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eta:Vandalism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Shortcut:
WM:VN
이 페이지는 메타위키의 문서 훼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반달리즘은 콘텐츠의 추가, 제거, 수정 또는 프로젝트에 해를 끼치기 위해 의식적으로 고의적으로 행해지는 기타 조치입니다. 반달리즘은 메타-위키나 다른 위키미디어 위키에서 용납되지 않으며 앞으로도 용납되지 않을 것입니다. 일반적인 유형의 반달리즘에는 다음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페이지에 말도 안되는 횡설수설 삽입, 페이지 비우기, 반복적인 트롤링, 인신공격, 괴롭힘, 외설, 다른 사용자의 댓글 삭제, 시스템 게임 시도 등. 반달리즘의 개념은 앞서 언급한 행위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선의로 행해진 잘못된 행동이나 방해 행위는 반달리즘이 아님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의의 편집을 반달리즘으로 잘못 분류하는 것은 유해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메타위키에서 파손된 페이지를 본 경우, 마지막 합법적인 버전으로 직접 되돌릴 수 있습니다. 또는 새 페이지이고 되돌릴 페이지 기록에 정책 준수 버전이 없는 경우 {{delete|Vandalism}} 태그를 지정하세요.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해당 사용자에게 중지를 요청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경고 틀이 있습니다. 그러나 메타-위키의 오랜 관행은 명백하고 노골적인 파괴자를 보는 것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파손된 사람을 발견하면 메타 페이지에 사용자를 보고하여 관리자 가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관리자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계정 및 IP 주소 훼손은 무기한을 포함하여 임의의 기간 동안 관리자에 의해 차단될 수 있습니다.[1] (후자는 거의 항상 문서 훼손 전용 계정의 경우입니다).

같이 보기

참고

  1. IP 주소가 무한정 차단되는 것은 아니지만(특별한 경우 제외) 합법적인 사용자가 동적 IP 주소로 점프하는 것을 차단하거나 새로운 IP 주소를 할당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