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radio (tool)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라디오는 인터넷을 통해 전송되는 실시간 오디오 서비스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은 물론 다양한 언어로 녹음된 위키백과 문서까지도 제공합니다. 이는 모두 위키미디어 공용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소리는 커뮤니티를 통해 선정됩니다.

위키라디오란?

파일 하나를 들을 때마다 '재생' 버튼을 눌러야 하는 위키미디어 공용보다는, 단순 라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끝나지 않고 누구나 같은 시간에 통합된 트랙을 들을 수 있는 위키라디오를 사용해 보세요.

제 방송국을 어떻게 추가할 수 있죠?

  1. 메타위키에 [[Wikiradio (tool)/playlist/<내_방송국>]]과 같은 음악 목록을 담은 시간표가 포함된 페이지를 만드세요.
    예를 들어, 클래식 음악을 듣고 싶다면 Wikiradio (tool)/playlist/classic에 추가하면 됩니다.
  2. Template:Wikiradio (tool)/stations에 여러분의 방송국을 {{RadioUrl|<내_방송국>|<내_방송국2>}}와 같이 추가하세요.
    예를 들어, 클래식 음악을 틀고자 한다면 {{RadioUrl|classic|Classic}}과 같이 추가하시면 됩니다.
  3. 이제 위키라디오 페이지에서 여러분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참고: 이 방법을 사용하기 어렵거나 이해가 되지 않는 경우, 여러분의 시간표를 보존한 후 관리자에게 페이지를 보호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위키라디오 소프트웨어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위키라디오는 방송 시간표를 만들기 위해 메타 페이지로부터 역학적으로 자바스크립트 페이지를 로드하 옵니다. 이에 따라 커뮤니티는 이 페이지들을 통하여 위키라디오에 송출될 음악들을 고를 수 있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원하는 음악을 듣고자 한다면, 해당 페이지를 편집해 주세요.

같이 보기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