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위키미디어 운동/2018-20년/전환/국제 토의/FAQ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trategy/Wikimedia movement/2018-20/Transition/Global Conversations/FAQ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다음은 본 온라인 이벤트에 관한 몇 가지 질문 및 답변입니다. 일반적인 전환 프로세스에 관한 질문과 답변은 일반적으로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콘텐츠 및 프로그램 관련 질문

11월 21~22일 이벤트와 12월 5~6일 이벤트 간에는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이러한 ‘글로벌 대화’에서 무엇을 하게 됩니까? 본 이벤트에서 참가자에게 기대하는 역할은 무엇입니까?

참가자들은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전 세계 위키미디어인과 소그룹 토론에 참여하게 됩니다. 특정 분야의 전문가일 필요는 없습니다. 경청하고 공유하고 연계하면서 2021년에 집중해야 할 우선 과제를 식별하는 데 도움을 주십시오. 논의 시 참가자들은 특정 그룹/커뮤니티/조직을 대변할 필요가 없습니다. 각 이벤트의 논의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주요 이벤트 페이지 또는 위 내용을 참조하십시오.

이 이벤트의 참가 자격 요건이 있습니까?

운동 전략 실행 계획을 세우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환영합니다. 등록 양식을 통해 등록하고 우호적 분위기 정책에 동의한 사람은 누구나 이러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등록은 1월 22일까지 가능합니다. 지금 등록하세요!

참석하기 전에 해야 할 일이 있습니까?

특정 분야에 전문 지식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참석을 희망한다면 사전에 운동 전략 권고안을 숙지하도록 강력히 권장합니다. 본 권고안이 주요 대화 주제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가능하면 참가자가 사전에 준비 회의 또는 우선 과제 지정 회의에 참석하여 커뮤니티 별 우선 순위를 숙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부 참가자에게는 이것이 무리한 요청일 수 있지만, 사전 준비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하고 모든 참가자가 논의에 참여하는 데 필요한 맥락을 숙지할 수 있습니다.

친목 활동도 예정되어 있습니까?

2020년에는 대면 회의가 없었기 때문에 이번 이벤트는 많은 사람들이 처음으로 서로의 얼굴을 보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번 이벤트의 중점사항은 운동 전략 이행 계획 수립이지만, 교류와 연계를 위한 공간도 마련할 예정입니다. 친목 활동을 원하는 참가자들을 위해 이벤트 종료 후 소회의실 10곳을 개방할 예정입니다. 또한 당사 Telegram 그룹이나 Wikimedia Chat(Mattermost)에서도 다른 참가자들과 친분을 쌓거나, 질문하거나,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다른 참석자와 대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참가자들이 서로 쉽게 소통할 수 있는 몇 가지 소셜 채널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Telegram, Wikimedia Chat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벤트 대화 페이지에서도 대화, 요청, 제안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주최자와 대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위에 언급한 Telegram/Wikimedia Chat이나 이메일: strategy2030(_AT_)wikimedia.org.

이번 이벤트의 주최자는 누구입니까?

운동에 대한 온라인 글로벌 대화라는 이벤트 개요와 방식은 전환 설계 그룹에서 개방형 설계 프로세스를 통해 만들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Wikimedia Foundation의 운동 전략 지원팀이 태국 소재 온라인 이벤트 및 진행 전문업체 InsightPact와 제휴를 통해 주최합니다. 지원팀은 해당 업체와 협력하여 설계 그룹 개요(자원봉사자 작성 개요 기준)를 바탕으로 이벤트 세부 사항을 설계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지원팀은 지침을 제공하고 Wikimedia 프로젝트에서 정보를 취합하고 적절히 공유하는지 확인하는 한편, InsightPact는 이벤트 진행과 운영을 책임집니다.

언어 및 참가 관련 질문

이번 이벤트에서는 어떤 언어는 사용합니까?

발표와 그룹 세션에서는 영어를 사용하지만, 실시간 번역과 각 언어별 토론 그룹을 통해 지원합니다. 다음 언어의 경우 행사 기간 동안 실시간 번역을 제공합니다. 프랑스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기타 언어의 실시간 번역을 이용하시려면 지원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벤트 주최자가 가능한 경우에 한해 선택한 언어에 따라 토론 그룹에 참가자를 배정해 드립니다. 이를 위해 등록 양식에 선호하는 언어를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글로벌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까?

Meta에는 구두 대화보다 서면 대화를 선호하거나 가상 회의에 참석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전용 토론 공간이 있습니다. 권고안 항목 별로 10개로 나뉜 각 섹션에서 사용자는 자신의 우선 과제에 대해 논의할 수 있습니다. 이 공간은 회의를 통해 받은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컨텐츠가 연계되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이번 이벤트의 결과물로 참가자 그룹은 우선 과제 및 논의에 대한 보고서를 제출합니다. 이 보고서를 즉시 Meta에 게시하여 커뮤니티가 검토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업데이트 소식을 주목하세요!

‘참가 지원’은 무엇입니까? 어떻게 신청합니까?

우리는 행사 기간 동안 안정적인 인터넷 접속과 데이터 패키지, 육아 비용 등 참여 장벽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려면 행사 등록 양식에 관심이 있음을 알려 주시면 이메일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Zoom 관련 질문

이번 이벤트에 Zoom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다른 무료/개방형 플랫폼은 없습니까?

자유 및 열린 운동과 그 외 여러 운동의 다수 조직인과 논의 끝에 Zoom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Zoom을 사용하는 이유는 대규모 그룹 회의를 개최할 수 있는 가장 안정적인 도구이며 회의실 분할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로서는 이 두 가지 주요 기능을 제공하는 다른 무료 또는 유료 도구가 없습니다. 여러 커뮤니티 구성원이 이미 Zoom에 익숙하며, 이번 이벤트 뿐만 아니라 이러한 논의를 위한 준비 및 우선 과제 지정 회의(예: CEE 2020 온라인 회의)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당사가 파악하기로는 [사용은 안전하며] 해당 회사는 2020년 초부터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국가 또는 기업 기밀을 누설하거나 개인의 건강 정보를 환자에게 공개하지 않는 한, Zoom 사용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이번 이벤트의 성격과 더불어 Zoom의 기능을 감안할 때, Zoom 사용에 따른 위험성은 낮다고 판단됩니다. 100% 보안을 보장할 수 있는 도구는 없습니다.

Zoom 사용이 꺼려진다면 당사에 알려주십시오. 의견을 대화에 반영할 수 있는 대안(예: 논의 공간, 위임자 대리 참석)을 찾아보겠습니다.

Zoom을 설치해야 합니까?

컴퓨터에 무료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도록 권장합니다. Linux를 포함하여 다양한 운영 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Zoom 시스템 요건 참조). 또한 모바일 기기의 경우 Google 및 Apple 앱 스토어에서 Zoom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앱을 사용하면 생각보다 더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Zoom이 이미 설치되어 있더라도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최신 버전인 경우, 직접 소회의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예: 이벤트 중 친목 시간).

Zoom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까?

아니요. 이번 이벤트(및 Zoom에서 열리는 다른 이벤트)에서는 Zoom 계정을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Zoom 웹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경우(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지 않은 경우) Zoom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