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재단 제품 팀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ampaigns/Foundation Product Team and the translation is 78% complete.
커뮤니티 콘텐츠 캠페인

위키미디어 재단의 캠페인 제품 팀은 위키미디어 캠페인 경험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팀은 2021년에 제품 부서의 일부로 구성되었습니다. 우리는 캠페인 및 이벤트 주최자와 참가자의 요구에 중점을 둡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캠페인 생태계의 기능을 점진적으로 구축하고 개선할 계획입니다.

프로젝트

다음은 프로젝트 목록입니다:

  • Event registration: We have created an on-wiki tool that lets organizers add a 'Register' button their event page. The event registration solution also includes many other features, such as: the option for participants to register privately, automatic confirmation emails after registration, integration with the Programs & Events Dashboard, and more.
    • Status: Released to Meta-Wiki. We are currently wrapping up two final features, which we plan to release soon.
  • Event discovery: The event discovery project aims to create or improve tool(s) that make it easier for editors to learn about campaign events on the wikis. We hypothesize that, if more editors can stumble upon and learn about events, then more editors will join events and therefore improve the number of articles on high impact topics.
    • Status: In research and exploration phase.

우리는 이러한 프로젝트로 시작하여 주최자와 함께 일하면서 무엇을 배울 것인지 확인할 계획입니다.

로드맵 및 기술 개발에 대한 업데이트를 원하시면 아래 업데이트 구독에 참여하세요.

우리의 작업을 따르세요

대량메시지를 통해 가끔(최대 월간) 업데이트 뉴스레터를 보낼 예정입니다.

이전 업데이트:

이러한 업데이트가 귀하의 사용자 페이지로 전송되도록 구독하려면 여기에서 구독하세요!

Office Hours

제품 팀: 배경

2021년 7월부터 위키미디어 재단에는 캠페인 주최자와 참가자의 요구 사항에 중점을 둔 캠페인 제품 팀이 있습니다. 캠페인 제품 팀은 영향력 추천을 위한 운동 전략 주제를 통해 주요 지식 격차를 해결하는 활동 및 프로그램에 위키미디어 커뮤니티가 새로운 참가자를 초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주최자의 요구 사항을 해결할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캠페인 및 행사 주최자가 참가자를 성공적인 편집자로 효과적으로 참여시키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기여자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소프트웨어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소프트웨어는 주최자가 행사 참여를 통해 행사의 발견 및 등록에서 운동의 향후 활동 초대에 이르기까지 참가자를 안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우리는 운동 조직자가 위키미디어 운동에 참여하고 플랫폼의 지식 격차를 메울 새롭고 다양한 편집자를 초대, 조정 및 지원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운동 조직자 연구 참조). 대부분의 위키미디어 역사 동안 위키백과 또는 공용과 같은 플랫폼의 캠페인 및 편집 행사는 미디어위키 소프트웨어에 완전히 통합되지 않은 소셜 시스템과 자원 봉사 또는 가맹단체가 유지 관리하는 도구의 복잡한 혼합에 의존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도구 솔루션이 항상 새로운 상황에서 요구 사항을 확장하거나 해결하는 것은 아니며, 특히 운동이 지식 형평성에 초점을 맞추면서 새롭고 경험 많은 주최자에게 장벽을 만듭니다.

제품 팀은 보조금 작성, 역량 개발 및 파트너십을 통해 위키미디어 재단에 대한 커뮤니티 투자와 협력합니다. 캠페인 구성과 관련된 복잡한 프로세스를 이해하려면 주최자 워크플로 문서를 권장합니다. 이러한 다른 요구 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캠페인 프로그램 팀과 협력합니다.

사람들

팀 계획 및 비젼

팀으로서 우리의 비전은 위키미디어 캠페인 이벤트에 대한 강력하고 장기적인 지원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이벤트 센터라고 하는 캠페인 이벤트 플랫폼을 만들 계획입니다. 주최측은 주최측이 영향력 있는 캠페인 이벤트를 만들고 관리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참가자 측에서는 참가자가 위키미디어 캠페인에 의미 있게 참여하는 데 필요한 지침과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 플랫폼의 세부 사항은 아직 결정 중입니다.

전반적으로 이 플랫폼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모듈식: 위키 또는 커뮤니티의 특별한 요구 사항에 따라 기능을 분리 및 재결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확장 가능: 이는 우리 팀, 다른 팀 또는 자원 봉사자 개발자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능을 추가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처음에는 현재 "주최측 센터"라고 부르는 플랫폼의 주최측을 구축하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참고: 이 이름은 이 단계에서 언급하는 모든 기능 이름과 함께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최측 센터의 첫 번째 도구는 등록 구성 솔루션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상위 캠페인 행사 요청을 처리할 계획입니다(아래 이미지에 자세히 설명됨). 우리는 기존 연구 및 연구 조사와 함께 운동 전반에 걸쳐 50명 이상의 주최자와 인터뷰를 수행하여 이 요청 목록을 결정했습니다.

플랫폼의 참여자 측면과 관련하여 우리는 그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또한 주최자 측을 위한 기본 인프라를 구축한 후 나중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캠페인 주최자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위키미디어 캠페인 개선을 위한 주요 요청

우리는 등록이 이 플랫폼의 견고한 첫 번째 빌딩 블록이라고 믿습니다. 먼저 작업하면 후속 프로젝트에서 작업할 수 있는 강력한 위치에 있게 됩니다. 다른 요청을 처리하는 순서는 아직 모르지만 우리가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잠재적인 경로를 보여주기 위해 이 매핑(아래 참조)을 제공했습니다.

 
향후 잠재적 캠페인 작업을 위한 빌딩 블록으로서의 오거나이저 센터 및 등록 기능

팀 계획 및 전략에 대한 사고 프로세스가 발전함에 따라 이 페이지를 계속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그 동안 프로젝트 페이지를 팔로우하거나 뉴스레터를 구독하여 최신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증거

이 운동은 오랫동안 조직자를 위한 더 나은 도구를 요구해 왔습니다. WMF는 행사 및 캠페인에 대한 보고 및 구현 프로세스의 개별 단계(예: 광고 행사 또는 커뮤니티 기술 위시리스트 기능에 대한 중앙공지 개선) 또는 보고 및 기타 프로세스 단계(예: 메트릭 도구)에 대한 주요 요구 사항에 대한 수정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그러나 WMF는 주최측과 행사 참가자의 전체 경험에 대해 체계적으로 투자하지 않았습니다.

우리 팀이 필요 사항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주최자 및 프로그램에 대한 이전 연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컨설팅된 주요 연구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관련된 이전 작업

캠페인을 지원하는 도구나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전 투자가 있었습니까? 여기에 연결하세요:

하위 문서

Subpages of Foundation Produc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