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ommunity Engagemen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커뮤니티 참여(Community Engagement)는 위키미디어 재단 사명에 초점을 맞춘 위키미디어 재단 직원 부서였습니다. 2015년 2월 루이스 빌라의 지휘 하에 만들어졌습니다. 후속 리더십에는 매기 데니스(2016년 2월~2019년 1월)와 발레리 드코스타(2019년 1월~2019년 11월)가 포함되었습니다. 2019년 11월, 부서가 존재하는 동안 재단 내의 여러 부서에서 커뮤니티 참여가 점점 일반화됨에 따라 부서의 팀을 다른 부서로 분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를 참조하세요

부서의 기능은 새로운 기술 도구 개발에서 기여자를 대표하고, 커뮤니티 거버넌스와 혁신을 지원하고, 신뢰와 안전을 구현하고, 전략적 프로그램을 확장하고, 개인, 그룹 및 조직에 보조금을 지급함으로써 기여자를 지원하는 것이었습니다.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및 사이트와 관련 공개 지식 프로젝트에서 콘텐츠를 늘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소수의 기여자와 신흥 지역, 언어 및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참여 팀

학습 및 평가

학습 및 평가 팀(L&E)은 운동 전반에 걸쳐 수행되는 작업의 영향을 모니터링하고 지속적인 분석, 학습 및 평가 지원을 통해 다른 지역 사회 참여 팀이 효과적인 보조금을 실행하도록 안내합니다. 팀은 모범 사례를 공유하고 커뮤니티 지식 공유를 촉진하며, 커뮤니티 리더/편집자 설문조사를 통해 더 나은 의사 결정을 위해 커뮤니티의 목소리를 듣고, 위키미디어 가맹단체와의 협력 및 지원을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리소스

Main article: Community Resources

리소스는 지역사회 주도의 영향력을 지원하기 위해 보조금 및 기타 역량 강화 자원을 제공합니다. 그들이 제공하는 리소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조금 영향력 있는 프로그램, 기술, 커뮤니티 및 조직을 구축하기 위해 커뮤니티(개인, 그룹 및 조직)에 자금을 지원합니다.
아이디어랩 캠페인 리소스는 아이디어를 사람 및 리소스와 연결하여 커뮤니티 중심의 혁신을 촉진합니다.
커뮤니티 역량 구축 리소스는 신흥 커뮤니티가 참여, 콘텐츠 및 도달 범위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되는 주요 역량을 구축하도록 지원합니다.
컨퍼런스 지원 리소스는 전 세계 행사에서 연결하고 공유하는 운동을 지원합니다.

커뮤니티 프로그램

Main article: Community Programs team

프로그램은 성장하는 핵심 프로그램, 특히 위키백과 교육 프로그램, 위키백과 도서관 및 GLAM(갤러리, 도서관, 기록 보관소 및 박물관)의 이니셔티브를 위한 공유 학습을 지원합니다.

신뢰 및 안전팀

Main article: Trust and Safety

신뢰와 안전팀은 는 커뮤니티 협의, 거버넌스에 중점을 두고 재단 이니셔티브에 대한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위키미디어 재단, 독자 및 기여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교육 그리고 우리 프로젝트에 대해 전달된 위협의 적절하게 증가하는 것을 포함하여 신뢰와 안전 문제를 해결하고 위키미디어 재단 지원 이벤트 참석자의 안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커뮤니티 관계

Main article: Community Relations

커뮤니티 관계는 개발자가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기능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팀은 위키미디어의 소프트웨어 기능 계획, 개발 및 배포에 참여하려는 WMF 제품 팀, 기술 대사 및 기타 기여자를 지원합니다. 우리는 비기술 커뮤니티와 개발자 사이의 연락원 역할을 합니다.

2018년 6월까지 이 팀은 기술 협업이라고 불리며 주요 대상을 기준으로 커뮤니티 연락 담당자(편집자)와 개발자 관계(개발자)라는 두 개의 하위 팀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같이 보기

분기별 검토

당해 년도

이전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