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Summary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이것은 함수 위키 개발 계획의 일부입니다.

추상 위키백과에서 "추상 콘텐츠"는 공동체에서 직접 편집할 수 있는 언어 독립적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로컬 위키백과는 "추상 콘텐츠"(추상 위키백과에서)를 사용하여 로컬에서 제어되는 자체 콘텐츠에 접근하고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위키백과의 현지화된 버전은 독자들에게 훨씬 적은 노력으로 훨씬 더 많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지역 위키백과가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더 포괄적이고 최신이며 더 많은 검토를 거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연어 생성 분야의 연구 결과와 프로토 타입을 감안할 때, 언어 독립적인 "추상 콘텐츠"에서 자연어를 생성하려면 "튜링 완전"체계가 필요하다는 것은 안타깝게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위키백과가 다루어야하는 언어의 수를 다루기 위해서는 이 시스템이 크라우드 소싱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가능한 사용 사례가 많은 "함수"의 개방형 라이브러리(또는 저장소)를 생성하고 분류 및 유지 관리하는 프로젝트인 Wikifunctions을 소개합니다.

Wikifunctions의 주요 동기는 위키데이터(또는 위키낱말사전 또는 위키생물종과 같은 다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데이터를 포함하여 다른 적절한 공개 데이터 출처의 지식)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언어 및 존재론적 지식을 사용하여 언어 독립적인 "추상 콘텐츠"를 자연어로 전환하는 "렌더러"(예를 들어, Wikifunctions에서 호스팅되거나 참조되는 일부 함수)를 개발하는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Wikifunctions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추상 위키백과를 생성하기 위해 이를 사용합니다. Wikifunctions는 첫해에 출시될 예정이며, 우리는 두 번째 해에 추상 위키백과의 개발을 추가할 것입니다. 2년 후, 우리는 언어 독립적인 "추상 콘텐츠"의 생성 및 유지 관리와 이 콘텐츠를 위키백과 내에서 통합할 수있는 생태계를 만들 것이며, 많은 개별 위키백과의 적용 범위와 통용성 및 정확성을 크게 증가시킬 것입니다. 이를 통해 모든 사람이 모든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세상에 극적으로 가까워질 것입니다.

함수 위키의 이름에서 계속됩니다.