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IEG/위키미디어를 소개하는 동기 및 교육 영상/1월 빌리지 펌프에 보내는 메시지

위키백과 및 위키미디어 공용 튜토리얼 비디오의 사전 제작 시작

우리는 위키백과와 그 자매 프로젝트 중 일부를 새로운 기여자에게 소개할 동기 부여 및 교육 비디오 시리즈사전 제작이 시작되었다는 사실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새로운 기여자를 교육하기 위해 많은 비디오가 제작되었습니다. 이 시리즈는 시각편집기사토이드(Citoid)라는 새로운 인용 도구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 시리즈에는 무료 라이선스 미디어의 위키미디어 공용 저장소에 대한 소개가 포함됩니다.

비디오 시리즈 및 관련 자료는 위키백과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과 강사에게 도움이 됩니다. 이 시리즈는 또한 갤러리, 도서관, 기록 보관소 및 박물관(GLAM)의 전문 직원과 자원 봉사자가 자신의 콘텐츠가 위키미디어 사이트에 노출되는 방법과 위키백과 및 자매 프로젝트에서 직접 볼 수 있도록 콘텐츠를 문서화하거나 업로드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비디오 콘텐츠는 개별적으로 보거나 번역하거나 업데이트할 수 있는 세그먼트로 제공됩니다.

현재 아랍어와 아르메니아어, 체코어, 독일어, 그리스어, 오디아어 및 스페인어에 대한 자원 봉사자 번역가가 있습니다. 번역 능력이 뛰어난 추가 자원 봉사자는 토론 페이지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대본의 개요에 대한 피드백과 시리즈의 매력적인 이름에 대한 제안을 찾고 있습니다. 이 토론 페이지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Pine
시리즈 감독 및 시나리오 작가

참고

이 시리즈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개별 참여 보조금으로 자금을 지원합니다. 커뮤니티, IEG 위원회 및 WMF의 지원에 큰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