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약관/크리레이티브 커먼즈 4.0/FAQ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erms of use/Creative Commons 4.0/FAQ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업그레이드

자주 묻는 질문

(Help with translations!)

이것이 위키백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위키백과는 저작자 표시 및 유사 공유 요구 사항으로 계속해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는 현재 3.0 버전의 라이선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업그레이드는 새로운 추가 사항이 4.0 버전에서 제출됨을 의미합니다. 위키백과의 콘텐츠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현재 위키미디어 이용 약관에 설명 된대로 계속해서 저작자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3.0과 4.0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라이선스는 동일한 기본 요구 사항을 계속 유지하여 적절한 저작권을 제공하고 동일한 라이선스로 리믹스를 배포합니다.

법률 고지에서 새로운 공식 번역과 가독성 향상, 속성 요구 사항에 대한 수정 된 설명, 라이선스 위반을 수정할 수있는 기회 등 위키미디어의 가장 중요한 차이점 중 일부를 강조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는 또한 라이선스 변경 사항을 비교하여 발표했습니다.

라이선스를 어떻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나요?

이용 약관을 수정하기로 선택하면 4.0 버전의 라이선스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제출 된 새로운 편집에 적용됩니다. 페이지를 편집 한 후 이용 약관의 속성 요구 사항에 따라 최신 버전의 라이선스로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4.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전 페이지 수정은 라이선스 버전 3.0에 따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3.0 버전이 다른 언어로 제공되었나요?

CC BY-SA 3.0은 라이선스 텍스트와 여러 국제적인 포트를 번역했지만 이식되지 않은 라이선스 텍스트의 공식 번역이 없었습니다. CC BY-SA 3.0의 이식 된 버전은 서로 실질적으로 유사했지만 현지 관할권을 반영하기 위해 일부 법적 수정 사항이 포함되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의 새로운 라이선스 번역 정책을 통해 버전 4.0 라이선스의 공식 번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CC BY-SA 4.0 International은 모든 곳에서 법적으로 효과적입니다.

CC BY-SA 3.0을 적용하지 않는 영어 위키뉴스 및 기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는 무슨 영향을 받습니까?

영어 위키뉴스는 3.0을 건너뛰고 바로 CC BY 4.0 International로 라이선스를 업그레이드 할 예정입니다. 이 프로젝트들은 적절한 기본 라이선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위키데이터(현재 CC0를 사용)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위키데이터는 기여를 위해 CC0을 계속 사용할 것이므로 프로젝트에 사실 데이터를 쉽게 추가하고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제안 된 이용 약관 개정에 EU의 데이터베이스권(sui generis right)이 언급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CC BY-SA 4.0 International에는 해당 권한이 있는 관할권에서 데이터베이스 권한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정 관할권에서 데이터베이스 권한이 적용될 수있는 데이터 묶음의 사실적 기여에 대한 요구 사항에 대한 새로운 모호함을 피하기 위해 라이선스에 따라 이러한 권한을 포기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이것은 법적 고지에 더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미지와 기타 비 텍스트 기여에 버전 4.0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예! 4.0 버전의 라이선스에 따라 위키미디어 공용에 미디어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가 CC BY-SA와 같은 "동일조건변경허락(sharealike)" 라이선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CC BY-SA 라이선스의 동일조건변경허락(sharealike) 조항은 자유 문화의 가치를 홍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사용자에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에 따라 자유롭게 제공되는 작업에 대한 개선 사항 및 수정 사항을 계속 공유하도록 요청합니다.

만일 라이선스가 CC BY(동일조건변경허락 유사 조항 없음)인 경우 사람들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콘텐츠를 어떤 목적으로든 사용할 수 있지만 변경 한 경우 이러한 변경 사항을 추가 저작권 제한에 적용하고 다른 사람이 사용하는 것을 금지 할 수 있습니다. 이상은 모든 사람이 전 세계의 지식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해당 지식에 대한 기여를 모든 사람이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하는 라이선스를 사용하면 해당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용할 라이선스를 결정할 때 CC BY-SA 라이선스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의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라이선스에 대한 의도 진술에 설명 된대로. CC BY-SA 라이선스가 자유 문화의 가치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위키미디어 공동체에서 BY 대신 CC BY-SA를 선택했습니다. 역사적 이유로 CC BY-SA 라이센스는 위키백과의 이전 GNU 무료 문서 라이센스와의 호환성을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영어판 위키뉴스와 같은 일부 다른 프로젝트는 CC BY 라이선스를 사용하도록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