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Flow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구조적 토론으로도 알려진 플로(Flow)는 미디어위키 소프트웨어의 토론 페이지를 위한 대체 시스템입니다. 플로는 다른 유명 웹사이트에 있지만 위키텍스트에서 구현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여겨지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플로의 주요 문서는 MediaWiki.org의 플로 페이지에 있습니다.

플로는 일부 위키미디어 재단 웹사이트에서 사용되는 유사한 포럼 시스템인 LiquidThreads가 아니며 더 이상 활발하게 개발되지 "않습니다".

개념적 목표

플로가 고안되었을 때 위키미디어 재단은 다음과 같이 믿었습니다:

사용자는 현대적이고 직관적인 토론 인터페이스를 기대하고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토론 기술인 토론 페이지는 구식이며 사용자에게 적대적입니다. 숙련된 편집자는 메시지에 답장하는 방법을 모르거나 게시물에 서명하는 것과 같은 일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상대하는 데 많은 귀중한 시간을 허비합니다.

사용자는 커뮤니티의 문화적 규범에 놀라지 않아야 합니다.

토론 페이지 주변에서 자란 문화에 관한 많은 것(예를 들어, "토크백" 틀 또는 다른 사람의 의견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은 혼란스럽거나 비효율적입니다.

따라서 보다 현대적인 사용자 대 사용자 토론 시스템이 프로젝트를 개선할 것입니다.

협업을 위한 더 나은 방법은 협업을 개선하고 훌륭한 편집자의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확인된 문제

위키미디어 재단은 편집자들이 토론 페이지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연구했습니다. 이 데이터는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용자의 기대와 기존 시스템 사이의 주요 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토론 시스템의 사용자 기대 대 현실
기대 현재 현실
주제를 구별하기 쉬움 끝없이 이어지는 대화
명확하고 일관된 댓글 작성자 및 자동 "서명" 주석 끝에 수동으로 추가된 주석 작성자(관례에 따라)
"답장" 버튼 일관되지 않은 응답 시스템(대화를 주최하는 토론 페이지는 누구인가요?)
간단한 코멘트 필드 위키텍스트/코드
모든 토론에 대한 응답 알림 대화가 자신의 토론 페이지에서 발생하는 경우에만 알림

기능

위키텍스트와 플로 사용자 대화 토론 시스템의 비교
지금 하는 일 당신은 그때 무엇을 할 것인가
누군가의 사용자 토론 페이지에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누군가의 게시판에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사람의 대화 페이지 보기 그 사람의 게시판 구독하기
다른 편집자가 귀하의 토론 페이지 또는 그들의 토론 페이지에 답글을 달 것인지 궁금합니다. 모든 답장은 피드에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그 사람의 대화 페이지에서 답장을 계속 확인하세요. 모든 응답은 자동으로 피드에 즉시 표시됩니다.
[편집]을 클릭하여 회신 "답장" 버튼을 클릭하여 답장
일련의 콜론을 입력하여 대화 들여쓰기 아무 작업도 하지 않음: 답장은 자동으로 들여쓰기됩니다.
~~~~를 입력하여 댓글에 서명하세요. 아무 작업도 하지 않음: 댓글은 항상 자동으로 서명됩니다.
다른 사용자가 답장을 찾을 수 있도록 {{talkback}}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아무 작업도 하지 않음: 귀하의 답장은 자동으로 다른 사용자의 피드에 표시됩니다.
페이지 기록 및 diff를 사용하여 토론 페이지에서 새 메시지 검색 페이지에서 원래 댓글이 있던 위치에 관계없이 모든 새 메시지가 피드에 자동으로 표시되도록 합니다.
하나의 대화에만 관심이 있어도 전체 사용자 토론 페이지 보기 원하면 대화 하나만 보세요.
[편집]을 클릭하여 댓글을 편집합니다.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댓글 수정

플로 기능:

  • 다른 사람의 댓글을 수정하려고 할 때를 제외하고는 편집 분쟁이 없습니다.
  • 토론에 {{서명되지 않은}}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든 게시물과 댓글은 자동으로 서명되고 날짜가 지정됩니다.
  • 새 사용자에게 게시물에 서명하는 방법이나 댓글을 들여쓰는 방법을 알려줄 필요가 없습니다.
  • 토론을 보관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래된 게시물은 자동으로 페이지에서 "떨어지며" 아래로 스크롤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경험이 없는 사람들이 실수로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훼손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 자유 형식 텍스트, 사용자 상자, 템플릿 등을 포함할 수 있는 페이지 '소개'를 위한 장소입니다.
  • 더 이상의 답글을 방지하기 위해 이전 스레드를 닫거나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 이전 토론 또는 개별 의견에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배경

 
플로 활동 절차

플로(Flow)는 단순한 토론 시스템이 아니라 프로젝트에서 공동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다시 생각하기 위한 것입니다. 플로는 다음을 포함합니다:

  • 피드 모듈. 이것은 사용자가 자신의 토론과 관심사에 대한 통찰력을 가질 수 있는 강력한 방법이며 몇 가지 최신 소프트웨어 편의(예를 들어, "구독" 및 "태깅")를 소개합니다.
  • 사용자 토론 모듈. 이러한 토론 유형이 지나치게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 대 사용자 토론"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서만 초점을 시작합니다. 더 많이 알게 되면 기술을 확장하여 추가 사례를 다룰 수 있습니다.
  • 워크플로 설명 언어 모듈. 이를 통해 로컬 위키는 플로에서 작동하는 단순하고 복잡한 소프트웨어 워크플로를 모두 만들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 아이디어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블록 모듈. 이것은 소프트웨어에서 가장 잘 해결되는 특정 사용자 토론 사용 사례의 예입니다.
    • 환영 모듈. 이것은 틀이 아닌 소프트웨어에서 가장 잘 제공되는 특정 사용 사례의 예입니다(신규 사용자가 실수하기 "이전에" 편집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대화형 환영 틀).

기타 덜 구체적인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관심 목록 모듈
  • 위키프로젝트 모듈
  • 추가 사용 사례를 다루는 추가 토론 모듈(!투표, 게시판, 찻집, 참조 데스크, 기사 토론 등)

결국 "피드"(Echo 알림을 통해) 및 "사용자 토론" 이외의 모듈은 구축되지 않았습니다.

주요 사용 사례

플로의 사용자 간 토론 시스템이 해결하려고 시도한 주요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 용이성
위키텍스트에서 응답하는 사용자 대화 시스템은 사용자 적대적입니다.
단편화된 토론
토론을 어디서 해야 할지 결정하기 어렵습니다.
새로운 기능 결정
복잡한 고급 사용자 동작(예를 들어, 현재 개정판과 마지막으로 본 개정판 간의 차이점 보기)에 의존하지 않고 토론에서 변경된 사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문맥적 관심
사용자는 자신이 관련된 주제뿐만 아니라 "모든" 토론 주제를 시청해야 합니다.

쉽게 쓰는 방법

위키텍스트를 토론 시스템으로 사용하는 것은 구식이고 불투명하며 그 어려움에 솔직히 난처해졌습니다. 새로운 사용자는 종종 토론 페이지를 보고 무서워합니다. 그들은 종종 그것들을 "파괴"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일단 코드에 들어가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에 대한 단서가 없습니다. 답장 버튼이 없습니다. 특정 사람에게 회신하고 있음을 어떻게 나타냅니까? 이 모든 중괄호는 무엇입니까?

사용자가 "자신의 게시물에 서명"해야 하는 다른 토론 시스템은 세상에 없습니다.

심지어 "읽기" 토론 페이지도 문제가 됩니다. 사용자는 깊이 있는 토론에서 빠르게 길을 잃을 수 있습니다. 단어를 읽기(또는 듣기) 전에 말하는 사람을 "항상" 알고 있는 다른 모든 종류의 대화—대면, 물리적인 편지, 이메일, 포럼 소프트웨어, 채팅 시스템, 블로그 댓글을 통해—에 대해 생각하세요. 항상하세요. 대화 페이지에서만 사실이 끝날 때까지 누가 말하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파편화된 토론

내 토론 페이지에 메시지를 남길 때 내 토론에 응답하나요? 아니면 여러분의 대화에 응답하나요? 제가 하면 어떻게 되나요? 제 페이지에 응답이 있으면 어떻게 알림을 받나요? 제가 당신의 토론 페이지에 당신을 위한 메시지를 남겼고 당신이 그것에 응답할 때, 저는 이것을 어떻게 경고 받나요?

많은 고급 사용자에게 관심 목록을 사용하여 대화를 추적하는 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일부 토론 페이지는 관련 없는 주제에 대한 수백 개의 응답이 "매일" 생성될 정도로 활동이 많습니다. 일부 사용자는 변경 사항을 찾기 위해 자신의 기여를 페이지 뒤로 이동합니다(이는 다시 고급 사용자 전략이며 새로운 활동이 있는 경우 표시되지 않음).

새로운 기능 확인

관심 목록은 페이지에 a 변경 사항이 있는지 여부를 알려줄 수 있지만 변경된 사항을 확인하려면 기록을 살펴봐야 합니다. 미디어위키에서 토론 페이지를 읽는 일반적인 방법은 "다른 개정판을 선택하고 차이점을 읽는 것"입니다. 즉, 솔직히 "미친" 행위입니다.

새로운 것은 분명해야 합니다. 대화를 따라가기 위해 블랙 매직 및 기타 트릭에 의존할 필요가 없습니다. 수정하겠습니다.

맥락적 관심

제가 누군가의 토론 페이지에 새 메시지를 게시할 때 저는 정말로 "해당 메시지"에만 신경을 씁니다. 그곳에서 일어나는 수십 가지 다른 주제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그러나 제 주제에 대한 답변을 보려면 다른 모든 사람의 답변을 확인해야 합니다. 일부 대용량 토론 페이지에서 제 주제(및 읽지 않은 응답)는 제가 다시 읽기 전에 보관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