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블로그/초안/TOU 업데이트 2014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Blog/Drafts/TOU update 2014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This was a draft for a blog post that has since been published at https://blog.wikimedia.org/2014/06/16/change-terms-of-use-requirements-for-disclosure/

이용 약관 변경: 공개 요건

오늘 우리는 이용 약관에 중요한 변경을 가하고 있습니다. 이 변경은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유료 편집을 숨기는 것에 대한 금지를 명확히 하고 강화할 것입니다.

매달 5억 명의 사람들이 지식의 원천으로 위키백과를 사용합니다. 위키백과의 커뮤니티 편집자는 문서의 정확성과 투명성 및 객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이해 상충을 식별하고 편견을 제거해야합니다. 유료 편집은 이러한 편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편집 내용이 본질적으로 프로모션이거나 유료 고객의 이익을 위한 경우에 그렇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문서에 홍보 콘텐츠가 없도록 유지하려는 위키백과 커뮤니티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무엇이 바뀌나요?

이 변경 사항은 "공개없는 유료 기부" 섹션 4, 특정 활동 금지에 새로운 하위 섹션을 추가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는 변경 사항을 설명하는 편지를 발행했습니다. 또한 특정 인스턴스에 변경 사항이 적용되는 방식을 설명하는 FAQ도 준비했습니다. 전체 업데이트, 서신 및 FAQ를 읽어 보는 것이 좋지만 가장 중요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자원 봉사자로서 재미를 위해 편집하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습니다. 계속 수정 해주세요! 여러분은 전 세계에서 사용할 수있는 전례없는 무료 정보 자원에 기여하는 놀라운 자원 봉사자 커뮤니티의 일원입니다.
  • 갤러리, 도서관, 기록 보관소, 박물관 (GLAM) 또는 유사한 기관에 고용되어 직원이 여러분 기관이 아닌 전문 분야에 선의로 기여할 수 있도록 지불 할 수 있는 경우에도 편집 할 수 있습니다! FAQ는 공개해야 하는 시기에 대한 자세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 편집 비용을 지불받은 경우 새로운 이용 약관을 준수하기 위해 유료 편집 내용을 공개해야합니다. 자신의 관점을 공정하게 공개하려면 편집 요약, 사용자 페이지 또는 토론 페이지에 소속을 추가해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FAQ를 참조하세요.
  • 편집 비용을 지불받은 경우 이용 약관 이외의 다른 규칙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개별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특정 정책 또는 해당 국가의 관련 법률(예를 들어, 사기성 광고 금지)은 추가 공개를 요구하거나 유료 홍보 편집을 완전히 금지할 수 있습니다. 공개되지 않은 유료 홍보 편집과 관련된 법적 문제 및 위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FAQ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개별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는 FAQ에 더 자세히 설명 된대로 특정 요구에 적합한 대체 공개 정책을 논의하고 구현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왜 변화를하고 있나요?

2013년 10월에 설명했듯이, 우리는 공개되지 않은 유료 옹호 편집이 위키미디어의 자원 봉사자와 독자의 신뢰를 위협 할 수있는 블랙햇 관행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그러한 편집이 위키백과의 중립성과 신뢰성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 약관의 변경은 다양한 방식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 첫째, 소속에 대한 간단한 공개를 통해 운동과 사명의 정신으로 계속 편집 할 수있는 방법을 선의의 편집자에게 교육하고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둘째, 추가 조사를 받아야하는 편집을 식별하는 데 도움을 주어 정보에 입각 한 방식으로 유료 편집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에 권한을 부여합니다. 마지막으로, 이해 상충 및 유료 편집에 대한 기존 규칙을 시행하기 위해 커뮤니티 및 재단에 추가 도구를 제공합니다.

어떻게 변경 했나요?

이용 약관은 약 5억 명의 월간 사용자가 위키백과 및 기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방법에 대한 규칙을 설정합니다. 현재 이용 약관은 2011년 광범위한 커뮤니티 협력의 결과입니다.

우리는 주기적으로 약관을 검토하여 법률 및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변경 사항에 대응하는지 확인합니다. 유료 편집에 대한 커뮤니티 및 이사회의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재단은 올해 2월 기존 이용 약관에 대한 수정안을 제안했습니다. 이용 약관은 이미 허위 진술, 명의 도용 및 사기와 같은 "기만적인 활동"을 금지했습니다. 원래의 제안은 편집에 대한 직접적인 보상을 "받거나 받을 것으로 예상하는" 사용자에게 고용주, 클라이언트 및 소속을 공개하도록 요구함으로써 이러한 규칙을 준수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2월과 3월 동안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는 미공개 유료 편집 문제에 대해 광범위하게 논의하여 다양한 언어로 32만 단어의 토론이 이루어졌으며 제안에 대한 630만 조회수가 기록되었습니다. 토론은 변화를 압도적으로 지지했습니다. 또한 수정안을 수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건설적인 비판을 제공하고 더 많은 컨텍스트와 더 나은 예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된 FAQ를 개선하도록 이끌었습니다.

4월 WMF 이사회 회의에서 이사회 구성원들은 공개 협의의 변경 사항과 결과를 검토했습니다. 토론 후 그들은 수정안을 승인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계속해서 수정안의 효과를 모니터링하고 개선을 위해 필요한 변경 사항을 공개적으로 유지할 것입니다.

이 다음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

이 변경 사항은 즉시 적용됩니다.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배너 메시지를 모든 사용자에게 알립니다.

의견이 있거나 이 변경 사항에 대해 더 논의하고 싶다면 메타 토론 페이지에서 이용 약관에 대한 대화에 참여하세요.

이 중요한 문제에 대한 토론에 기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우려는 원래 제안된 수정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명확하게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과 피드백은 프로젝트 전체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는 강력하면서도 적절한 정책을 보장했습니다.

스티븐 라포르테(Stephen LaPorte), 법률 자문

루이스 빌라(Luis Villa), 수석 법무 자문

죠프 브리검(Geoff Brigham), 법무 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