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hapters Dialogue/Projec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지부 대화

프로젝트 개요

우리의 동기

위키미디어는 글로벌 운동입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위키백과와 같은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전 세계 위키미디어인에게 운동 기금을 배포합니다. 국제 사회는 자유 지식을 위해 함께 일하고 싸웁니다. 우리 공동의 사명, "모든 인류가 모든 지식의 총합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세상"에 헌신하는 위키미디어 조직의 거대한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함께, 우리는 모두 새로운 영역을 탐험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사회에 영향을 미치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과정에서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지부

위키미디어 지부는 자유 지식 애호가들의 국제 운동의 일부입니다. 그것들은 광범위한 임무와 책임을 다루는 우리 운동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들은 광범위한 임무와 책임을 다루는 우리 운동의 중요한 부분이고, 공동체와 긴밀히 협력하고 프로젝트에 대한 재정 및 물류 지원을 포함하여 공동 임무를 수행하며, 경험 교환을 촉진하고 운동 내부 및 외부 파트너와 팀을 구성하며, 자유 지식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습니다. 모든 위키미디어 지부는 하나의 운동의 일부이지만 각 지부에는 고유한 목표와 문화적 가치 및 지식이 있습니다.

전국 위키미디어 지부는 운동의 다양성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유 지식의 확산과 옹호 및 증진에 대한 다양한 문화, 관점 및 경험은 운동의 중요한 자산입니다. 지부는 운동 안팎의 이해 관계자들과 함께 개발, 구성 및 협력해야합니다.

공유된 이해 부족

위키미디어 운동에는 역할과 관계, 책임 및 단체가 직면한 도전에 대해 많은 논의 또는 분쟁이 있습니다. 이러한 토론은 종종 비공개로 진행되며 영향을 받는 모든 당사자가 참여하지 않으므로 불확실성과 추측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종종 결정은 전체 상황의 원인을 다루기보다는 증상만을 다루는 것처럼 보입니다.

운동은 어떻게 지부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한 공통된 이해를 구축하나요? 그들의 소망과 역할, 목표 및 두려움은 무엇이며 어떤 이야기를 해야하며 어떤 도전에 직면하고 있나요? 다양한 개발 단계에서 어떤 지원이 필요하며이 지원을 제공 할 위치에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리고 그들의 이해 관계자들(예를 들어, 위키미디어 재단과 가맹위원회, 기금배분위원회)은 어떤 종류의 협력과 관계를 필요로 하나요?

시작

위키미디어 독일은 알아 내고 싶었습니다. 우리는 포괄적인 용어 "지부" 뒤에 무엇이 있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우리는 운동이 미래의 계획과 결정을 내릴 수있는 탄탄한 통찰력을 필요로한다고 느꼈습니다.

2013년 봄, 위키미디어 독일은 이해 관계자 설문 조사와 결합된 지부 요구 사항, 목표 및 스토리에 대한 구조화된 평가를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의도의 개방적이고 의사 소통적인 성격을 강조하기 위해 이것을 "지부 대화(Chapters Dialogue)"라고 불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