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ning modules/Dealing with online harassment/slides/what-kind-of-support-can-the-wikimedia-foundation-offer/ko

지원 및 조언 제공: 위키미디어 재단은 어떤 종류의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까?

위키미디어 재단의 지원 및 안전 팀("SuSa")은 귀하와 괴롭힘 대상 모두에게 항상 리소스로 이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SuSa는 항상 기꺼이 조언을 제공하지만 가장 심각한 경우에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커뮤니티가 괴롭힘을 해결하기 위해 이미 실패한 조치를 취한 경우나 커뮤니티가 스스로 해결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괴롭힘 사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위키미디어 재단이 제공할 수 있는 몇 가지 유형의 도움입니다:

  • 비상 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누군가의 실생활 안전에 대한 위협이 발생한 경우(예: 누군가의 집을 찾아 다치게 하겠다고 위협하는 괴롭힘), 해당 위협(diff 포함)을 지원 및 안전 팀의 비상 이메일에 즉시 보고해야 합니다. 핫라인(emergency@wikimedia.org). 지원 및 안전 팀은 다국어를 구사하며 모든 언어로 된 보고서를 처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지만 귀하 또는 대상의 지역 당국에 직접 연락하는 것이 더 유용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특히 SuSa에 보고할 때 그렇게 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 핫라인은 하루 24시간 모니터링되며, 이를 모니터링하는 직원은 이러한 상황을 법 집행 기관이나 위협받는 사람의 안전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사람에게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 이용약관 위반: 위키미디어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많은 활동이 지역 커뮤니티에서 처리될 수 있고 일반적으로 처리되지만(예: 비공개 유료 편집), 위키미디어 재단은 커뮤니티와 위협, 개인 정보 침해 및 악성 소프트웨어 주입. 이러한 경우와 상황이 "긴급 핫라인"을 거쳐야 하는 안전 비상 상황이 아닌 경우 케이스에 대한 세부 정보와 함께 지원 및 안전 팀(ca@wikimedia.org)에 연락해야 합니다. SuSa는 상황을 검토하고 적절한 솔루션을 추구할 것입니다.
    • 참고: 위키미디어 재단에 조사를 통과하면 후속 조사에 대한 세부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지원 및 안전 팀에서 사례 상태를 계속 알려드리기 위해 노력하지만 조사 세부 정보는 기밀로 간주됩니다.
  • 대상 지원: 지원 및 안전 팀은 사용자를 지원하고 보호하기 위해 존재하며 팀 구성원은 괴롭힘의 대상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여기에는 괴롭힘 대상에 대해 부정적인 접촉을 받는 고용주에게 줄 수 있는 좋은 평판의 편지를 제공하고, 대상을 도움이 될 수 있는 위키미디어가 아닌 리소스에 연결하고, 단순히 동정적인 귀를 기울이는 것과 같은 것들이 포함되었습니다. 케이스에서 이러한 유형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ca@wikimedia.org로 보내주십시오.
    • 그러나 위키미디어 재단 직원은 사회 복지사도 아니고 훈련된 정신 건강 전문가도 아닙니다. 관련된 모든 사람의 안전을 위해 직원은 상담이나 정서적 지원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필요한 지역 사회 구성원에게 이러한 일에 사용할 수 있는 다른 자원을 안내할 수는 있습니다.
  • 법적 지원: 위키미디어 재단의 법률 직원은 미국 윤리 지침에 따라 개별 커뮤니티 구성원에게 법률 자문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적격한 커뮤니티 구성원이 법적 위협이나 소송의 대상이 되는 경우 위키미디어 재단의 법률 비용 지원 프로그램이 자신의 변호사를 찾고 비용을 지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Legal@wikimedia.org로 직접 법무팀에 문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