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April 2020 - Message from Wikimedia Foundation: Thank you for your work during the COVID-19 pandemic/ko

위키미디어 재단의 메시지: 코로나19 범유행 기간 동안 작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최고 책임자 캐서린 마허(Katherine Maher)의 메시지입니다. 번역이 가능합니다."

위키미디어 공동체 여러분께

코로나19 범유행의 확산은 우리의 글로벌 인간 상호 연결성과 우리가 서로에 대한 책임을 상기시켜줍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자유롭고 개방적인 지식이 얼마나 필수적인지를 상기시키는 순간이기도 합니다.

세계의 약 절반이 어떤 형태로든 제한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트래픽이 급증했습니다. 지난 4월 5일 일요일, 우리는 프로젝트 전체에서 하루에 6억 7300만 페이지뷰를 기록했으며, 이는 5년 동안 최고(이 측정 값을 사용하기 시작한 이래), 작년 같은 날보다 30.5 % 증가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4월 8일 수요일)은 우리 프로젝트의 새로운 기록이었습니다. 3월 29일 일요일에, 우리는 프로젝트 전체에서 하루에 6억 5천만 페이지뷰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기록적인 5년 동안(이러한 측정을 사용하기 시작한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작년 같은 날보다 31.5 % 증가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와 코로나19 관련 문서는 수십 개 언어판의 위키백과에서 가장 인기있는 문서 중 하나입니다. 전 세계 웹사이트는 위키데이터와 위키 공용의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데이터와 미디어를 사용하여 전염병에 대한 신뢰할 수 있고 정확하며 공개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불확실성의 순간은 종종 우리의 움직임이 빛을 발하는 순간입니다. 매일 매시간 수천 명의 위키백과인들이 실시간으로 의료 업데이트를 통해 코로나19 문서가 가능한 한 정확한지 확인하고, 사람들에게 가정의 안전을 위해 기여하는 방법을 가르치기 위해 위키데이터에서 코로나19 패턴에 대한 데이터 모델을 만드는 것까지 전 세계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여러분의 모든 작업을 지원하는 영광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전 세계 사람들이 정보를 찾기 위해 매일 수억 번, 그 중요성을 알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기여자와 독자, 교육자, 파트너, 언론인 및 옹호자들로부터 여러분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듣습니다.

오늘, 저는 이 사이트와 이 순간에 여러분이 만든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는 또한 당신이 어떤 일을하고 있는지, 그리고 범유행 기간 동안 자원봉사자와 조직된 그룹 또는 제휴자로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듣고 싶습니다. 이 메타위키 토론 페이지에서 필요한 것을 공유하고 토론하세요: MetaWiki:Talk:COVID-19.

재단이 하는 일에 관심을 가진 분들을 위해 우리는 이 정보를 담은 메타위키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운동 전반에 걸쳐 추가 정보를 제공하도록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MetaWiki:COVID-19.

지금은 우리가 하는 일 뿐만 아니라 우리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세상에 의미있는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 운동의 도전에 지속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운동으로서 여러분이 해주신 모든 것에 감사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우리 모두를 대신하여 여러분의 노력과 헌신, 위키미디어 비전에 대한 여러분의 헌신와 전 세계 사람들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캐서린 (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