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eta:Deletion policy and the translation is 92% complete.
Shortcut:
WM:DP
메타 위키의 삭제 정책은 어떤 경우에 관리자가 문서를 삭제해야 하는지 체계화한 것입니다. 문서의 내용 전체를 지운다고 해도, 문서의 변경 역사를 통해 이전 내용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문서가 삭제되면, 문서의 변경 역사는 관리자가 아니면 볼 수 없습니다. 관리자들만이 문서를 삭제하거나 되살릴 수 있습니다.

삭제 절차는 공동체 총의에 의한 삭제빠른 삭제의 두 가지 절차가 있습니다.

공동체 총의에 의한 삭제

어떤 사용자든 어떤 이유로 든 Meta:Requests for deletion에서 페이지 삭제를 제안 할 수 있습니다.

절차

삭제할 페이지를 지정하려면 다음 지침을 따르세요:

  • 페이지 상단에 {{RFD}}을 배치하세요. 틀인 경우 RFD 틀을 <noinclude></noinclude> 태그로 감싸는 것이 좋습니다.
  • 적절한 헤더 아래 Meta:Requests for deletion에 새 하위 섹션을 만듭니다.
  • 삭제 요청은 페이지 작성자에게 반드시 알려야합니다. {{subst:RfD notice}}을 사용하여 페이지의 주요 기여자에게 알리는 것을 고려하세요.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목록이 삭제 대상으로 지정되면 사용자는 최소 1주일 동안 요청에 대해 논의할 수 있습니다. 토론이 끝나면 관리자가 총의를 결정하고 페이지를 삭제하거나 유지합니다. 어떤 경우에도 요청이 보관됩니다. 페이지가 유지되면 닫는 관리자는 삭제 제안된 페이지의 토론 페이지에 {{deletion requests}}과의 토론 결과를 기록합니다. 이 조항에 따라 자료를 삭제하는 관리자는 나중에 참조할 수 있도록 토론에 대한 영구 링크를 사용해야 합니다.

빠른 삭제의 기준

메타위키의 삭제 정책은 관리자가 다음 기준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하는 페이지를 즉시 삭제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빠른 삭제를 위한 페이지를 제안하려면 페이지 상단에 {{delete|페이지를 삭제하는 이유}}를 추가하세요. 그러면 빠른 삭제 분류에 페이지가 추가됩니다.

일반

  1. 의미 있는 콘텐츠 또는 기록 없음: 여기에는 테스트 편집("예를 들어", "asdf" 또는 "여기에 페이지를 정말 만들 수 있습니까?"), 명백한 말도 안되는 이미지, 손상된 이미지, 합법적으로 빈 페이지 또는 문서 훼손이 포함됩니다.
  2. 재게시된 콘텐츠: 이전 삭제 이유에 의문을 제기하는 방식으로 크게 재작성되지 않는 한 이 삭제 정책에 따라 이전에 삭제되었습니다.
  3. 추방된 기여자: 추방 또는 차단된 후 무기한 차단되거나 전역 추방된 사용자에 의해서만 생성되고 편집된 콘텐츠. 이용 약관은 해당 약관을 위반하는 사용자의 기여에 대한 접근을 "거부, 비활성화 또는 제한"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이 조항에 따라 수행된 삭제는 논란의 여지가 있으므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4. 중복 콘텐츠: 그들 사이에 큰 차이가 없이 다른 것과 동일합니다.
  5. 저작권 침해: 명백하고 입증된 저작권 위반 콘텐츠 또는 이전에 저작권 위반으로 삭제된 콘텐츠.
  6. 작성자의 요청: 작성자의 요청에 따라 삭제되며, 작성자가 유일한 주요 기여자인 경우 요청이 악의가 아니며 콘텐츠가 메타위키에 이익이 되지 않습니다. 이 범주에는 동일한 제한 사항이 적용되는 자신의 사용자 공간에서 페이지를 삭제해 달라는 사용자의 요청이 포함됩니다.
  7. 백과사전 문서, 사전 정의 및 기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기타 자료와 같이 분명히 범위를 벗어난 콘텐츠.
  8. 스팸 포함 광고 또는 기타 부적절한 판촉
  9. 공격 페이지: 사용자, 개인 또는 조직을 공격, 위협 또는 폄하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생성된 콘텐츠. 살아있는 사람의 전기에 관한 결의안이용 약관 제4조를 참조하세요.
  10. 저작권 침해 "가능성": 자유 또는 허가의 증거를 얻을 수 없거나 7일 후에도 저작권 상태가 취소되지 않은 경우 {{possible copyright violation}}으로 태그가 지정되었습니다.

문서

  1. 넘나들기가 적절하지 않은 경우 다른 프로젝트로 옮겨진 문서 또는 이미 있는 문서.

그림

  1. 사용할 수 없는 파일: 명백한 저작권 침해, 공정 사용을 포함한 비자유 라이선스에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된 파일, 상업적 사용 또는 수정을 허용하지 않는 파일.
  2. 출처가 없거나 라이선스가 없는 파일, 업로더에게 알림을 받은 후 최소 1주일이 지난 경우.
  3. 파일은 위키미디어 공용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이미지가 공용의 포함 기준을 충족한다고 판단한 후 메타위키에서 위키미디어 공용으로 이전되었습니다.
  4.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누락되었거나 비어 있습니다. 손상되었거나 누락되었거나 비어 있거나 불필요하고 노골적인 비-메타 데이터 정보가 포함된 파일입니다.

Translations

  1. Not a translation, pages that are obviously untranslated or non-sense.
  2. Low quality/machine translation, pages that are machine-generated translations and/or full of errors.
  3. Not translation documentation

그 외

  1. 논쟁의 여지가 거의 없는 일상적인 정리(예를 들어, 페이지 이동 또는 기록 병합 준비).
  2. 심각한 편집 기록이 없는 불필요하거나 깨진 넘겨주기.
  3. 불필요한 토론: 삭제되거나 존재하지 않는 콘텐츠에 대한 토론 페이지.
  4. 비어 있는 분류: 분류는 비어 있어도 유지되어야 한다고 명시한 분류를 제외하고 적어도 일주일 동안 비어 있습니다.
  5. 오래된 "쓸모없어 보이는" 페이지: (아래 참조).

특정 재료에 대한 특별 절차

{{looks useless|여기에 이유}} 태그가 있는 페이지는 60일 후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문서의 토론 페이지에 내용이 쓸모가 없다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한 설명을 남기면 모든 사용자가 태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쓸모 없어 보이는" 틀을 배치한 사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설명이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이 사용자는 틀을 다시 배치해서는 안 되며 위에서 언급한 대로 삭제 요청을 열 수 있습니다. 삭제 관리자는 재량에 따라 요청을 삭제 토론으로 전환하거나 완전히 거부할 수 있습니다.

특정판 삭제

특정판 삭제관리자 및 적절한 권한을 가진 사용자가 관리자가 아닌 사용자로부터 개별 개정판을 숨길 수 있는 핵심 미디어위키 기능입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는 투명성을 기반으로 하지만 콘텐츠가 남용되거나 정책을 위반하기 때문에 개별 수정이 숨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정 삭제는 로그 수정도 허용하지만 이 기능은 전적으로 부적절한 콘텐츠를 위한 것이며 일반적인 문제에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로그 항목에 개정 삭제를 적용하는 것은 매우 부적절한 콘텐츠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로그에 기록된 작업(예를 들어, 차단)은 누구나 쉽게 검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복구

삭제에 동의하지 않는 사용자는 삭제 취소 요청 시 페이지 또는 수정본의 복원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절차는 커뮤니티 삭제 절차와 유사합니다. 삭제 취소를 위한 페이지 제안 시 삭제 관리자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요청 게시 후 최소 1주일 후에 관련 없는 관리자가 요청을 처리합니다. 페이지가 허용 정책을 충족하거나 삭제가 이 삭제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페이지 삭제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삭제 취소 요청에 대한 의견이 부족하다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