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게시판/2016년 3월 10일 - 위키미디어 재단 임원 전환 업데이트

파트리시오 로렌테의 메시지

"이 메시지, "위키미디어 재단 임원 전환 업데이트"는 2016년 3월 10일 파트리시오 로렌테(Patricio Lorente)가 보냈습니다."

모두들 안녕하세요,

위키미디어 재단 리더십 팀이 임시 사무총장을 제안했고 이사회가 전폭적인 지원을 했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쁩니다. 3월 14일부터 현재 최고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캐서린 마허(Katherine Maher)가 임시 사무총장직을 맡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신중하게 고려한 고위 경영진과 이 전환 기간 동안 한 걸음 더 나아간 캐서린에게 감사드립니다.

임시 사무총장을 선택할 때 C-레벨은 신뢰 구축과 커뮤니케이션 개선, 주요 리더십 직위 충원을 포함하여 앞으로 몇 달 동안 즉각적인 우선 순위를 식별하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캐서린 마허가 이러한 문제와 기타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는 동안 조직을 이끌 적임자라고 느꼈고 동의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나머지 경영진은 커뮤니티 및 엔지니어링 관리, 기금 마련, 인적 자원 기능 강화를 비롯한 중요한 조직 기능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의 절차와 생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캐서린은 현재 약 2년 동안 최고 커뮤니케이션 책임자로 재단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 기간 동안 그녀는 다른 부서 및 지역 사회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조직 및 운동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다재다능하고 효과적인 팀을 개발했습니다. 그녀는 신중하게 새로운 역량을 도입하고 전환을 통해 팀을 이끌었으며 다른 C-레벨과 협력하여 전략 프로세스와 연간 계획을 이끄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녀는 그녀와 함께 일하는 사람들의 말을 경청하고 힘을 실어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캐서린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그녀는 글로벌 개방형 커뮤니티, 문화 및 기술을 오랫동안 옹호해 왔습니다. 그녀는 이전에 국제 디지털 권리 단체인 액서스 나우(Access Now)의 홍보팀을 이끌며 표현의 자유, 정보 접근 및 개인 정보 보호에 관해 일했습니다. 그녀는 세계 은행과 국가 민주 국제 문제 연구소 및 유니세프(그녀의 팀이 주요 글로벌 문제에 대한 청소년 참여를 위한 위키를 구축한 곳)에서 자신의 역할에 대한 투명성과 참여를 심화하기 위한 전 세계 시민과 정부의 노력을 지원했습니다. 그녀는 오픈테크놀로지펀드(Open Technology Fund)의 자문 위원회 위원입니다.

임시 리더십이 확립된 상태에서 이사회로서 우리의 다음 단계는 상임 사무총장 물색을 신속하게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앞으로 몇 주 동안 이 검색에서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하고 커뮤니티와 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기 위해 함께 일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 절차가 포괄적이고 많은 목소리를 포함하기를 바랍니다. 다음 주 말까지 진행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를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임시 사무총장인 캐서린은 이사회에 보고할 것입니다. 제프 브리검은 계속해서 이사회 비서로, 제이미 빌라고메즈는 이사회 재무로 활동하여 해당 자격으로 이사회에 보고할 것입니다. 3월 14일 현재 캐서린의 보고서에는 제프 브리검, 제이미 빌라고메즈, 매기 데니스, 리사 그루웰, 조디 로어 및 웨스 모란과 같은 C 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팀은 줄리엣 바바라와 헤더 월스의 지도력의 지원을 받아 당분간 계속해서 캐서린에게 보고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파트리시오

캐서린 마허의 메시지

"이 메시지, "Re: 위키미디어 재단 임원 전환 업데이트"는 2016년 3월 10일 캐서린 마허(Katherine Maher)가 보냈습니다."

고마워요, 파트리시오.

저는 이 기회와 재단에 대한 신뢰에 대해 이사회에 감사드립니다. 또한 우리의 미래를 위해 헌신적인 지지를 계속해 주신 커뮤니티 구성원과 직원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우리의 운동과 목적에 대한 귀하의 열정과 믿음은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운동으로서 우리는 최근 몇 가지 도전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변화의 과정을 시작했지만 리디아 핀처가 최근 "변화는 신뢰의 속도에서 발생합니다."라고 상기시켰습니다. 우리는 신뢰를 구축하고 중요한 의사 소통 및 책임 라인을 열기 위해 앞으로 몇 달 동안 함께 일해야 합니다. 저는 많은 사람들로부터 그것이 바로 그들이 하고 싶어하는 일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우리가 배운 교훈을 흡수하고, 서로 다시 참여하고, 글로벌 운동을 발전시키는 데 다시 돌아갑시다.

재단에서 우리는 우리의 가치를 중심으로 개방적이고 협력적인 의사 소통을 실천할 기회가 있습니다. 잠정 기간 동안 내부 및 커뮤니티 모두에서 일을 잘 처리하고 투명성과 의사 소통을 개선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일을 끝내고 동료 및 커뮤니티 구성원과 교류하며 그들의 일이 우리의 사명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할 수 있는 지원적이고 공정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연간 계획 및 전략의 중요한 마감일을 준수하고, 주요 역할을 채우고, 최근 참여 설문조사에서 제기된 문제에 대한 진행이 포함됩니다.

커뮤니티 및 FDC 검토를 위해 늦어도 4월 1일 이전에 2016-2017년 연간 계획의 첫 번째 버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 기한을 맞추기 위해 순조롭게 진행 중입니다. WMF 2016-2018년 전략 개발도 진행 중이며 초안 버전은 3월 18일까지 공개됩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CTO(최고 기술 책임자) 물색을 진행하고, 우리 문화에 재투자하는 팀인 재능 및 문화 팀과 협력할 것입니다. 다른 새로운 요소가 등장하면 우선 순위를 정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이 기간 동안 이루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듣고 싶습니다. 여기에는 조직과 차기 사무총장을 환영하기 위한 움직임을 준비하기 위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방법이 포함됩니다. 재단은 이사회 탐색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우리는 그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중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것입니다.

불과 몇 주 전에 우리 운동의 15번째 생일을 맞았습니다.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위키미디어에 대한 사랑을 공유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우리가 하는 일을 하는 이유와 그 운동이 모든 곳에서 사람들에게 얼마나 큰 기쁨을 가져다주는지를 축하하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매일 명심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캐서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