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IRC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의사소통
위키미디어 소셜 스위트
밋업
바벨
통지 목록
ComCom
메일링 리스트
둘러보기
관리
표준화
정보 틀 목록
구독 취소
위키미디어 IRC
채널 목록
#wikidata-admin
#wikimedia-admin
#wikipedia-en-admins
채널 운영자
#wikimedia-admin
#wikipedia-en-admins
#wikipedia#wikipedia-en
소개
지침
#wikipedia
그룹 연락처
공지 & 로그
클록
FAQ
스톡위드
인용 (en)
보존
인용 (fr)
다른 채팅 네트워크
Telegram
Discord
Matrix.org
Steam

다른 위키미디어인들과 실시간 채팅을 위해, 몇몇의 인터넷 릴레이 챗(IRC) 채널이 리베라(Libera) 챗 네트워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wikipedia-en" 채널이 주요 포럼(기타 채널은 다음을 참조)입니다. 채팅방의 책임자이자 관리자는 IRC 단체 연락처를 참조하세요.

프리노드 네트워크에 위치한 채널은 IRC 그룹 담당자가 유지 관리하지 않습니다.

최근 변경 사항 채널은 이제 Wikimedia IRC 네트워크 (irc.wikimedia.org:666)에 있습니다. 서버가 마지막으로 다시 시작된 이후 변경된 각 공용 Wikimedia 위키에 대한 채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름은 .org가 생략 된 도메인 이름입니다. 예를 들어, English Wikipedia의 변경 사항은 #en.wikipedia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Wikipedia가 아닌 일부 Wiki에는 .wikipedia 접미사가 있습니다 (예 : MediaWiki.org의 경우 #mediawiki.wikipedia). 자세한 내용은 IRC/Channels#Raw feeds를 참조하세요.

만약 당신이 IRC를 처음 보셨다면 IRC 도움말 (영어)를 참조하세요.

  • 다음 언어판의 위키백과에 IRC 채팅방이 있습니다: ar af bg ca cs da de en es fa fr hi hr hu it ja ko nl pl pt ro ru simple sv zh
  • 다음 언어판의 위키책에 IRC 채팅방이 있습니다: en hr it
  • 다음 언어판의 위키뉴스에 IRC 채팅방이 있습니다: en es fa
  • 다음 언어판의 위키낱말사전에 IRC 채팅방이 있습니다. en it
  • 다음 언어판의 위키배움터에 IRC 채팅방이 있습니다: cs de en fr it pt
  • 다음 언어판의 위키여행에 IRC 채팅방에 있습니다: en es sv

닉네임

IRC/Nicks에서는 IRC의 별명이 위키미디어 사용자명과 다른 사용자의 목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IRC 클라이언트는 연결 시 자동 로그인을 허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작업은 클라이언트 설정에서 "서버 암호"로 사용자 이름 및 암호(또는 암호만 입력)를 입력하여 수행됩니다. 일부 클라이언트는 서버 암호 또는 변경사항을 인식하려면 닫았다가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연결 해제/재연결만 수행해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IRC 클록

IRC 호스트 마스크 클로킹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IRC 호스트명을 "wikimedia/JamesF"와 같은 문자열로 바꿀 수 있습니다. 사용자 클로킹을 사용하면 위키백과 편집자로서의 자부심을 과시하고 로그된 클라이언트의 보기에서 IP 주소를 자연스럽게 숨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사용자 이름으로 위키백과의 사용자임을 증명하세요. 클록을 얻는 방법을 포함한 자세한 내용은 클록을 참조하세요.

같이 보기

외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