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관계 전문가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ommunity Relations Specialists and the translation is 93%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커뮤니티 관계 전문가(이전에는 "커뮤니티 연락 담당자", 현재 "CommRelS 또는 CRS"로 줄임)는 주로 제품 및 기술 부서에 속한 팀을 지원하여 위키미디어 재단, 기여자 및 독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제품 개발, 사용자 대면 제품 변경 및 출시에 대한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둡니다. 상황에 따라 우리는 위키미디어 자원봉사자와의 협력이 특별히 필요한 다른 우선순위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 2023년 5월 현재 우리는 커뮤니케이션/운동 커뮤니케이션 팀의 일원입니다.

우리는 누구일까요

아래에서 우리의 과제를 제시합니다. 그 중 일부는 각각의 중기 계획 우선순위와 함께 제시됩니다.

핵심

우리는 조직의 우선 순위를 지원하며 때로는 적절하고 합의된 경우 다음 의무를 다른 직원과 공유합니다:

  • 커뮤니티 관점 및 위험 평가를 제공하는 계획 프로세스에 참여합니다.
  •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하는 활동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계획 설계.
  • 정보 초안 작성 및 게시(공지사항에서 게시판까지) 및/또는 다른 사람이 작성한 메시지 검토.
  • 시간에 민감한 프로젝트 단계에서 프로젝트별 채널을 시청합니다.
  • 커뮤니티 피드백을 위한 요청을 조직하기
  • 주요 프로젝트 단계에서 사용자 피드백을 버그 보고서 또는 실행 가능한 작업으로 전환합니다.
  • 커뮤니티와의 대화 및 회의를 촉진합니다.

문의하기

Talk:Communications/Movement Communications에 팀에 메시지를 남기거나 movementcomms wikimedia.org에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리소스

배경

위키미디어 재단은 2011년 5월 이후 해체된 커뮤니티 부서에서 첫 번째 커뮤니티 연락 담당자(매기 데니스)를 고용했습니다. 커뮤니티 연락 담당자의 초기 역할은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구성원과 위키미디어 재단 사이의 접점이 되고 재단 및 내부 프로세스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에 답변하는 것이었습니다. 다음 해 동안 이 직업 설명은 연락 담당자에서 커뮤니티 홍보(이후 신뢰 및 안전 팀으로 발전함)로 전환되었습니다.

2011년 10월, 제품은 제품 관리자와 개발자(오스 키이스) 간의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둔 첫 번째 커뮤니티 연락 담당자를 고용했습니다. 시각편집기(패트릭 얼리, 에리카 리트렌타, 키건 피터첼, 셰리 스나이더)가 출시되는 동안 커뮤니티 이해 관계자에게 변경 사항을 알리기 위해 2013년 6월에 제품 부서 내에 4명의 커뮤니티 연락 담당자가 추가로 합류했으며 8월에는 또 다른 연락 담당자가 추가되었습니다. 2013년 에코 및 플로우(닉 윌슨)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합니다. "커뮤니티 참여(제품)" 팀은 첫 번째 이사(레이첼 디체르보)가 고용된 후 2014년 6월에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2015년(베누아 에블린, 요한 욘손)과 2016년(크리스 코어너)에 두 명이 더 합류했습니다. 팀은 2016년 초에 커뮤니티 연락 담당자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팀은 개발자 관계와 병합되어 새 관리자(김 길)와 함께 기술 협업 팀이 되었습니다.

2018년에는 새로 정의된 운동 전략에 따라 대부분의 개발자 관계가 기술 부서에서 새로 생성된 개발자 지원 팀으로 이전되었습니다. 커뮤니티 연락 담당자는 커뮤니티 관계 전문가가 되었고 확장된 임무와 함께 새로 생성된 커뮤니티 관계 팀에 하위 팀을 구성했습니다. 커뮤니티 참여 부서가 2019년 후반에 해산되면서 전문가 하위 팀이 분리되어 제품 부서에 합류했으며 이전 ComRel 동료가 커뮤니케이션 부서에 합류했습니다. 2020년 초에 데스크탑 개선 프로젝트(시몬 그라바추크)에서 일할 새로운 시간제 팀원이 고용되었습니다. 2021년 초에 3명의 CRS(샌디스터 테이, 우조마 오즈룸바 및 루카 마르티넬리)가 추가로 합류했습니다. 2021년에는 한 팀의 시간제 계약자로 시작한 것이 부서 전체 지원을 위한 하위 팀으로 구성되었으며, 2022년에 요한 욘손은 공식적으로 제품 대사의 팀 관리자가 되었습니다. 2022년에 또 다른 두 명의 CRS가 팀(아말 라마단과 베네딕트 우데)과 프로그램 관리자 로사 사모라에 합류했습니다. 2023년 5월에 CRS는 커뮤니케이션 부서에 합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