팀 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우리는 무엇을 할까요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팀의 작업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연간 계획에 따라 진행됩니다.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팀은 사전 지식 형평성, 운동 거버넌스 및 건전성 강화, 재단의 성과 및 효율성 향상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목표

  1. 공정한 참여로 운동 전략 거버넌스 개혁을 지원
  2. 기존 커뮤니티와 30개 이상의 성장하고 있는 커뮤니티 모두의 강력한 의견을 장려합니다.
  3. 커뮤니티 그룹과 개인에게 커뮤니티 리소스 팀과 함께 운동 전략 구현 보조금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을 제공.
  4. 운동 전략을 발전시킬수 있는 기회에 대한 데이터 및 정보에 대한 더 나은 접근을 보장합니다.

기타 활동

  1. 2021년2022년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선거 기간 동안 선거 위원회선거 자원 봉사자를 지원하고 지원합니다.
  2. 주요 정책 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여기에는 보편적 행동 강령 시행 지침에 대한 신뢰 및 안전 정책 팀과의 피드백 촉진이 포함됩니다. 이는 기존 커뮤니티와 최소 25개 신흥 커뮤니티의 의견을 반영합니다.

어떻게 우리는 재단을 지원합니까

MSG 팀은 커뮤니티 지향 프로그램에 여러 유형의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연간 계획의 일부로 결정됩니다.

  • 대상 주제에 대한 다국어 및 다지역 운동 참여:
    • 10개의 주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공동체에 지원; 촉진자와 이용할 수 있는 사람과 사전 승인된 요청에 따라 더 많은 언어 지원이 가능합니다.
    • 위키미디어 주요 지역을 지원: ESEAP, 남아시아, MENA, 동아프리카, 서아프리카, CEE, 서유럽, 라틴 아메리카 및 북아메리카.
    • 특정 국가에 대한 지원은 진행자의 가용성 및 사전 승인된 요청에 따라 가능합니다.
  •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에 중점을 둔 대화 및 선거와 같은 커뮤니티 프로세스의 촉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