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건강 이니셔티브/사용자 신고 시스템 상담 2019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ommunity health initiative/User reporting system consultation 2019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User reporting system consultation 2019

환영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커뮤니티 건강 이니셔티브는 괴롭힘 및 기타 형태의 학대를 경험하는 사람들이 조치를 취하기 위해 적절한 채널에 정확한 정보를 더 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새로운 사용자 보고 시스템 을 설계하고 구축할 계획입니다.

괴롭힘에 대한 사용자 신고 시스템에 대한 고려 사항

다단계 사용자 신고 시스템 상담 이 다음 기간 동안 진행됩니다: 2019년 2월부터 6월까지. 협의는 다양한 유형의 위키미디어 위키 프로젝트, 다양한 역할을 가진 사람들, 다양한 문화와 지리적 위치에 살고 있는 사람들로부터 가능한 많은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의 다양한 부분으로부터 의견을 수집할 것입니다.

괴롭힘의 대상이 된 사람들, 고발당한 사람들, 현재 괴롭힘과 학대에 대한 보고를 처리하고 있는 위키미디어 운동의 사람들로부터 다양한 관점을 얻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의견은 위키 댓글, 개인 이메일, 사용자 인터뷰, 라이브 포커스 그룹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집됩니다.

목표

이 프로젝트의 높은 수준의 목표는 성공적으로 처리될 수 있고 괴롭힘 피해자를 더 이상 소외시키지 않는 고품질 보고서를 생성하는 새로운 괴롭힘 보고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2019년 사용자 신고 제도 협의 결과 예상

이 협의가 끝날 때까지 커뮤니티 건강 이니셔티브는 소프트웨어 개발 팀이 2019년 7월부터 구축할 수 있는 단일 기능 또는 기능 그룹에 대한 전반적인 방향을 갖게 됩니다. 우리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여러 언어에 걸쳐 콘텐츠 제공자 및 운동 조직자와 프로젝트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대략적인 합의를 할 것입니다.

결과는 완전하고 상세한 제품 사양이나 완전히 형성된 새로운 정책, 프로세스 또는 워크플로우의 도입이 아닙니다. 자세한 계획은 사용자 커뮤니티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발될 것입니다.

상담의 마지막 단계에서 다음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신고 시스템의 필수 구성 요소는 무엇입니까? 다음 중 괴롭힘 사건을 처리하는 현재 방법에서 누락된 것은 무엇입니까?
하나의 기능을 구축할 것인가, 아니면 둘 이상을 구축할 것인가요?
우리가 구축하는 사용자 보고의 일부 측면은 공개되고 다른 측면은 비공개입니까?
제품 팀이 개발을 시작하기 전에 조사하고 테스트해야 하는 중요한 공개 질문은 무엇입니까?

절차

절차에는 4개의 겹치는 부분이 있습니다:

  1. 연구 위키미디어 재단 연구원 클라우디아 로(Claudia Lo)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현재 보고 작업 흐름에 대한 연구를 이끌고 위키백과를 포함한 온라인 플랫폼의 사용자-자원 보고 시스템에 대한 비교 분석을 수행할 것입니다. 추가 연구 주제는 위키 토론에서 나타날 것입니다.
  2. 논의 연구는 괴롭힘 보고에 대한 글로벌 커뮤니티 차원의 상담을 알리고 칭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설계 필요한 도구나 시스템에 대한 확실한 이해가 있을 때 여러 설계 또는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주요 아이디어를 설명하고 테스트합니다. 최상의 솔루션을 결정하기 위해 피드백을 위해 공개적으로 공유할 것입니다.
  4. 구축 또는 조립 사용자가 학대 행위에 대해 다른 사용자를 신고할 수 있는 최상의 아이디어를 식별했다고 확신할 때 소프트웨어 개발 팀은 새로운 도구를 구축할 것입니다. 커뮤니티 건강 이니셔티브는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모든 사회적 또는 문화적 유형의 변화를 진행합니다.
사용자 신고 시스템의 논의 및 설계 단계 일정
단계 날짜 절차
0단계 - 계획 및 연구 2018년 7월 - 2019년 2월 기존 상담 수집, 예비 조사 수행, 위키미디어 재단 부서 간 조정.
1단계 - 커뮤니티 협의; 프레임워크 설정 및 참여 요청 2월 15일 - 3월 15일 입소문 내기, 포커스 그룹 구성, 위키 및 가맹단체를 위한 자원 봉사 연락 담당자 식별, 검토를 위해 기존 연구 제공, 프로젝트 범위 및 의사 결정 설명, 프로세스에 대한 피드백 요청
2단계 - 커뮤니티 협의; 옵션 2019년 4월 1일 - 4월 30일 기존 옵션을 수집하여 커뮤니티에 제시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피드백을 요청합니다. 보다 심도 있는 법률 및 기술 분석과 포커스 그룹 검토를 위해 잠재적인 옵션 목록을 만듭니다.
2.5단계 옵션 분석 및 선별 5월 1일 - 6월 30일 포커스 그룹, 사용자 인터뷰, 비즈니스 사례, 우선순위
3단계 - 커뮤니티 협의; 옵션 요약 및 우선순위 7월 1일 괴롭힘 방지 도구 팀에서 개발 우선순위를 지정한 제품과 기타 비기술적 솔루션의 다음 단계에 대한 방향을 제시합니다.
4단계 - 소프트웨어 개발 및 재구성 커뮤니티 정책 또는 프로세스로의 전환 2019년 7월 - ? 파브리케이터 및 메타 커뮤니티 건강 이니셔티브 페이지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소프트웨어 개발로 전환합니다. 시스템에서 함께 일하는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보고가 어떻게 다른 수준으로 올라갈 수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십시오.

컨설팅, 설계 및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피드백 제공

이 페이지를 읽고 이 사용자 신고 시스템 상담을 위한 전반적인 프로세스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십시오. 누락되거나 불분명한 내용을 알려주십시오. 온 위키 커뮤니티의 더 많은 부분과 더 큰 위키미디어 운동을 포함하는 더 많은 방법을 제안하십시오.

결정

새로운 사용자 보고 시스템에 대해 올바른 결정을 내리려면 귀하와 나머지 위키미디어 운동에서 듣고 배우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받는 피드백을 이해하고 고려하기 위해 진심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유형과 신뢰 및 안전 접근 방식에 대한 최종 결정은 사용 가능한 모든 정보와 위키미디어 운동의 2030년 전략적 방향을 고려한 후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내립니다.

로컬 위키 자치

이용 약관 섹션 10에 설명된 대로 위키미디어 재단의 일반적인 접근 방식은 가능한 경우 지원하는 자원 봉사 커뮤니티의 지역 자치를 존중하는 것입니다. 커뮤니티 구성원을 고객으로 보기보다 파트너와 협력하는 이 접근 방식은 대부분의 다른 대규모 웹 사이트의 신뢰 및 안전 접근 방식과 차별화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커뮤니티 건강 이니셔티브가 최종 결정을 내리지만, 우리는 괴롭힘 및 기타 유형의 학대적인 사용자 행위를 처리하기 위한 기존 커뮤니티 관행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강한 관심을 가지고 이 프로세스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사용자 보고 시스템이 로컬 위키 자치 방법에 통합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지역 정책은 사용 약관에 설명된 대로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기본으로 유지되며 신뢰 및 안전 사무국 조치는 이러한 지역 정책을 보완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신뢰 및 안전

위키미디어 재단 신뢰와 안전이 커뮤니티와 대중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조치를 취하는 드문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지역 사회 거버넌스 수준의 조치가 불충분하거나 불가능할 때 발생합니다.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나 대중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재단이 지역 정책을 무시해야 하는 드문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신뢰 및 안전 사무국 조치를 참조하십시오.

의사 결정에 대한 접근

우선 순위를 지정할 소프트웨어 기능과 사용자 보고 시스템의 다른 측면에 리소스를 할당하는 방법에 대해 어려운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결정을 내릴 때 모든 유효한 옵션은 다음 기준에 따라 평가됩니다.

  • 위키미디어 운동 가치와 가장 일치하는 옵션은 무엇입니까?
  • 지식 형평성의 전략적 방향과 가장 일치하는 옵션은 무엇입니까?
  • 어떤 옵션이 "성공적으로 처리될 수 있고 괴롭힘 피해자를 더 이상 소외시키지 않는 고품질 보고서를 생성하는 새로운 괴롭힘 보고 시스템 구축"이라는 목표와 가장 일치하는 옵션은 무엇입니까?
  • 어떤 옵션이 모든 장치에서 누구에게나 보다 접근하기 쉬운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까?
  • 변화하는 기술, 진화하는 사용 사례 및 사용자 기대치에 탄력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보다 지속 가능한 제품을 만드는 옵션은 무엇입니까?
  • 어떤 옵션(들)이 프로젝트 목표를 달성하는 데 과도한 위험을 초래하지 않습니까?

우리가 소문을 퍼뜨릴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 프로젝트의 성공은 위키미디어 운동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은 사람들로부터 아이디어와 피드백을 수집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 이 상담 페이지를 번역하십시오.
  • 위키 또는 위키미디어 가맹단체 조직에서 이 상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자원 봉사에 등록하십시오.


초점 그룹 가입

위키미디어 운동에서 다양한 역할과 경험을 가진 사람들로부터 아이디어와 피드백을 수집하기 위해 초점 그룹이 구성됩니다.

사용자 신고 시스템에 대한 연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키미디어 재단 연구원 클라우디아 로가 이끄는 커뮤니티 건강 이니셔티브는 사용자 신고 시스템과 관련된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 생성된 결과는 이 및 진행 중인 커뮤니티 협의를 안내하고, 제품 결정을 알릴 뿐만 아니라 보고 시스템이 다른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및 기타 온라인 플랫폼과 비교하여 작동하는 방식에 대해 위키 커뮤니티에 보다 철저한 이해를 제공할 것입니다.

영어 위키백과 신고 시스템 요약

 
영어 위키백과 신고 시스템 요약

영어 위키백과의 공식 신고 공간 다이어그램과 함께 요약 보고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영어 위키백과에 존재하는 기존의 공식 및 비공식 신고 시스템에 대한 요약을 제공합니다. 또한 관련 사용자, 공식 시스템과 비공식 시스템의 차이, 커뮤니티 가치 및 노동 문제에 대한 광범위한 관심사를 논의하기 위한 언어와 같은 이 주제의 향후 대화에 대한 몇 가지 주요 용어를 정의합니다. 현재 보고 시스템의 주요 문제에는 접근의 어려움, 현재 시스템에 대한 신뢰 저하, 게시판의 구조화되지 않은 특성, 투명성에 대한 욕구와 안전 및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우려 사이의 충돌이 포함됩니다. 우리는 또한 편집자 간의 기존 관계에 의존하는 비공식 시스템이 "임시" 비공개 신고 시스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공식 신고 절차를 거치는 까다로운 프로세스를 통해 신고자를 안내할 수 있는 공식 시스템에 대한 보완 구조입니다.

사용자 대 자원봉사자 신고 시스템 루브릭

이 프로젝트는 2019년 2월에 진행되었으며 요약 보고서와 이에 수반되는 세부 보고서를 모두 생성했습니다.

위키백과에서 대부분의 콘텐츠 및 행동 분쟁은 자원 봉사자 그룹이 처리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분쟁에 대한 신고는 먼저 그들에게 전달되며, 즉각적인 위험이나 피해가 큰 경우에만 이 자원봉사 시스템을 우회하여 재단의 신뢰와 안전팀으로 직접 신고됩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위한 보고 시스템을 만드는 진행 중인 프로젝트의 이 단계에서 피어 플랫폼의 비공개 보고 시스템 구현을 조사하여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 비교는 우리에게 흥미로운 디자인 예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고 시스템에 대한 새로운 편집자의 기대는 온라인에서 다른 곳에서 접하는 보고 시스템에 의해 형성되고 있습니다.

많은 온라인 플랫폼이 어떤 형태의 신고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지만 이러한 플랫폼은 일반적으로 사용자 신고를 사내 또는 계약 직원 팀에 직접 전달합니다. 이것은 emergency wikimedia.org 신고 채널의 사용과 가장 유사합니다. 그러나 이는 우리 커뮤니티에 익숙한 신고 시스템의 유형과 다르므로 디자인의 기초로 사용할 신고 시스템의 유형과 다릅니다.

이 주제에 대한 기존 모범 사례 문서 및 연구를 검토하여 민간 P2P 보고 시스템을 평가하는 평가 루브릭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사용하는 가장 눈에 띄는 플랫폼에는 레딧 및 페이스북 그룹이 있습니다. 이 루브릭을 통해 이러한 플랫폼을 실행할 수 있으며 추가로 이러한 메커니즘에 대한 비교 이해를 위해 위키백과 신고 시스템의 현재 상태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전 연구

 
 
영어 위키백과 신고 시스템 워크플로

위키미디어 재단의 괴롭힘 방지 도구 팀은 이러한 기존 시스템을 더 잘 이해하여 개선된 소프트웨어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점이나 단점을 식별하고자 합니다. 우리의 연구는 가장 큰 위키 커뮤니티인 영어 위키백과에 중점을 둘 것이지만 우리는 모든 규모의 위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도구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현재까지 완료된 연구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