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Candidates/Adam Wight/ko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Foundation elections/2021/Candidates/Adam Wigh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아담 와이트

아담 와이트 (Adamw)

Adamw (talk meta edits global user summary CA  AE)

요약 정보
 
아담 와이트
  • 개인 정보:
    • 이름: 아담 와이트
    • 거주지: 독일 베를린
    • 언어: en-N, es-2
  • 편집:
    •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참여 시기: 2012년
    • 활동 회원: 미디어위키, 메타
서술 (450단어 이내) 문제: 우리 제도는 우리 운동을 반영해야 합니다. 지식이 산이라면 우리는 정상에 쌓은 요새가 아니라 산비탈에 걸쳐 있는 계단식 정원이 되어야 합니다. 위키미디어인들은 일부 식민지 언어로 단일 지배적 프로젝트를 구축하는 대신 모든 주제와 언어로 확산됩니다. 그러나 위키미디어 재단은 지배적이며 수익은 가장 큰 장보다 12배 이상 많습니다.

"제안": 소규모 지역 조직으로 가는 자원의 비율을 점진적으로 늘리고 재단의 많은 역할을 대신하도록 합니다. 지역 단체 연합이 내린 운동 전반의 결정.

문제: 편집자와 기여자는 우리의 모든 부를 창출하지만 이사회 대표 선출에 대한 소수의 통제권을 가집니다.

"제안": 기여자들은 1인 1표로 전체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를 직접 선출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이사회가 조례를 변경해야 하며 회원 조직으로의 전환(다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향후 문제는 대중의 명령에 따라 해결될 것입니다.

문제: 프로젝트의 경계가 엄격하게 보호됩니다. 모든 새로운 커뮤니티는 길고 어려운 과정을 거쳐야 시작할 수 있으며, 기존 프로젝트와 유사하고 유사한 가치에 뿌리를 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거부된 많은 사람들은 일관되지 않은 안전 정책, 라이선스, 심지어는 광고를 강요하는 상업적 또는 기타 호스팅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제안": 안정적인 자금과 일관된 커뮤니티 안전을 갖춘 광고 없는 개방형 위키 팜과 같은 프로젝트의 디아스포라가 필요합니다. 실시간 협업 편집, 언론인과 협력하여 허위 정보에 맞서 싸우기, 지식 형평성 기금과 같은 이니셔티브를 통해 위키 생활을 넘어서는 활동을 통해 운동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을 수도 있습니다.

제 소개: 이사회 구성원으로서 저는 직접 민주주의를 추진할 것이며 기여자들의 소환 또는 국민투표를 지지할 것을 서약할 것입니다. 저의 우선순위는 전략적 권장 사항 및 2019년 거버넌스 검토 결과와 일치하며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필요에 따라 제가 옹호하는 바를 조정하게 되어 기쁩니다.

제 직업적 배경은 주로 소프트웨어 개발자이거나 제가 찾을 수 있는 것에 따라 육체 노동자입니다. 저는 커뮤니티 조직을 즐기고, 길거리 음식 집단, 무료 학교 시작을 도왔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위키미디어 재단 직원을 노조화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저는 공예 상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이사회 구성원으로서 해야 할 일과 유사점을 확인했습니다. 모든 개인이 번성하고 창의적이 될 수 있는 구조를 설정하고 조명을 켜고 모든 사람과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제 위키 경험은 WMF 및 WMDE에서 총 9년의 직원입니다. 직원들은 일반적으로 "커뮤니티"라고 부르는 것을 존중하며 편집자를 약간 두려워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재단의 신뢰도를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상위 3개 이사회 우선 순위 1. 민주주의: 재단의 법적 소유자로 인정된 기여자와 함께 전체 이사회를 선출합니다.

2. 다양성: 지부 간 조정, 상표 관리, 국제법 및 안전 문제에 초점을 맞춰 재단이 수행하는 역할 중 일부를 단계적으로 폐지합니다. 지역 단체에 분배되는 자금의 비율을 크게 늘립니다. 미디어위키에 집중하기 위해 조직을 분할하고 위키 호스팅을 제공하기 위해 다른 조직을 평가합니다.

3. 디아스포라: 균일한 안전 프레임워크의 혜택을 받아 모두에게 개방된 광고 없는 비영리 위키 팜을 지원합니다.

상위 3가지 운동 전략 우선순위 1. 의사결정 공정성 보장

2. 안전 및 포용성 제공

3. 자유 지식의 혁신

확인 검증 수행
적임:   확인됨
에 의해 입증된: Matanya (talk) 20:28, 1 July 2021 (UTC)[reply]
신분, 신분증:   확인됨
입증된: Joe Sutherland (Wikimedia Foundation) (talk) 01:02, 30 June 2021 (UTC)[reply]
임원 평가 양식
임원 평가 양식
다년간의 경험
<1 1–2 2–5 5–10 10+

위키미디어 경험. 후보자는 위키미디어 운동에 헌신적인 기여자입니다. 적격 기부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기부, 위키미디어 조직 또는 가맹단체의 회원 자격, 위키미디어 운동 주최자로서의 활동, 또는 위키미디어 운동 연맹 단체에의 참여.

WMF 소프트웨어 개발자, 7년. WMDE 소프트웨어 개발자, 2년.

이사회 경험. 후보자는 국가적 또는 세계적으로 초점을 맞춘 조직(비영리, 영리 또는 정부)의 이사회/이사 또는 기타 유사한 관리 기관에서 근무했습니다.

아니오

경영진 경험. 후보자는 규모, 복잡성 및 범위가 위키미디어 재단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인 조직, 부서 또는 프로젝트의 임원급에서 일했습니다.

아니오

주제 전문 지식. 후보자는 재단 및 이사회의 업무와 관련된 분야에서 일했거나 상당한 자원 봉사를 했습니다. 이러한 영역은 매년 결정되며 글로벌 운동 구축 및 커뮤니티 조직,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플랫폼 기술 또는 제품 개발, 공공 정책 및 법률, 지식 부문(예를 들어, 학계/GLAM/교육), 인권 및 사회 정의, 오픈 인터넷/무료 및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조직 전략 및 관리, 재무 및 재정 감독, 비영리 기금 모금, 인적 자원, 이사회 거버넌스과 같은 영역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다양성: 배경 후보자는 권력 구조(예를 들어, 성별과 인종, 민족, 장애, LGBTQ+ 정체성, 사회 계급, 경제적 지위 또는 카스트와 관련)에서 역사적 차별과 과소 대표성에 직면한 그룹에 속하거나 속해 있습니다.

아니오

다양성: 지리 후보자는 그들이 살았던 지리적 지역을 기반으로 하여 이사회의 전반적인 지리적 다양성에 기여할 것입니다.

아니오

다양성: 언어 응시자는 영어 이외의 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입니다.

아니오

다양성: 정치 체제 경험 후보자는 비민주적, 국가 검열 또는 억압적인 맥락에서 생활하거나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일하는 상당한 경험이 있습니다.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