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Server switch 2016/ko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ech/Server switch 2016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재단은 달라스에서 최신 데이터 센터를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하면 재해가 발생한 후에도 위키백과 및 기타 위키미디어 위키가 온라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려면 위키미디어 기술 부서에서 계획된 테스트를 수행해야 합니다. 이 테스트는 한 데이터 센터에서 다른 데이터 센터로 안정적으로 전환할 수 있는지 여부를 보여줍니다. 테스트를 준비하고 예기치 않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많은 팀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4월 19일 화요일에 모든 트래픽을 새로운 데이터 센터로 전환할 것입니다.
4월 21일 목요일에 기본 데이터 센터로 다시 전환됩니다.

다만 다른 데이터 센터로 트래픽을 전환하는 동안에는 미디어위키의 한계로 인해 모든 위키에선 편집이 불가능하며 읽기만 가능합니다. 이러한 불편에 사과드리며, 이러한 작업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모든 위키에서 읽기는 가능하지만, 편집할 수는 없게 됩니다.

  • 4월 19일 화요일과 4월 21일 목요일 14:00 UTC부터 약 15~30분 동안 편집할 수 없습니다(15:00 BST, 16:00 CEST, 10:00 EDT, 07:00 PDT).
  • 이 기간 중에 편집을 하거나 저장을 시도하면, 에러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편집이 소실되지 않기를 희망하지만, 그렇지 않으리라고는 보장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를 보게 되면, 정상으로 복구할 때까지 기다려 주십시오. 그 후에 저장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혹시 모르니 편집하던 부분의 사본을 만들어 두십시오.

"다른 효과":

  • 백그라운드 작업이 느리게 돌아가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빨간 링크의 색 변경이 평소보다 느리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링크된 문서를 생성하면, 링크가 평소보다 오랫동안 빨간색으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 일부 진행이 오래 걸리는 스크립트가 정지됩니다.
  • 4월 18일 주간에 코드 동결이 있을 예정입니다. 필수적이지 않은 코드 배포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 테스트는 원래 3월 22일에 진행될 예정이었습니다. 4월 19일과 21일은 새로운 날짜입니다. wikitech.wikimedia.org에서 이 계획에 대해 읽어볼 수 있습니다. 해당 일정에 대한 변경 사항을 게시합니다. 추후 추가적인 안내가 있을 예정입니다. 이 내용을 커뮤니티에 공유해 주세요. /User:Whatamidoing (WMF)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